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글이 너무 어지러웠던 점 사과드림! 새벽에 모바일로 쓴거라 생각이 정리가 잘 안되었던 것 같음

 

저번 글까지 큐로 미니언 긁기 - 사거리와 헤드샷을 이용해 푸쉬력 우위 - 견제를 통한 미니언 숫자 우위 유지

- 선 2렙을 찍고 적이 2렙이 되기전까지의 디나이 - 이후 빅웨이브를 몰아넣으면서 딜교 이득 cs이득

- 당겨지는 라인 형성 후 덫을 통해 디나이 또는 카이팅을 용이하게 만듬 - 적절히 당겼다면 다시 빅웨이브 형성

 

이러한 과정을 설명하였음 오늘은 이러한 과정이 수월하게 되지 않았을 경우의 대처법을 설명하고자 함

 

1) 적의 적절한 무빙과 푸쉬로 선 2렙을 내줬다

 

케틀잡고 선2렙 줬으면 원딜 또는 서폿 기량차이가 많이 나는 거임 사리고 cs만 드셈

 

2) 적의 적절한 무빙과 푸쉬로 2렙을 비슷하게 가져갔다

 

무조건 푸쉬 동렙에 비슷한 피일때 케이틀린이 딜교로 이길 수 있는 케릭은 없다고 보면됨 피가 비슷할 땐 미니언숫자를

늘려서 딜교 그 과정을 통해 이득을 봤다면 덫을 통한 디나이. 딜교 실패로 다시 손해를 봤다면 닥푸쉬 ㄱㄱ 상대가 잘해서 끊임없이 푸쉬를 하여도 딜교이득을 못본다 그러면 걍 딜교 욕심내지 말고 푸쉬만 해야함 딜교각주면 걍 털림

 

3) 적 정글이 정글을 거꾸로 돌아 봇갱을 왔다

 

이거 당해서 킬주거나 집가면 많이 꼬임 그니까 세번째 웨이브 오면 꼭 장신구 ㅇㄷ를 하도록 하자 마찬가지로 버프2개먹고 골렘 늑대 레이스 일케 먹고 4렙갱 올수도 있으니까 장신구 ㅇㄷ 꺼지면 다른 사람이 ㅇㄷ 해주자

 

4) 무리하게 짤넣다 적 서폿 이니시에 걸려 킬을 줬다

 

짤은 적이 미니언 먹을 때 넣는거임 이거 판단 잘 안되면 일단 라인을 미셈 어짜피 봇 라인전은 서폿이 주도하게되있음

자꾸 무리하게 딜너볼라 하지말고 라인만 잘 만들어노면 이니시는 서폿이 걸어줌 그 때 평타나 한두대 쳐주고 빠지는

애들한테 큐만 잘 맞춰주면 됨

 

5) 짤널라 하니까 상대방 평큐가 더 아프다

 

ex : 평타 치는 순간 콜키 평 인광탄 그브 평 산탄 미포 평큐

 

마찬가지임 라인을 밀면서 딜교해야되는데 사거리 짱짱맨이니까 패야지 이러다 상대방 앞무빙에 딜교 손해보는

전형적인 케이스 푸쉬를 먼저하고 적이 밀리는 라인에 부담감을 느끼고 맞푸쉬를 할 때 짤을 너야됨

계속 말하지만 애매하면 푸쉬 ㄱㄱ

 

6) 라인을 푸쉬하는데 ㅇㄷ가 없다

 

적 정글이 올만한 길목에 3덫 설치하고 라인 땡겨서 드셈 장신구 나오거나 적 정글 위치 파악되면 푸쉬 ㄱㄱ

 

7) 아무리 푸쉬해도 적의 푸쉬력 역시 막강해 미니언 숫자의 우위를 점할 수 없다

 

미니언 일렬로 올때 한번에 6마리 긁는 케틀이랑 푸쉬력이 비슷하려면 적 봇듀가 둘다 스킬써서 미는수밖에없음

우리 서폿이 얼마나 호구면 상대 서폿이 푸쉬하는데 스킬을 쓰겠음? 담판엔 좋은 서폿 만나길 기도하셈...

 

 

8) 적 정글이 봇에 산다

 

우리만 버티면 게임 이긴다는 마음가짐으로 적 정글이 들어오는 루트에 3덫 유지하면서 정글 위치 확인될때까지 빠르게 라인클리어만 해줌 보통 버프 꼬거나 작골 레이스 늑대먹고 4렙갱 오는 정글은 대체로 봇을 사랑한다 보면 됨 중요한건 이 두 타이밍엔 절대로 갱당하면 안됨 이 두타이밍의 갱킹은 반드시 ㅇㄷ와 덫으로 막도록 하자

 

9) 난 이상하게 푸쉬가 느리다...

 

미니언 올때 일자로 큐!(중요!) 긁고 평타로 정리 사거리빨로 안전하게 푸쉬 가능 팁 하나 더 주자면 예를 들어 우리 서폿이 몰가다 그러면 이렇게 라인 밀고 따라가면서 큐로 이니시 하면 됨 맞으면 그위에 덪깔고 평평 치다가 덫 터지면 큐 긁고 마무리 덫 사거리가 평타보다 짧기때문에 덫깔기 용이치 않을때는 큐평 이나 평큐 정도만 해주면 됨

스킬 삑났는데 무리하다 이니시 걸리면 지니까 항상 안전하게... 2:2 맞다이 개약함 케틀

 

보통 케틀을 상대하면 cs30개 이상만 안벌어지면 라인전 평타는 쳤다고 생각하면 됨 거꾸로 생각하면 우리는 보통만

해도 cs30개 타워 하나 그리고 용 주도권까지 가져갈 수 있다는 뜻임 케틀은 모든 원딜중에 킬 케치력이 가장 떨어지는

원딜임 즐겨쓰는 다른 원딜인 그브같은 경우 6렙에 2/3피는 쉽게 원콤낼수 있는 반면에 케틀은 반피 깍으려면 한나절

케틀을 잘하는데 필요한건 임프와 같은 피지컬이 아닌 큰 그림을 그리는 판단력임 이제 손가락이 하나씩 줄어들기

시작한 30대 형동생들이 케틀로 다이아 가는 그날까지 ㄱㄱ!

 

담편엔 케틀을 절대 고르면 안되는 조합의 구체적인 예와 적 조합에 따른 타워를 깬 후의 운영에 대해 글을 써보겠음

그럼 주말에 다들 즐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