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6.24 버전에 추가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6.24 추가 패치

6.24 패치가 올해의 마지막 패치인 만큼, 밸런스 조절을 위한 추가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대비한 사전 패치 차원이기도 했는데요.

다음 대규모 패치 전까지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툴팁 표시가 다소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밀

게임 초반 카밀은 너무 강력해 공격로에서 적을 쉽게 압도하고 빠르게 스노우볼링을 할 수 있었는데요. 초반의 위력을 조금 줄여 상대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 보고자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62  60

Q - 정확성 프로토콜

두 번째 공격 시 고정 피해 전환율: 55~100% (1~16레벨)  40~100% (1~16레벨)

원소술사 럭스

버그 수정: Q - 빛의 속박 투사체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기 전에 보이지 않게 되던 현상이 해결되었습니다.

아지르

6.24 패치에서 아지르는 분명히 상향됐는데, 라일라이의 수정홀 변경 때문에 뜻밖의 타격을 입었죠. 그래서 그런 타격을 완화하고자 게임 중반 병사 피해량을 높여 보았습니다.

W - 일어나라!

레벨 1~8 병사 피해량: 50~66 (변화 없음)
레벨 9~15 병사 피해량: 69/72/75/85/95/110/125 70/80/90/100/110/120/130
레벨 16~18 병사 피해량: 140~170 (변화 없음)

아이번

보호의 씨앗 최대 흡수량이 좀 컸던 감이 있는데요. 모든 스킬 레벨에서 최대 흡수량을 낮추고, 특히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하향폭을 키워 균형을 맞췄습니다.

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80/120/160/200/240  70/100/130/160/190
둔화 지속시간: 3초  2초

르블랑

르블랑은 로밍도 좋고 1:1에도 강하면서 공격로 미니언 정리도 수월한 챔피언이라 상대하기가 쉽지 않았죠. 그래서 상대가 르블랑을 조금 더 압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Q - 파괴의 보주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미니언일 경우): 80%  40%

W - 왜곡

공격력: 85/125/165/205/245  85/120/155/190/225

렝가

렝가는 너무 쉽게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었기 때문에 기본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Q - 포악함

적중 1회당 피해량: 40/60/80/100/120  35/55/75/95/115

E - 올가미 투척

피해량: 50/100/150/200/250  50/95/140/185/230

샤코

특히 주문력 기반 샤코의 경우 순간 피해량이 너무 높았습니다. 스킬 연계를 통해 큰 피해를 입히는 것까지는 좋지만, 상대가 반응할 틈도 주지 않고 은신 상태로 '순간 삭제'해 버리는 건 너무 과했죠.

Q - 속임수

계수: 주문력 0.5  주문력 0.4

E - 양날 독

주문력 계수: 주문력 0.9  주문력 0.75
공격력 계수 추가 공격력 0.85  추가 공격력 0.75

R - 환각

분신 폭발 시 피해량 300/450/600  200/300/400

탈리야

파편 난사의 피해량을 전반적으로 올려서 다 맞혀야 한다는 부담감을 덜고, (주문력만 잔뜩 올리는 드문 경우는 또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초반 파편의 중요도를 키웠습니다. 꼭 파편 5개를 다 맞히지 않더라도 이제 좀 더 안정적인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거죠.

Q - 파편 난사

피해량: 60/80/100/120/140  70/95/120/145/170
계수: 주문력 0.4  주문력 0.45
피해량 감소: 동일한 유닛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 50%로 감소 피해량 40%로 감소

티모

간단한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E - 맹독 다트

버그 수정: 맹독 다트의 독이 천둥군주의 호령과 같은 효과에서 피해 주문으로 인식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강타

프리시즌 변경사항 덕분에 정글러들이 게임 초반 너무 강력해졌는데요. 내년까지 쭉 지켜보면서 어떻게 균형을 맞출지 고민해볼 예정이지만, 일단 강타의 체력 회복 효과를 줄여 정글 캠프를 빠르게 정리하고 공격로에 압박을 가하는 플레이에 제동을 걸어 보려 합니다.
체력 회복: 100 + 최대 체력의 10%  70 + 최대 체력의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