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은 키보드로 하는 게임이 아니라 마우스로 하는 게임이기에, 사람이 조종하는 이상 딜레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즉 키보다는 전진하다가 후진하고 싶으면 손가락으로 키보드 앞 뒤 만 바꿔 누르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마우스로 챔프 이동을 하려면 앞으로 가려면 그 챔프의 앞까지 마우스 커서를 옮긴 후 클릭을 해야 되고, 뒤로 가려면 뒤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 후에 클릭을 해야 챔프가 뒤로 이동하죠.

 이를 이용하면 라인전에서 타겟팅 견제기를 가진 라이즈나 블라디, 카사딘 같은 친구들이 견제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라이즈가 뻔한 무빙으로 적엑게 Q를 꼽으러 달려가면 라이즈 주변에 생기는 노란 어그로 오오라와 겹쳐 다가오는 라이즈 때문에 적 챔프는 뒤로 쭉 뺍니다. 이때 라이즈가 사거리 때문에 포기한다는 식으로 뒤로 돌아서게 되면 라이즈도 돌아서고 노란 어그로도 빠져서 다시 앞으로 나오게 되죠. (안심되는 사람 심리)

 이 때 라이즈 유저는 이를 예상하고 뒤로 빼는 걸 찍은 직 후 적 챔프 쪽으로 마우스 커서를 옮겨 놓습니다. 그리고 적 챔프가 돌아서는 반응 속도에 맞추어 라이즈도 돌아서게 되면, 적 챔프와 라이즈가 서로 마주보며 걸어오기 때문에 순식간에 거리가 좁혀집니다. 이 때 Q짤이나 WQERQ 등의 속박 콤보를 수월하게 먹일 수 있습니다. 적 챔프 입장에서는 라이즈가 돌아서는 걸 보고 챔프를 뒤로 빼고 싶어도 마우스를 뒤로 옮기고 클릭 하는 그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라이즈에게 사거리를 내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탑에서 블라디도 자주 하곤 하는데, 역시 뻔하게 Q 박으러 갔다가 관심 없는 척 옆 무빙 치다가 바로 Q 박아 버리면 잘 걸리더군요. 

 참고로 저는 금빛 심해에 서식 중이고 플래티넘 이상은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라이즈로 유명한 다데님이나 기타 라이즈 고수 분들의 영상을 보면 확실히 통하는 무빙입니다.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