렌즈 재사용대기시간 90-60  >>> 120- 60 (게임 평균레벨 비례)
적 정글 뎀감 20% >>> 삭제
정글러의 라인경험치 획득 첫 14분 동안 75% >>> 40-75% (게임 시간에 비례)
캠프 별 골드 증가.
독두꺼비 70 >>> 80
블루버프 80 >>> 90
어스름늑대 50 >>> 55
작은 늑대 13 >>> 15
칼날부리 30 >>> 35
작은 칼부 7 >>> 8
레드버프 80 >>> 90
돌거북 5 >>> 10
작은 돌거북 13 >>> 14

riot phlox의 트윗 입니다 ( 오역, 의역 있을 수 있음.)


게이머 여러분, 더 많은 정글 개편들이 오늘 13.5패치 PBE에 적용됩니다. 우리는 캠프파밍에 더 많은 힘을 주고 카정에 기대치와 위험도를 모두 고려해서 초반 갱킹에 타격을 주었습니다.

초반에 인베를 억제하는 데는 여전히 어느 정도 가치가 있지만, 이 매커니즘을 유지하기 위한 메리트가 많은 가치를 지니는 것 같아서 탐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아예 시도하지 않는 것보다는 시도해보고 결과를 보는 편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이제 슬슬 끝낼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카운터 정글링 페널티는 종종 오해를 받기도 했지만(많은 사람이 체력회복, 골드, 경험치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지만), 빠른 갱킹에 대한 댓가가 캠프를 돌거나 향후 파밍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았기 때문에 갱킹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캠프당 정글 골드는 현재 S12에서 20g 감소하여, 파밍을 많이 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너무 심한 손실입니다. 이 골드의 절반 정도를 다시 가져와서(여전히 간식골드를 받습니다)  모든 종류의 다양한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역할을 주려합니다.

렌즈 변경으로 초기 시야 제거가 줄어들어 정글러의 초반 갱킹이 조금 더 어려워지겠지만, 게임 내내 적의 시야를 가리는 데 너무 좋은 장신구의 위력이 전반적으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초반 갱킹을 통해 웨이브를 밀어서 경험치를 겸상하거나 죽은 후 아군 웨이브를 받아먹으며 경험치를 챙기는 행위는 캠프를 파밍하거나 적을 처치하지 않고도 게임에서 앞서나가는 데 효과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당분간은 정글에 대한 파격적인 변화의 마지막이 되길 바랍니다. 프리시즌이 끝난 후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고, 계속 지켜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Q: 팀이 기꺼이 리스크를 감수해줘서 다행입니다. 프리시즌이 아닌 시즌 중에 변경을 추진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어요?

A: 이번 프리시즌에 정글에서 적용했던 것과 같이 시스템적으로 큰 변화를 적용하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시즌 중반/프리시즌 패치가 적용될 때까지 기다릴 수도 있었지만, 사람들이 지금 적응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