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전체 미리보기!  

이미 다 해도리나 트위터나 레딧이나 등등으로 봤겠지만 코멘트 번역하는김에 스킬도 싹다 올림.

버프

Galio(갈리오)갈리오
-  메인으로는  AP 계수를 버프하여 미드에 나올 수 있도록 한 것이고  지난 패치에서 길어진 전투 시간을 뒷받침하기 위한  패시브의 파워를 강화했습니다.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패시브 석상의 강타 주문력계수 40% >>> 45%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W 듀란드의 방패 기본 마법피해량감소 20-40% >> 25-45% (물리피해는 12.5% -22.5%)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E 정의의 주먹 피해량 75-235 >>> 90-250

Karma(카르마)카르마
- RE 보호막의 위력을  분리하여 더 많은 서포터스러운 스킬시전을 장려합니다.
- 또한 W의 유틸리티 아웃풋을 더 많이 증가시켜 미드보단 서포터쪽으로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습니다.

Inspire(고무) 만트라 고무 R+E : 주변 챔피언 보호막: 만트라+E 보호막의 30% >> 궁극기의 90% (이 변경점은 22% 상향입니다.)

단일 대상 보호막과 이동 속도%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W 굳은 결의 : 속박지속시간 1.4 - 2 >>> 1.6 - 2


Kayn(케인)케인 (암살자)

Reaping Slash(살상돌격)Q 살상돌격 추가 공격력 계수: 80% >> 85% (이 변경은 다르킨 형태가 아닌 기본과 암살자 형태에서만 영향을 미칩니다.) 


Lux(럭스)럭스
- AP에 버프를 부여하여 미드쪽에 힘을 실어줍니다.
- 그녀는 서폿역할군에서  합리적인 위치에 있으며 이는 두 역할 모두에 도움이되지만 서포터쪽은 자자크의 세계가시 너프에 의해 간접적인 너프가 될 것입니다.
- 결과적으로 미드에 대한 순수 버프가 될 것입니다.

Illumination(광채) 기본 지속 효과 광채 주문력 계수: 25% >>> 30%

Light Binding(빛의 속박) Q 빛의 속박 주문력 계수: 60% >>> 65%


Nasus(나서스)나서스
- 숙련도 곡선이 가장 낮은 챔피언 중 하나라면 일반 플레이에서 뛰어나야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 이 버프는 게임 후반 피흡탱커 판타지를 실현하게끔 하고 Q 마지막 타격 임계치를 조금 더 확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기본 지속 효과 영혼의 포식자 생명력 흡수: 11/16/21% >> 12/18/24%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Q 흡수의 일격 기본 피해량: 30~110 >> 40~120


Olaf(올라프)올라프
- 올라프 정글을 사용할 수 있게 된 지 꽤 오래되었고,  정글에 더 치우친 버프를 Q와 W에 주고 E에 정글링을 위하여 버프가 적용됩니다.

Undertow(역류) Q 역류 [추가] 몬스터 피해량: 5~25

Tough It Out(버티기) W 버티기 지속 시간: 4초 >>> 5초

               마나 소모량: 30 >>> 50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E 무모한 강타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1초, 몬스터 대상으로는 2초

Ragnarok(라그나로크) R 라그나로크 마나 소모량: 0 >>> 100


Smolder(스몰더)스몰더
- 불태우기와 처형에서 많은 힘을 가져갔기 때문에 게임 초반에 좀 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 이러한 변경은 또한 나보리가 쇼진보다 두 번째 코어템에서 조금 더 경쟁력을 갖도록 하는 쪽으로 편향되어 있습니다.
- 전반적으로 너프 이전 파워 레벨의 절반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현재 승률이 약 3~4% 하락하여 지난 패치보다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방어력: 24 >>> 26

Super Scorcher Breath(초강력 화염 숨결)Q  초강력 화염 숨결 피해량 치명타 확률 계수: 30% >>> 50%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
- 아주 간단한 정글 버프
- 주요 역할로 삼을 생각은 없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역할이므로 그대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Q 사슬 후려치기 : 폭발 미니언&몬스터 피해량: 40% >>> 미니언은 40%, 몬스터는 70%


너프


Fiora(피오라)피오라

- 아주 간단한 너프입니다.

- 엘리트(다2-챌)에서 꽤 오랫동안 강했던 챔피언으로, 합리적인 숙련도 곡선을 가진 챔피언인 만큼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50%를 넘지 않는 것이 합당해 보입니다.


기본 공격력: 68 >>> 65


Rek'Sai(렉사이)렉사이

- 렉사이 탑이 너무 강합니다.

- 상대를 무시하고 웨이브에서 지속적으로 유지력을 악용하는것이 이기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를 낮추려고 합니다.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 기본 지속 효과 제르사이의 분노

기본 지속 효과 미니언 분노 생성: (분노 생성의) 50% >> (분노 생성의) 20%

기본 지속 효과 체력 회복: 12~20% (선형적으로 증가) >> 10~20% (선형적으로 증가)


Rell(렐)렐 (정글)

- 렐은 단지 프로단계에서만 강하며, 동시에 프로대회에서 승률을 낮춰야 합니다.

- 렐은 또한 서포터역할에서 정글추가피해량으로 이상한 짓을 하기만하지 정작 정글에서의 게임비율은 적습니다.

 (예: 렐로 서포터역할군을 플레이 할때 우연히 드래곤을 잘 잡는것.)

- 전반적으로 이러한 다양한 역할군들은 일반플레이어들에게는 지속가능한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지만, 프로메타를 때때로 지배하는 동안 일반플레이어들의 승률이 떨어지면 이것은 긍정적인 가치를 지닌 제안점이 아닙니다.

- 블리츠크랭크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이러한 경험을 겪게 되어 기쁘지만, 렐에겐 한가지 역할만을 지원하는 것이 앞으로도 우리가 렐을 계속 볼 수 있도록 유지하는 방법일 겁니다.


Shattering Strike(파열의 일격)Ferromancy: Crash Down(철마술: 붕괴)Ferromancy: Mount Up(철마술: 탑승)Attract | Repel(전속력) Q W E 모든 스킬의 몬스터 추가 피해 삭제


마법 저항력 및 성장 마법저항력 상향 : 30 + 레벨당 1.85 >> 30 + 레벨당 2.05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 R은 정글 역할에서 플레이할 때  결정적으로 게임플레이에 나타난 영향이 매우 안좋습다(예: 다이브로 죽이는 경우).

- 결과적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을 너프했습니다.


Chosen of the Storm(무자비한 폭풍)Q 무자비한 폭풍 치명타가 스킬 피해 대신 공격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Q crits for tAD instead of total ability damage)

Thunder Claws(폭풍을 부르는 자)R 폭풍을 부르는 자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초 >>> 160~110초



챔피언 조정

Camille(카밀)카밀

- 서폿 카밀에서 탑 카밀로 파워를 이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Q 레벨을 올릴수록 버프 및 E 전체의 위력 감소

- 피의 노래 또한 하향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Q 정확성 프로토콜 이동 속도: 30~40% >> 30~50%

                          Q 재사용 대기시간: 9~6초 >> 9~5초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W 전술적 휩쓸기 원뿔 바깥쪽 피해량: 최대 체력의 5~7% >> 최대 체력의 6~8%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 갈고리발사/돌진 피해량: 80~200 >> 60~180


Nami(나미)나미

Ebb and Flow(밀물 썰물)W 밀물 썰물 피해량: 60~220 + 55% 주문력 >> 60~200 + 50% 주문력

            W 체력 회복: 55~135 + 25% 주문력 >> 55~155 + 40% 주문력

            W 튕길때 조정되는 계수: -15% + 주문력 100당 7.5% >> -10% + 주문력 100당 10% (상향입니다.)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E 파도 소환사의 축복 피해량: 20~80 >> 20~60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누누와 윌럼프

추천 아이템 변경(...)


Sona(소나)소나

Power Chord(파워 코드) 파워코드 : 스타카토 Q+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증가: 40% >> 50%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 용맹의 찬가 : 멜로디 오오라 주문력 계수: 20% >> 10%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W 인내의 아리아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 15% >> 30%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 기민함의 노래 아군 이동 속도: 10~14% >> 10~18%


나미, 소나, 서포터 아이템

- 변경 사항은 더 많은 힘을 서포팅하는 결과 쪽으로 이동하고 "딸깍 피해"(뒤에서 버프넣어 피해추가)를 줄이는 것입니다.

- 일부 피해량 증가는 서포터 아이템에서 발생하므로 서포터 아이템이 예상보다 많은 피해를 주는것을 줄이려고 합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시스템 하향


Bloodsong(피의 노래) 피의 노래

주문 검 기본 공격력 계수: 150% >> 100%


Imperial Mandate(제국의 명령) 제국의 명령

현재 체력 비례 피해량: 12% >> 10%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총 가격: 2700골드 >> 2900골드


Zazzaks Realmspike(자자크의 세계가시) 자자크의 세계가시

공허 폭발 피해량: 20 + 20% 주문력 + 대상 최대 체력의 4% >> 10 + 20% 주문력 + 대상 최대 체력의 3%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 1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