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전체 미리보기!
이미 다 해도리나 트위터나 레딧이나 등등으로 봤겠지만 코멘트 번역하는김에 스킬도 싹다 올림.
버프
갈리오 - 메인으로는 AP 계수를 버프하여 미드에 나올 수 있도록 한 것이고 지난 패치에서 길어진 전투 시간을 뒷받침하기 위한 패시브의 파워를 강화했습니다.
패시브 석상의 강타 주문력계수 40% >>> 45%
W 듀란드의 방패 기본 마법피해량감소 20-40% >> 25-45% (물리피해는 12.5% -22.5%)
E 정의의 주먹 피해량 75-235 >>> 90-250
카르마 - RE 보호막의 위력을 분리하여 더 많은 서포터스러운 스킬시전을 장려합니다.
- 또한 W의 유틸리티 아웃풋을 더 많이 증가시켜 미드보단 서포터쪽으로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트라 고무 R+E : 주변 챔피언 보호막: 만트라+E 보호막의 30% >> 궁극기의 90% (이 변경점은 22% 상향입니다.) 단일 대상 보호막과 이동 속도%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W 굳은 결의 : 속박지속시간 1.4 - 2 >>> 1.6 - 2
케인 (암살자)
Q 살상돌격 추가 공격력 계수: 80% >> 85% (이 변경은 다르킨 형태가 아닌 기본과 암살자 형태에서만 영향을 미칩니다.)
럭스 - AP에 버프를 부여하여 미드쪽에 힘을 실어줍니다.
- 그녀는 서폿역할군에서 합리적인 위치에 있으며 이는 두 역할 모두에 도움이되지만 서포터쪽은 자자크의 세계가시 너프에 의해 간접적인 너프가 될 것입니다.
- 결과적으로 미드에 대한 순수 버프가 될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광채 주문력 계수: 25% >>> 30%
Q 빛의 속박 주문력 계수: 60% >>> 65%
나서스 - 숙련도 곡선이 가장 낮은 챔피언 중 하나라면 일반 플레이에서 뛰어나야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 이 버프는 게임 후반 피흡탱커 판타지를 실현하게끔 하고 Q 마지막 타격 임계치를 조금 더 확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영혼의 포식자 생명력 흡수: 11/16/21% >> 12/18/24%
Q 흡수의 일격 기본 피해량: 30~110 >> 40~120
올라프 - 올라프 정글을 사용할 수 있게 된 지 꽤 오래되었고, 정글에 더 치우친 버프를 Q와 W에 주고 E에 정글링을 위하여 버프가 적용됩니다.
Q 역류 [추가] 몬스터 피해량: 5~25
W 버티기 지속 시간: 4초 >>> 5초
마나 소모량: 30 >>> 50
E 무모한 강타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1초, 몬스터 대상으로는 2초
R 라그나로크 마나 소모량: 0 >>> 100
스몰더 - 불태우기와 처형에서 많은 힘을 가져갔기 때문에 게임 초반에 좀 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 이러한 변경은 또한 나보리가 쇼진보다 두 번째 코어템에서 조금 더 경쟁력을 갖도록 하는 쪽으로 편향되어 있습니다.
- 전반적으로 너프 이전 파워 레벨의 절반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현재 승률이 약 3~4% 하락하여 지난 패치보다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방어력: 24 >>> 26
Q 초강력 화염 숨결 피해량 치명타 확률 계수: 30% >>> 50%
사일러스 - 아주 간단한 정글 버프
- 주요 역할로 삼을 생각은 없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역할이므로 그대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Q 사슬 후려치기 : 폭발 미니언&몬스터 피해량: 40% >>> 미니언은 40%, 몬스터는 70%
너프
피오라
- 아주 간단한 너프입니다.
- 엘리트(다2-챌)에서 꽤 오랫동안 강했던 챔피언으로, 합리적인 숙련도 곡선을 가진 챔피언인 만큼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50%를 넘지 않는 것이 합당해 보입니다.
기본 공격력: 68 >>> 65
렉사이
- 렉사이 탑이 너무 강합니다.
- 상대를 무시하고 웨이브에서 지속적으로 유지력을 악용하는것이 이기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를 낮추려고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제르사이의 분노
기본 지속 효과 미니언 분노 생성: (분노 생성의) 50% >> (분노 생성의) 20%
기본 지속 효과 체력 회복: 12~20% (선형적으로 증가) >> 10~20% (선형적으로 증가)
렐 (정글)
- 렐은 단지 프로단계에서만 강하며, 동시에 프로대회에서 승률을 낮춰야 합니다.
- 렐은 또한 서포터역할에서 정글추가피해량으로 이상한 짓을 하기만하지 정작 정글에서의 게임비율은 적습니다.
(예: 렐로 서포터역할군을 플레이 할때 우연히 드래곤을 잘 잡는것.)
- 전반적으로 이러한 다양한 역할군들은 일반플레이어들에게는 지속가능한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지만, 프로메타를 때때로 지배하는 동안 일반플레이어들의 승률이 떨어지면 이것은 긍정적인 가치를 지닌 제안점이 아닙니다.
- 블리츠크랭크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이러한 경험을 겪게 되어 기쁘지만, 렐에겐 한가지 역할만을 지원하는 것이 앞으로도 우리가 렐을 계속 볼 수 있도록 유지하는 방법일 겁니다.
Q W E 모든 스킬의 몬스터 추가 피해 삭제
마법 저항력 및 성장 마법저항력 상향 : 30 + 레벨당 1.85 >> 30 + 레벨당 2.05
볼리베어
- R은 정글 역할에서 플레이할 때 결정적으로 게임플레이에 나타난 영향이 매우 안좋습다(예: 다이브로 죽이는 경우).
- 결과적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을 너프했습니다.
Q 무자비한 폭풍 치명타가 스킬 피해 대신 공격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Q crits for tAD instead of total ability damage)
R 폭풍을 부르는 자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초 >>> 160~110초
챔피언 조정
카밀
- 서폿 카밀에서 탑 카밀로 파워를 이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Q 레벨을 올릴수록 버프 및 E 전체의 위력 감소
- 피의 노래 또한 하향
Q 정확성 프로토콜 이동 속도: 30~40% >> 30~50% Q 재사용 대기시간: 9~6초 >> 9~5초
W 전술적 휩쓸기 원뿔 바깥쪽 피해량: 최대 체력의 5~7% >> 최대 체력의 6~8%
E 갈고리발사/돌진 피해량: 80~200 >> 60~180
나미
W 밀물 썰물 피해량: 60~220 + 55% 주문력 >> 60~200 + 50% 주문력
W 체력 회복: 55~135 + 25% 주문력 >> 55~155 + 40% 주문력
W 튕길때 조정되는 계수: -15% + 주문력 100당 7.5% >> -10% + 주문력 100당 10% (상향입니다.)
E 파도 소환사의 축복 피해량: 20~80 >> 20~60
누누와 윌럼프
추천 아이템 변경(...)
소나
파워코드 : 스타카토 Q+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증가: 40% >> 50%
Q 용맹의 찬가 : 멜로디 오오라 주문력 계수: 20% >> 10%
W 인내의 아리아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 15% >> 30%
E 기민함의 노래 아군 이동 속도: 10~14% >> 10~18%
나미, 소나, 서포터 아이템
- 변경 사항은 더 많은 힘을 서포팅하는 결과 쪽으로 이동하고 "딸깍 피해"(뒤에서 버프넣어 피해추가)를 줄이는 것입니다.
- 일부 피해량 증가는 서포터 아이템에서 발생하므로 서포터 아이템이 예상보다 많은 피해를 주는것을 줄이려고 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시스템 하향
피의 노래
주문 검 기본 공격력 계수: 150% >> 100%
제국의 명령
현재 체력 비례 피해량: 12% >> 10%
스태틱의 단검
총 가격: 2700골드 >> 2900골드
자자크의 세계가시
공허 폭발 피해량: 20 + 20% 주문력 + 대상 최대 체력의 4% >> 10 + 20% 주문력 + 대상 최대 체력의 3%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 1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