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심히 롤 즐기는 플레이어입니다.
시즌 3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즐기면서 롤을 하는데요.

현재 정글 입지는 어떤가요?

과거 이블린 6렙 은신 패치 이후 부터 계속 압살해서 시즌마다 항상 손쉽게 플레에 가곤했는데, 작년인가 재작년 쯤 정글 레벨링이 급격하게 다운되고, 이 후 방어도 패치 되면서 게임이 힘들어지더군요. 최근엔 방어구 탬트리가 많이 등장하면서 어느새 암살 정글러가 캐리하기 힘든 상황이 왔더라구요. 챔프폭이 좁진 않지만 즐겨하던 이블린 같은 암살 챔은 타이밍 잡기도 힘들고 캐리력도 많이 죽었더라구요.(탑미드정글6렙일때 바텀4렙이였을때가 그립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정글러를 백정이라 칭하더라구요.

가장 최근엔 정글러 패치로 인해 좀 좋아진거 같은데, 과거 패치 전 인식이 많이 남아서 그런지.. 아직도 정글러 입지가 좋지 않아보여서요.
뭐랄까..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고, 운영을 강제로 주도하기 쉬운 과거에 비해 전체적인 라인 밸런스에 도움되는 팀의 제 2도구 같은 느낌이고..
적 정글러 위치 파악, 각 라인별 상황, 정글몹 리젠 등 고려해서 동선을 잘짜고 움직여도 아군 라이너가 급발진하여 솔킬이 발생하는 순간 나오는 동선낭비의 타격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라인 케어를 떠나 후반 캐리하는 챔프를 정글러로 할땐 탑 라이너보다 성장이 떨어져 힘든 부분도 많았구요.


요즘 일이 바빠 최근 반년동안 롤은 거의 못했는데 요즘 정글러 입지는 어떤가요??? 아직도 백정인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