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랭유저는 닷지를하면 5분 30분의 페널티를 받는다.

 

하지만 다인큐는?

 

 

듀오때도 닷지여러번의 장점이 있었지만

 

3-4인큐 그것도 멤버 바꿔가면서하면 거의 5분쿨타임의 닷지를 무한으로 할수있다.

특히 아군의 전적을보고 최근 연패나, 트롤이보이면 거르고 할수 있다는것은 큰 장점이다.

 

 

이렇게 다인큐에서 거른 유저는 솔랭게임에서는 또 게임을 하게되고 이는 솔랭유저에게 트롤유저를 떠넘기는 셈이다.

 

 

 

이에대해 다인큐가 처음 공지되엇을때 라이엇 직원분 글에 댓글을 달았고

다인큐 시범 적용중인 곳에서도 같은 피드백이 있었으며, 한국에서도 이런 우려가 있다고 전하겠다고 하였었다.

 

 

그런데 결과는?

 

하다못해 솔랭출시안해서 다인큐에 껴 넣고있는 상태라면 닷지페널티라도 공평해야하지 않은가.

 

 

 

다인큐가 유저가많아서 닷지페널티를 조금 완화해준다고하여도

 

5분 - 10분 - 30분 이런정도의 단체  닷지페널티가 필요하다고 본다.

 

 

 

실제로 평균약간이상의 3-4인큐 + 닷지로 팀원거르기하면 상대가 대리유저나, 부캐가없는이상 트롤 거르는것만해도 게임을 쉽게가는 편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