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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03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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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3일 (수) 9.7 패치 노트9.7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9.7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도 케일, 사일러스, 우르곳과 같이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우르곳기본 지속 효과 - 화염의 메아리 피해량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경멸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R - 불사의 공포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우르곳 때문에 울고 싶다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많네요. 그래서 지난 패치에서 우르곳에게 적용되었던 상향 조정을 일부 되돌렸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화염의 메아리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2/3/4/6/8% ⇒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1/6/9/11/13레벨에서 변화하는 것은 그대로입니다.) E - 경멸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16/15.5/15/14.5/14초 마나 소모량: 50/60/70/80/90 ⇒ 60/70/80/90/100 R - 불사의 공포피해량: 125/250/375 ⇒ 100/225/350 케일방어력 증가량, 체력 재생량이 감소합니다. Q - 광휘의 일격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W - 천상의 축복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E - 화염주문검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이제 계수가 추가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케일이 레벨 상승으로 증가하는 기본 능력치보다는 플레이어의 실력과 아이템 보유 상태에 따라 게임 후반에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6 ⇒ 5 방어력 증가량: 3.5 ⇒ 3 Q - 광휘의 일격마나 소모량: 60/65/70/75/80 ⇒ 70/75/80/85/90 W - 천상의 축복추가 이동 속도: 26/32/38/44/50% ⇒ 24/28/32/36/40% 마나 소모량: 70/75/80/85/90 ⇒ 60/70/80/90/100 E - 화염주문검추가 마법 피해량: 대상이 잃은 체력의 10/12.5/15/17.5/2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10/12/14/16% (+주문력 100당 1%)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상향 및 하향가렌W - 용기 기본 지속 효과 능력치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지속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첫째, 유닛 처치 시 W - 용기로 증가하는 가렌의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늘어납니다. W - 용기기본 지속 효과 방어력/마법 저항력: 중첩당 0.25, 최대 40 ⇒ 중첩당 0.33, 최대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3/22/21/20초 ⇒ 23/21/19/17/15초 지속시간: 2/3/4/5/6초 ⇒ 2/2.75/3.5/4.25/5초 럼블W - 고철 방패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R - 이퀄라이저 미사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럼블이 다른 상단 공격로 챔피언과 더 잘 맞서 싸울 수 있도록 약간 강화시켰습니다. W - 고철 방패이동 속도: 10/15/20/25/30% ⇒ 20/25/30/35/40% R - 이퀄라이저 미사일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100/85/70초 레오나E - 천공의 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레오나가 E - 천공의 검 스킬 레벨에 투자했을 때 전투를 좀 더 자주 열 수 있도록 레오나의 군중 제어 능력을 증가시켰습니다. E - 천공의 검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12/10.5/9/7.5/6초 리산드라Q - 얼음 파편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리산드라가 상대를 지속적으로 너무 강력하게 밀어붙이지 못하도록 리산드라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을 손봤습니다. Q - 얼음 파편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 10/8.5/7/5.5/4초 모르가나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고통의 그림자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 모르가나는 양호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단 공격로에서는 위력이 지나친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9.5 패치에서 업데이트되면서 과도해진 위력의 일부를 손봤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주로 중단 공격로 모르가나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서포터 모르가나도 영향을 받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증가량: 0.6 ⇒ 0.4 W - 고통의 그림자최소 전체 피해량 주문력 계수: 주문력의 80% ⇒ 주문력의 70% (대상이 잃은 체력이 0%일 때) 최대 전체 피해량 주문력 계수: 주문력의 216% ⇒ 주문력의 189% (대상이 잃은 체력이 100%일 때) 문도 박사Q - 오염된 대형식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피학증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9.5 패치에서 문도 박사에게 적용되었던 조정에 후속 조치를 취했습니다.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Q - 오염된 대형식칼피해량: 대상의 현재 체력의 15/17.5/20/22.5/25% ⇒ 대상의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 E - 피학증최소 추가 공격력: 30/45/60/75/90 ⇒ 40/55/70/85/100 최대 추가 공격력: 60/90/120/150/180 ⇒ 80/110/140/170/200 사일러스체력 재생량이 감소합니다. W - 국왕시해자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도주 / 억압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사일러스가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에서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 되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조정하려고 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사일러스가 빠른 기동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전면전에서 가하는 피해량과 체력 회복량도 상대보다 높은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사일러스의 공격로 단계에 약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9.5 ⇒ 7.5 W - 국왕시해자피해량: 60/90/120/150/180 ⇒ 50/75/100/125/150 강화된 피해량: 90/135/180/225/270 ⇒ 75/112.5/150/187.5/225 E - 도주 / 억압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8/16/14/12/10초 아지르체력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사막의 맹습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아지르는 지난 9.4 패치에서 공격 속도 상향이 적용되었지만, 조금 더 강화하더라도 프로 플레이에서 보이는 위력이 지나치게 강해지지는 않을 겁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켜보겠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증가량: 0.55 ⇒ 0.75 Q - 사막의 맹습피해량: 60/80/100/120/140 ⇒ 70/90/110/130/150 초가스Q - 파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초가스가 군중 제어와 지역 장악을 위해 주로 사용하는 Q - 파열에 힘을 약간 더 실어줬습니다. Q - 파열재사용 대기시간: 9초 ⇒ 7초 파이크Q - 뼈 작살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망자의 물살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파이크가 전면전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Q - 뼈 작살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14/12.5/11/9.5/8초 E - 망자의 물살기절 지속시간: 1.1초 ⇒ 1.25초 아이템마법 부여: 잿불거인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입히는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마법 부여: 잿불거인을 완성했을 때의 위력을 더 확실하게 증가시키고 다른 마법 부여 아이템과 비슷한 수준의 미니언 및 몬스터 처리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칼날부리 구이: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200% ⇒ 3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암흑의 인장주문력과 되팔았을 때 받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암흑의 인장은 나중에 메자이의 영혼약탈자로 업그레이드할 때를 기다리며 욕심을 부려 구매하는 아이템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능력치와 되팔았을 때 돌려받는 골드가 상당히 높아서 너무 다양한 상황에서 하나쯤, 또는 심지어 여러 개 장만하기 좋은 아이템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조정했습니다. 주문력: +15 ⇒ +10 판매 시 획득 골드: 245 골드 ⇒ 140 골드 업데이트 마법사의 최후공격 속도, 마법 저항력, 가격이 증가합니다. 이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적중 시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이제 마법 저항력을 훔치지 않지만 적중 시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법사의 최후를 공격 속도 기반 전사 챔피언에게 더 효율적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맬모셔스의 아귀를 장만하고 싶지만 스테락의 도전의 고유 지속 효과 - 생명선과 겹치기 때문에 망설였다면 마법사의 최후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죠. 또한 새롭게 변경된 고유 지속 효과가 게임이 진행되면서 강해지기 때문에 초반에 급하게 장만하는 아이템으로서의 역할은 줄어들 겁니다. 총 가격: 2,400 골드 ⇒ 2,900 골드 조합식: 곡궁 + 음전자 망토 + 단검 + 380 골드 ⇒ 곡궁 + 음전자 망토 + 단검 + 880 골드 공격 속도: +40% ⇒ +50% 마법 저항력: +40 ⇒ +50 신규이동 속도: +5% 적중 시 피해량: +42 ⇒ +15~80 (레벨에 따라) 신규체력 훔치기: 마법사의 최후로 입히는 적중 시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은 33%만 적용됩니다.) 삭제마법 저항력 훔치기: 이제 기본 공격 시 마법 저항력을 6만큼 (원거리 챔피언은 3만큼, 최대 30) 훔치지 않습니다. 불사르기 아이템 전투 메시지높은 숫자가 표시되면 뿌듯할 겁니다. 지글지글 불지옥: 이제 마법 부여: 잿불거인, 바미의 불씨, 태양불꽃 망토의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의 전투 메시지에 각 대상이 입은 현재 총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룬업데이트 시야 수집최대 중첩이 감소하지만 총 능력치는 그대로입니다. 적 챔피언 처치 및 어시스트를 올릴 때마다 중첩을 1 획득하며, 이제 와드를 파괴해도 중첩을 획득하지 않습니다. 시야 수집은 적응형 능력치 30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령 포로나 좀비 와드가 그다지 선택받지 못했습니다. 이제 이 세 가지 룬 모두가 같은 수치의 추가 적응형 능력치를 증가시키게 됐으니 어떤 종류의 추가 능력치를 원하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는지에 따라 룬을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시야 수집으로 추가 능력치를 얻으려면 적을 처치해야 합니다. 최대 중첩: 20 ⇒ 10 중첩 획득: 적 챔피언 처치 시 2, 어시스트 시 1, 와드 파괴 시 1 ⇒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경우 1(처치 또는 어시스트) 적응형 능력치: 중첩당 1 (총 20) ⇒ 중첩당 2 (총 20) 최대 중첩 도달 보너스: 적응형 능력치 10 (그대로입니다.) 업데이트 유령 포로자신이 설치한 와드가 사라질 때 유령 포로가 생성되며 적응형 능력치 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중첩 도달 시 적응형 능력치를 추가로 얻습니다. 시야 수집은 적응형 능력치 30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령 포로나 좀비 와드가 그다지 선택받지 못했습니다. 이제 이 세 가지 룬 모두가 같은 수치의 추가 적응형 능력치를 증가시키게 됐으니 어떤 종류의 추가 능력치를 원하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는지에 따라 룬을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유령 포로로 추가 능력치를 얻으려면 적에게 들키지 않게 와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삭제귀신들린 장신구: 이제 수풀 안에 있어도 장신구가 유령 포로로 바뀌지 않습니다. 이제 적진에 유령 포로를 설치해도 적응형 능력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신규으스스: 이제 자신이 설치한 와드가 사라질 때 유령 포로가 생성되며, 적 챔피언이 유령 포로를 몰아낼 때까지 해당 지역의 시야를 밝혀줍니다. 적이 와드를 파괴할 경우 유령 포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신규어흥: 매 유령 포로 생성 시 적응형 능력치를 2씩 최대 10번 획득합니다. (최대 적응형 능력치 20) 유령 포로가 10마리 생성되면 적응형 능력치를 추가로 10 획득합니다. 업데이트 좀비 와드이제 적 와드 파괴 관여 시 적 챔피언에게 입히는 적중 시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제 적 와드 파괴에 관여 시 적응형 능력치 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중첩 도달 시 적응형 능력치를 추가로 얻습니다. 시야 수집은 적응형 능력치 30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령 포로나 좀비 와드가 그다지 선택받지 못했습니다. 이제 이 세 가지 룬 모두가 같은 수치의 추가 적응형 능력치를 증가시키게 됐으니 어떤 종류의 추가 능력치를 원하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는지에 따라 룬을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좀비 와드로 추가 능력치를 얻으려면 적 와드를 파괴해야 합니다. 삭제죽음의 손길: 이제 적 와드 파괴 관여 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혀도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신규와드 무덤: 매 적 와드 파괴 관여 시 적응형 능력치를 2씩 최대 10번 획득합니다. (최대 적응형 능력치 20) 적 와드 파괴에 10번 관여하면 적응형 능력치를 추가로 10 획득합니다. 연습 모드플레이어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연습 모드 기능에 작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승리: 이제 연습 모드 기능을 통해 적 넥서스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눈물 펑펑: 이제 연습 모드 기능을 통해 여신의 눈물 계열 아이템의 중첩을 즉시 올릴 수 있습니다. 무작위 총력전 - 빌지워터로의 귀환도살자의 다리로 돌아와 보물을 찾으며 실험적인 무작위 총력전 변경사항도 테스트해 보세요. 게임플레이 변경사항, 추가된 아이템, 그리고 밸런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그 오브 레전드 넥서스의 [개발 인사이드] 더 실험적인 무작위 총력전 변경사항을 읽어주세요. 나침반을 따라서: 도살자의 다리가 한정 기간 동안 다시 열립니다. 신규해적왕의 감옥으로 추방: 제일 만나기 싫은 챔피언을 금지하세요. 챔피언 금지가 완료되면 무작위 챔피언이 배정되며 금지된 챔피언은 주사위를 다시 굴려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신규처치해: 게임 시간 15분 후, 미니언 무리 생성 속도가 빨라지고, 미니언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챔피언이 구조물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신규아야: 900 유닛보다 멀리 떨어진 챔피언으로부터 입는 피해량이 15% 감소합니다. 신규소환사 주문: 방어막이 퇴각으로 교체됩니다. 퇴각을 사용하면 방어막 소환사 주문보다 약한 파란색 소형 보호막이 씌워지며, 3초 후 소환사의 제단 쪽으로 일정 거리만큼 물러납니다. 업데이트아이템 업데이트: 무작위 총력전 게임 내 상점에 물귀신의 앙갚음과 유령 장화가 추가되었으며 워모그의 갑옷이 조정되었습니다. 룬 조정: 룬이 돌격! 넥서스 모드와 모두 무작위 U.R.F. 모드와 비슷하게 무작위 총력전에 알맞게 조정되었습니다. 챔피언 밸런스: 무작위 총력전에서 강한 챔피언과 약한 챔피언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챔피언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Mac 클라이언트비트 상승: 이번 패치 기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 Mac 클라이언트가 64비트로 변경됩니다. 별도의 다운로드나 재설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평소처럼 패치해주세요! 알려진 문제: 게임 종료 시 승리/패배 화면이 고정된 이미지로 되돌아갔습니다. 나만의 상점이 돌아옵니다나만을 위한 맞춤 할인 가격으로 스킨을 구매하실 수 있는 나만의 상점은 2019년 4월 5일 오전 5:00 ~ 2019년 4월 26일 오후 3:59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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