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시브 찍는 정글러는 논외

0 / 21 / 9 찍지마세요.

http://lol.inven.co.kr/dataninfo/mastery/?m=1111a0000000000000000010324021010200001021400401100000

이렇게 0 / 16 / 14 를찍습니다.


트렌드가 더티파밍이라 상대적으로 골드수입이 안정적인 골템 정글러가 어느정도 이득을 보고있다 할수있겠는데

유틸에 좀더 투자함으로서 서폿인지 정글인지 했갈릴정도로 보다 골드수입이 안정적이게 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것은 유틸의 부유함 1포인트인데 이것은 시작시 신발 4포션을 가능하게해주는것으로

상대편 정글이 신발 3포션일경우 상대적으로 체력보존에 우위를 선점할수있게되며

이 차이점이 정글운용에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해둬야합니다.

상대방이 카정을 왔을경우에도 풀체력으로 응수를할수있고 교전이 일어났을경우 상대방은 포션이없고

자신은 포션이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게됩니다.

또한 유틸에 투자하지않는다고해서 0 / 21 / 9 에서 디펜스의 상위 마스터리가 주는 이점이 크게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6티어 마스터리는 종범. 깨우침의 경우 초중반에 역할이 중요한 정글러에겐  계륵으로 작용할수있고

파괴전차는 유틸리티에 투자한것만큼의 효용성을 얻을수있을지 의심스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cc 10%감소의 경우 뭐 없는것보단 낫다고 할수있겠지만 (1초당 0.1초 감소) 체력 3%의 경우 2천기준 60이 상승하니

차라리 포션을 하나 더 들고다니는게 이득으로 보입니다. 덤으로 유틸특성은 돈도 잘벌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