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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25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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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5일 (수) 7.21 패치 노트
7.21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패치 하이라이트리그 오브 레전드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있다면 이 영상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패치 노트에도 추가해 두면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겠죠! 챔피언갈리오Q - 전장의 돌풍과 E - 정의의 주먹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Q - 전장의 돌풍, W - 듀란드의 방패, E - 정의의 주먹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듀란드의 방패의 물리 피해 감소 효과가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갈리오를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여 게임에 큰 영향을 주었을 때 보상을 받을 여지를 넓혀주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맵 전체를 뛰어다니며 적에게 정의의 주먹을 날리는 가고일의 모습을 생각해 보시면 좋겠네요. 갈리오 스킬의 주문력 계수를 증가시켰으니 갈리오 플레이어가 과감하게 스킬을 뽐낼 여지가 늘어나겠죠. 하지만 그 대신 갈리오의 기본 스킬 효율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피해량과 물리 피해에 대한 내구력이 감소했으니 프로 선수들이 우선 선택하지 않을 수는 있겠지만 개인 랭크 게임에서는 사랑받는 챔피언이 되겠죠.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주문력 계수: 40% ⇒ 70% Q - 전장의 돌풍기본 피해량: 60/95/130/165/200 ⇒ 50/80/110/140/170 주문력 계수: 75% ⇒ 90%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0.5초마다 대상 최대 체력의 2% ⇒ 0.5초마다 주문력 100당 대상 최대 체력의 3% W - 듀란드의 방패마법 피해 감소: 20/25/30/35/40%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8%) ⇒20/25/30/35/40%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8%) (+주문력 100당 5%) 물리 피해 감소: 마법 피해 감소와 같음 ⇒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 E - 정의의 주먹기본 피해량: 100/140/180/220/260 ⇒ 100/130/160/190/220 주문력 계수: 70% ⇒ 90% 갱플랭크Q - 혀어어어업상의 처치당 골드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갱플랭크가 성장에 필요한 골드를 제대로 획득하지 못하고 있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갱플랭크에게 금화 몇 닢을 더 주려고 합니다. Q - 혀어어어업상처치당 골드: 2/3/4/5/6 ⇒ 3/4/5/6/7 람머스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추가 방어력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지만, 고정 마법 저항력 및 마법 저항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람머스는 모든 딜 교환에서 탱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본래 의도에 맞도록 물리 피해에 크게 집중하는 적군에 더욱 초점을 맞춰 개성을 뚜렷이 나타내 주려고 합니다. W - 몸 말아 웅크리기추가 방어력: 50/55/60/65/70% ⇒ 50/60/70/80/90% 추가 마법 저항력: 20 ⇒ 10 추가 마법 저항력: 50/55/60/65/70% ⇒ 25/30/35/40/45% 세주아니기본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감소하지만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의 효과가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의 보호막 지속시간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강화되며, 높은 레벨에서 약화됩니다. E - 만년 서리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세주아니는 서리 갑옷이 사라진 상태에서도 잡아내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세주아니는 탱커이기 때문에 이번 패치로 세주아니가 허약해지도록 변경하지는 않으려고 하는데요. 세주아니의 기본 능력치와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에 몇 가지 조정을 해서 적절한 수준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제 세주아니는 서리 갑옷이 발동되어 있을 때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한 내구력을 자랑하겠지만 그것이 사라진 후에는 처치하기가 좀 더 쉬워질 겁니다. 또한 세주아니의 보호막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절히 조정해서 적이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의 보호 시간을 고려한 플레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방어력: 27 ⇒ 22 방어력 증가량: 4 ⇒ 3 기본 마법 저항력: 32.1 ⇒ 27.1 마법 저항력 증가량: 1.25 ⇒ 0.75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고정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60/100 ⇒ 20/70/120 보호막 유지 지속시간: 1/2/3초 ⇒ 2초 (모든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5/12/9초 ⇒ 12초 (모든 레벨에서) E - 만년 서리알고 계셨나요: 툴팁에 이제 E - 만년 서리의 위치 이동 효과가 표시됩니다. 서리 피해량: 40/60/80/100/120 ⇒ 20/30/40/50/60 기절한 적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0/15/20% (그대로입니다. 스킬 효과상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에도 해당됩니다.) 신 짜오신 짜오는 최근의 스킬 업데이트 이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패기 넘치는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신 짜오의 추천 아이템을 더욱 알맞게 손봤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신 짜오의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지르Q - 사막의 맹습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모래 병사의 피해량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아지르가 최고의 실력자뿐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선택되어 활약하게 된 점은 바람직한데요. 하지만 모두가 아지르의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에 적응한 지금, 아지르의 피해량은 확실히 너무 높네요. Q - 사막의 맹습피해량: 70/100/130/160/190 ⇒ 70/95/120/145/170 W - 일어나라!모래 병사의 피해량이 1~5레벨에서는 그대로이지만 5레벨 이후에 감소합니다. 모래 병사 피해량: 60/62/64/66/68/75/80/85/95/105/115/125/135/145 /155/165/175/185 ⇒60/62/64/66/68/70/75/80/90/100/110/120/130/140 /150/160/170/180 에코몬스터에 대한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에코가 탱커가 아닌 암살자로서 정글에 간다면 게임 전반적으로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에코의 기본 지속 효과를 변경했을 때 주문력에 집중하는 에코는 성공적으로 정글을 사냥하기 힘들게 되었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주문력에 집중하는 에코가 혼자 공격로를 담당할 때만큼이나 위험을 최대한 낮추면서도 정글에서 자신의 역할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진몬스터에 대한 피해량: 100% ⇒ 200% 우디르레벨 당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호랑이의 일격의 총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불사조의 일격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우디르는 본래 의도했던 챔피언이나 돌격형 전사와는 꽤나 거리가 먼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이번 패치로 우디르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는 않겠지만 우디르를 선택할 때마다 항상 잘못 선택했다고 느끼지는 않을 수 있도록 손을 보려고 합니다. 우디르의 게임 후반 피해량 계수를 증가시켰으니 적절한 대상에 접근해서 계속해서 공격했을 때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3.2 ⇒ 5 Q - 호랑이 태세호랑이의 일격 총 공격력 계수: 120/130/140/150/160% ⇒120/135/150/165/180% R - 불사조 태세불사조의 일격 주문력 계수: 45% ⇒ 60% 우르곳기본 지속 효과 - 화염의 메아리의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Q - 부식성 폭약이 더 빨리 폭발합니다. 우르곳은 성공적인 플레이를 보여줄 때는 좋은 상태에 있는 것 같지만, 성공적인 플레이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지 않네요. Q - 부식성 폭약과 R - 불사의 공포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우르곳 플레이어에게는 너무 큰 부담이, 우르곳을 상대하는 적에게는 너무 적은 부담이 지워지는데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스킬 체계를 가다듬었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우르곳의 다리 불꽃 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게임 후반에 감소시키는 한편 게임 초반 피해량도 감소시켜서 우르곳이 공격로에서 발휘하는 위력 일부를 단체 전투로 옮겼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화염의 메아리다리 불꽃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15/10 (1/6/9/11/13레벨에서) ⇒30/20/10/5/2.5 (1/6/9/11/13레벨에서). 더 이상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리 불꽃 발사당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4.5/5.25/6/7/8% (1/6/9/13/15레벨에서) ⇒ 대상 최대 체력의 2/3/4/6/8% (1/6/9/11/13레벨에서) Q - 부식성 폭약마나 소모량: 35/40/45/50/55 ⇒ 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폭발까지의 시간: 0.85초 ⇒ 0.5초 R - 불사의 공포발사체 속도: 2100 ⇒ 3200 버그 수정미안해요, 우르곳: 스테락의 도전이 더 이상 우르곳의 추천 아이템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제 근접 챔피언 전용 아이템이니까요.) 아이템불타는 향로공격 속도 및 공격 적중 시 추가 피해가 감소합니다. 아직도 불타는 향로가 하단 공격로에서 강한 풍파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강화형 보조술사의 아이템 결정을 비롯해, 결과적으로 서포터의 추세가 바람직한 상태로 유지되려면 불타는 향로에게 좀 더 확실한 약점이 있어야겠죠. 이번 패치로 불타는 향로는 초반에 약점이 생길 테니 불타는 향로를 급히 장만해도 강화형 보조술사에게 언제나 최고의 선택일 수는 없겠네요. 공격 속도 증가 효과: 20~35% ⇒ 10~30% 공격 적중 시 추가 마법 피해: 20~35 ⇒ 5~20 얼어붙은 심장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얼어붙은 심장은 가시 갑옷, 란두인의 예언, 얼어붙은 건틀릿 등 능력이 조금씩 겹치는 다른 탱커 아이템에 비해 선택을 받지 못해 빛이 바랬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얼어붙은 심장의 개성을 순수 방어력 아이템으로 더욱 강화해서 탱커들이 선택할 이유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방어력: +90 ⇒ +100 여신의 눈물중첩 효과가 이제 매 12초마다 최대 3번 발동합니다. 여신의 눈물 중첩 효과는 그저 공격로를 이동하면서 또는 소환사의 제단에 가만히 서서 스킬을 사용하는 이상한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기도 하죠. 이번 패치에서는 여신의 눈물이 공격로에서의 딜 교환, 팀 전투, 골드 모으기 등 자연스럽게 스킬을 사용하고 있을 때 좀 더 중첩하기 쉽도록 변경했습니다. 의미 없는 Q는 그만: 8초당 최대 2번 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 ⇒ 12초당 최대 3번 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기타: 이 변경 사항은 대천사의 포옹과 마나무네에도 적용됩니다. 아이템 신호몇 가지 아이템 신호에 유용한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여신의 눈물, 마나무네, 대천사의 지팡이눈물 중첩 완료 (안 됨): 여신의 눈물, 마나무네, 대천사의 지팡이로 이제 중첩 수를 신호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내가 눈에 띄었는지 눈에 띄니: 드락사르의 황혼검으로 현재 자신이 눈에 띄었는지 아닌지를 아군에게 신호로 보낼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클라이언트 설정게임 실행 중 클라이언트 종료 기능을 중지시켰습니다. 게임 종료 시 클라이언트가 재시작되는 시간이 생기면서 플레이어들이 명예 투표 및 게임 종료 후 대화에 참여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클라이언트 MAC OS 지원7.21 기간 중 MAC OS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나올 이벤트죽음의 사도 스킨죽음은 그들에게 안식을 주지 않는다. 죽음의 사도 빅토르, 카타리나, 제드가 7.21 패치 기간 중 2017 협곡전설에 등장합니다. 기간 한정으로 2017년 11월 27일까지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 한정 상품 세트7개의 기간 한정 상품 세트가 재입고되며, 신규 상품 죽음의 사도 세트가 10월 27일 ~ 11월 2일까지 판매됩니다. 해당 스킨과 크로마를 개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신규 임무, 보상, 감정표현이벤트 기간 동안 2개의 신규 임무를 플레이하고 죽음의 사도 아이콘과 와드 스킨 파편을 획득하세요. 11월 2일까지 상점에 출몰하는 세 가지 기간 한정 감정표현도 잊지 말고 확인해 주세요. 세 가지 기간 한정 감정표현에는 포로큘라, 미니언슈타인, 으스스 유령불이 있습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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