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에 이어서 계속하겠습니다.

일단 나진과 KOO는 2승을 할 시, 반드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게 됩니다.
진에어가 포스트시즌 티켓을 얻기 위해서는 첫째로 반드시, 어떤 일이 있어도 남은 두 경기를 전패해서는 안 됩니다.
2패를 모두 하게 될 시, 9승 9패로 KOO와 나진을 승리 수에서 절대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전패를 피할 경우 두 가지의 선택지가 또 생깁니다.

1승 1패냐, 2승 0패냐.

만약 진에어가 2승 0패를 하게 될 경우, 이는 KOO의 1패로 이어지는 것은 기정사실입니다.
이제 이 상황에서도 또 다시 경우의 수가 발생합니다.

첫 번째로, KOO가 1승 1패, 나진이 2승을 하게 될 경우입니다.
마지막 티켓은 KOO와 진에어 중 하나에게 돌아갑니다만, 승점이 5점이나 많은 KOO에게 웃어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진에어가 쿠와의 게임을 2:0으로 압살하게 될 경우, KOO는 반드시 스베누를 2:0으로 꺾어야 포스트시즌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베누가 여기서 1승이라도 가져가게 될 경우, 승자승 원칙에 의해 진에어와 순위 결정전을 하거나, 포스트시즌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승자승의 원칙이 세트 승으로 구성될 시에는 KOO의 탈락, 게임 승으로 구성될 시에는 재경기)
진에어가 쿠와의 게임을 2:1로 승점 1점만 가져가게 될 시에는, 진에어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두 번째로, KOO가 1승 1패, 나진이 1승 1패를 하게 될 경우 입니다.
이 경우, KOO는 최소 4위로 플레이 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
마지막 티켓은 나진과 진에어 중 하나에게 돌아가겠죠. 현재 진에어와 나진의 승점 차이는 3점입니다.
만약 진에어가 전승을 했을 시, 나진이 아무리 잘해도 승자승에 의해 탈락하게 됩니다.
하지만 진에어가 3점(한 게임 2:0, 한 게임 2:1)을 챙겼을 경우에는 이기는 게임을 2승으로, 지는 게임을 1승으로 지게 되면 나진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외의 경우 역시 승자승에 따라 진에어가 올라가게 됩니다.
진에어가 2점 (두 게임 모두 2:1)을 챙겼을 시, 2:1로 이기고 0:2로 지는 경우만 아니면 나진이 올라가게 됩니다.


세 번째로, KOO가 1승 1패, 나진이 0승 2패를 하게 될 경우입니다.
이것은 계산할 것도 없이, 나진이 탈락하게 됩니다.

네번째로, KOO가 0승 2패, 나진이 1승 이상을 하게 될 경우입니다.
이것 역시 계산할 필요 없이, KOO가 탈락하게 됩니다.

다섯번째로, KOO와 나진 모두 0승 2패할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반드시 진에어가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KOO와 나진이 승점 싸움에 들어가게 되는데, KOO가 한 경기라도 1:2로 만들거나, 나진이 한 경기라도 0:2로 질 경우, 나진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만약 위의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둘의 승점이 타이가 되어, 승자승에 따라 나진이 플레이 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



이제 진에어가 1승 1패를 하되, KOO에게만 이기는 경우를 상정하겠습니다.

일단 이 경우는 생각보다 단순해집니다. 먼저 KOO는 스베누한테 이기면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됩니다.
하지만 만약 KOO가 스베누에게 졌을 시, 또 다시 경우를 나누어야합니다.

첫 번째로 나진이 1승 이상을 거두었을 때입니다. 나진은 플레이 오프에 진출합니다.
이 때 2:1로 진에어가 이긴거라면, 진에어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진에어가 2:0으로 이기고 0:2로 졌을 시에도 진에어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진에어가 2:0으로 이기고, 1:2로 졌을 시, KOO는 스베누에게 1:2로 져야만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됩니다.
스베누에게 0:2로 질 시에는, 승자승에 따라 KOO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두 번째로 나진이 2패를 했을 때입니다. 이 경우 KOO의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됩니다.
나진이 모두 0:2로 졌을 시, 나진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나진이 한 게임을 1:2로, 한 게임을 0:2로 졌을 시, 진에어가 2:0으로 이기거나, 1:2로 지는 경우도 나진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나진이 두 게임 모두 1:2로 졌을 시, 진에어는 2:0으로 이기고, 1:2로 져야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진에어가 1승 1패를 하되, KOO에게 졌을 경우입니다. KOO의 진출이 확정되고, 나진이 1승 이상을 챙겼을 시, 진에어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하지만 진에어가 2패를 할 경우 위의 경우를 그대로 가져옵니다.
나진이 모두 0:2로 졌을 시, 나진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나진이 한 게임을 1:2로, 한 게임을 0:2로 졌을 시, 진에어가 2:0으로 이기거나, 1:2로 지는 경우도 나진의 탈락이 확정됩니다.
나진이 두 게임 모두 1:2로 졌을 시, 진에어는 2:0으로 이기고, 1:2로 져야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음, 필력이 부족해서 상당히 복잡하고 두서없게 써진 글인듯해서 간단히 요약해보겠습니다.

1. KOO는 게임에서 1승만 챙기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 된다.
2. 나진은 2승을 챙기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 된다.
3. 나진이 1승을 챙기고, 진에어가 1승 이하일시,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된다.
4. 나진이 1승을 챙기고, 진에어가 2승일 시, 승점 싸움을 하게 되는데, 승자승에 따라 상당히 불리하다.
5. 진에어는 2승을 챙겨면 나진의 상대가 SKT라는 것을 고려할 때 상당히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진다.
6. 진에어가 1승을 할 경우에도 포스트시즌에 올라갈 가능성은 있으나, 극히 희박하다.





( 3번째 글은 아무래도 내일 올려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틀린 점이나 글을 읽는 데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지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