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
2021-07-08 09:57
조회: 16,439
추천: 0
7월 8일(목) 11.14 패치 노트여러분, 안녕하세요. 트리시아 "mom cat" 탠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칼리이제 E - 표창곡예로 돌진하며 Q - 오연투척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R - 무결처형의 기본 스킬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11.6 패치에 적용된 변경사항은 아칼리를 평균 및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적절한 수준으로 끌어올렸지만 프로 경기에서는 여전히 무시무시한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아칼리의 전체적인 피해량을 하향하여 적이 반격할 기회를 줍니다. Q - 오연투척검삭제돌진 도중 스킬 사용 이제 E - 표창곡예로 돌진할 때 Q - 오연투척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R - 무결처형두 번째 사용 기본 최소 피해량 75/145/215 ⇒ 60/130/200 두 번째 사용 기본 최대 피해량 225/435/645 ⇒ 180/390/600 다리우스기본 지속 효과 -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E - 포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11.13 패치에 발걸음 분쇄기의 돌진 효과가 삭제되었기 때문에 다리우스는 적에게 접근하여 도끼로 내려찍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돌진 효과를 사용할 수 있게 된 다리우스의 위력을 조정하기 위해 적용된 11.2 패치의 변경사항을 다시 되돌립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과다출혈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20~205 (레벨에 따라) ⇒ 30~230 (레벨에 따라) E - 포획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24/21.5/19/16.5/14초 문도 박사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고 싶은 데로 간다의 체력 재생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오염된 뼈톱의 몬스터 대상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E - 둔기에 의한 외상이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작은 몬스터를 밀어냅니다. 훌륭한 의사인 문도 박사는 공격로에서 가고 싶은 데로 갈 수 있지만 정글에서는 뒤처지고 있습니다. 두 포지션의 위력을 비슷하게 유지하기 위해 문도 박사의 초반 정글 캠프 처치 능력을 강화하는 대신 공격로에서의 위력과 유지력을 하향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문도 박사가 모든 포지션과 실력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는 다음 패치의 준비 단계이기도 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 속도 0.67 ⇒ 0.72 기본 지속 효과 - 가고 싶은 데로 간다체력 재생량 최대 체력의 2% ⇒ 최대 체력의 1~2% (레벨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45~15초 (1/3/6/8/11/13/16레벨에서) ⇒ 60~15초 (1/3/6/8/11/13/16레벨에서) Q - 오염된 뼈톱신규몬스터 크다, 체력도 커야한다 이제 Q - 오염된 뼈톱이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체력 소모량의 100%를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 적중 시와 동일) E - 둔기에 의한 외상신규파리채다 이제 처치 여부와 상관없이 작은 몬스터를 밀어냅니다.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140% ⇒ 200% (미니언 대상 추가 피해량은 여전히 140%) 가렌Q - 결정타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대상의 잃은 체력 대비 R - 데마시아의 정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 조정되는 가렌의 핵심 아이템(발걸음 분쇄기 및 망자의 갑옷)에 맞춰 가렌의 이동 속도를 상향했습니다. 또한, R - 데마시아의 정의 피해량을 상향하여 내구력이 부족한 대상뿐 아니라 전방의 탱커에게도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결정타추가 이동 속도 30% ⇒ 35% R - 데마시아의 정의대상의 잃은 체력 대비 피해량 20/25/30% ⇒ 25/30/35% 일라오이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긴 스킬 사용 시간과 쉽게 예측할 수 있는 공격은 일라오이의 즉각적인 대응을 방해합니다. 기동력의 제한은 일라오이의 핵심적인 약점이지만 이는 높은 실력대에서 일라오이의 성능을 너무 크게 제한하며 장기적으로 볼 때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일라오이의 이동 속도를 상향하여 일라오이의 회피 능력, 거리 좁히기 및 위치 선정을 도와주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전체적으로 일라오이의 대응 능력에 도움을 주고 향후 일라오이를 조정하는 데에도 유용할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이동 속도 340 ⇒ 350 이렐리아기본 체력 및 마법 저항력이 감소하고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최대 중첩이 감소하고, 중첩당 추가 공격 속도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지만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강화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Q - 칼날 쇄도의 미니언 대상 추가 피해량이 이렐리아의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W - 저항의 춤이 마법 피해도 감소시키며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당했을 때 E - 쌍검협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R - 선봉진격검에 새로운 기본 지속 효과가 추가됩니다. 오랫동안 지속해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던 이렐리아의 스킬을 조정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렐리아의 성장을 매끄럽게 조정하고, 적이 반격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려 프로 경기에서의 위력을 줄이고, 스킬을 다듬어 전체적으로 더 만족스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80 ⇒ 520 마법 저항력 32 ⇒ 28 체력 증가량 95 ⇒ 110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최대 중첩 5 ⇒ 4 중첩당 추가 공격 속도 8/12/16% (1/7/13레벨에서) ⇒ 7.5/13.75/20% (1/7/13레벨에서) 강화 피해량 15~66 (+추가 공격력의 25%) (레벨에 따라) ⇒ 10~61 (+추가 공격력의 30%) (레벨에 따라) Q - 칼날 쇄도돌진 속도 1,500 + 이동 속도의 100% ⇒ 1,400 + 이동 속도의 100% 미니언 대상 추가 피해량 55/75/95/115/135 ⇒ 55 (+챔피언 레벨당 12) W - 저항의 춤기본 피해 감소량 물리 피해의 50% ⇒ 물리 피해의 40~80%, 마법 피해의 20~40% (레벨에 따라) 최대 피해량 20/50/80/110/140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80%) ⇒ 30/75/120/165/210 (공격력의 150%) (주문력의 120%) E - 쌍검협무탄도체 이동 속도 거리에 비례 ⇒ 0.25초 삭제군중 제어 시 재사용 이제 군중 제어 효과에 적중된 상태일 때 E - 쌍검협무를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R - 선봉진격검신규기본 지속 효과 이제 R - 선봉진격검의 레벨에 따라 Q - 칼날 쇄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하며 이 수치는 스킬 가속보다 먼저 적용됩니다. 아이번E - 보호의 씨앗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11.13 패치에서 슈렐리아의 군가가 하향되고 독사의 송곳니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후 아이번의 위력이 감소했습니다. 아이번의 보호막을 11.3 패치 이전으로 되돌려 아이번이 친구들과 숲을 더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E - 보호의 씨앗기본 보호막 흡수량 80/110/140/170/200 ⇒ 80/115/150/185/220 카르마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프로 경기에서 카르마는 상단 및 중단 공격로의 성장을 바탕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강력한 챔피언으로 부상했습니다. 사거리가 짧은 상대 챔피언을 집요하게 괴롭힐 수 있는 카르마의 견제 능력을 하향하여 단독 공격로에서의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54 ⇒ 51 릴리아기본 체력 재생이 감소하고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이제 릴리아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Q - 뾰로롱 강타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최대 중첩이 감소합니다. 중첩당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하며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이익, 쿵!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데굴데굴 씨앗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둔화율이 일정해집니다.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감미로운 자장가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하고 수면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둔화율이 감소하고 이제 지속시간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요약 버전이 저렇게 길다는 것은 정말 많은 것이 변경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요약 버전을 한 번 더 요약하자면 이 변경사항의 목표는 릴리아를 상향하여 단일 교전에서 적을 때릴 때 덜 수줍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9 ⇒ 7.5 방어력 20 ⇒ 22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5% ⇒ 대상 최대 체력의 6% (주문력 100당 적 최대 체력의 1.5%)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은 전과 동일) 신규힐리아 지속 피해 효과가 발동한 상태일 때 지속 시간 동안 릴리아가 챔피언을 대상으로 12~140(주문력의 12%)의 체력을 회복하며 대형 몬스터를 대상으로 18~94(주문력의 6%)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몬스터 대상으로는 한 번에 몬스터 한 마리에게만 적용) Q - 뾰로롱 강타마나 소모량 45 ⇒ 65 뛰놀기 최대 중첩 5 ⇒ 4 중첩당 추가 이동 속도 7/8/9/10/11 (주문력 100당 1%) ⇒ 3/4/5/6/7 (주문력 100당 3%) 추가 이동 속도 지속시간 5초 ⇒ 5.5초 중첩 감소 발동시간 1초 ⇒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6/5.5/5/4.5/4초 기본 피해량 30/45/60/75/90 ⇒ 35/50/65/80/95 W - 이익, 쿵!피해량 70/85/100/115/130 (주문력의 30%) ⇒ 70/90/110/130/150 (주문력의 35%) E - 데굴데굴 씨앗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8초 둔화율 25/30/35/40/45% ⇒ 40% 기본 피해량 70/90/110/130/150 ⇒ 70/95/120/145/170 R - 감미로운 자장가주문력 계수 30% ⇒ 40% 수면 지속시간 2/2.5/3초 ⇒ 1.5/2/2.5초 졸음 시작 둔화율 25% ⇒ 10% 삭제둔화율 증가 이제 R - 감미로운 자장가의 둔화율이 점점 증가하지 않습니다. 말자하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공허의 부름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말자하는 지난 패치에 마나 신화급 아이템이 상향되기도 전에 이미 강력했던 소수의 마법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말자하의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하게 파악했으며 이에 맞춰 적절한 수준으로 하향했습니다. Q - 공허의 부름 주문력 계수를 조정하고 말자하의 다른 특징적인 스킬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37 ⇒ 510 Q - 공허의 부름주문력 계수 65% ⇒ 55% 녹턴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의 미니언 대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녹턴은 꾸준히 위협적인 챔피언으로 활동하고 있었지만 발걸음 분쇄기가 변경된 후 진정한 악몽이 되었습니다. 발걸음 분쇄기는 이번 패치에서 하향되지만 이는 공격로 녹턴에게 큰 영향을 주지 못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녹턴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공격로에서 미니언 무리를 통해 체력을 회복하며 적의 공격을 거의 다 막아내는 것입니다. 지난 패치에 하향된 비에고와 마찬가지로 녹턴 또한 아무 소모 값이 없는 유지력을 통해 너무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공격로에서 체력을 유지하려면 조금 더 노력해야 하며 상대방도 녹턴의 체력에 흠집을 낼 수 있다고 느낄 필요가 있죠.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신규반값 미니언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의 미니언 대상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렉사이Q1 - 여왕의 진노 기본 피해량이 증가하고 Q2 - 먹잇감 추적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11.13 패치에서 자객의 발톱이 하향된 후 렉사이는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게임 중반의 폭발적인 피해량을 상향했습니다. Q - 여왕의 진노기본 피해량 20/25/30/35/40 ⇒ 21/27/33/39/45 Q - 먹잇감 추적기본 피해량 60/90/120/150/180 ⇒ 60/95/130/165/200 세라핀Q - 고음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세라핀은 서포터와 중단 공격로 포지션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으므로 세라핀의 공격 스킬을 상향하여 도움을 주었습니다. Q - 고음주문력 계수 40/45/50/55/60% ⇒ 45/50/55/60/65% 샤코기본 체력 및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주문력 또는 공격력과 상관없이 정글 샤코는 정말 강력합니다. 다양한 교란 능력을 보유한 샤코의 내구력과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두 빌드를 모두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87 ⇒ 560 이동 속도 350 ⇒ 345 탐 켄치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의 추가 피해량이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이제 Q - 혀 채찍에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의 추가 피해가 적용되며 체력 회복 계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 - 심연 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 관련 버그를 수정했으며 마나 소모 반환량이 증가합니다. 낮은 스킬 레벨에서 R - 집어삼키기의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고 아군 자체 둔화율이 감소합니다. 11.13 패치에 적용한 탐 켄치의 소규모 업데이트는 '프로 경기 때문에 제한되는 탐 켄치의 위력'을 완화하고 서포터로서의 성과를 높이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탐 켄치는 아직 약한 쪽에 속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프로 경기에서 업데이트된 탐 켄치의 위력을 확인할 때까지 조심스럽게 조정하겠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추가 피해량 최대 체력의 2.5% ⇒ 12~60 (+추가 체력의 2.5%) (레벨에 따라) Q - 혀 채찍신규절대 채찍 이제 Q - 혀 채찍에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의 6/7/8/9/10% ⇒ 15/20/25/30/35 (+잃은 체력의 4/4.5/5/5.5/6%) W - 심연 잠수업데이트버그 수정 W - 심연 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 효과가 스킬 가속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소모량 반환 30% ⇒ 40% R - 집어삼키기기본 보호막 흡수량 300/450/600 ⇒ 400/500/600 아군 자체 둔화율 40/25/10% ⇒ 30/20/10% 업데이트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의 중첩이 사라지기 전에 적에게 R - 집어삼키기를 미리 사용하면 중첩이 없어도 적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타릭Q - 별빛 손길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황홀한 강타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타릭은 이번 시즌에 계속해서 마나 소모량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켜 타릭이 보석처럼 빛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별빛 손길마나 소모량 70/75/80/85/90 ⇒ 65/70/75/80/85 E - 황홀한 강타마나 소모량 60 ⇒ 40 신 짜오W - 풍전참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신 짜오는 정글 챔피언의 정점을 차지하고 있으며 강력한 경쟁자인 럼블과 우디르가 하향되어 더욱 굳건하게 자리를 사수하고 있습니다. 신 짜오가 멀리서 적을 위협할 수 있는 횟수를 감소시켜 이를 조절했습니다. W - 풍전참뢰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 12/11/10/9/8초 직스기본 마나가 감소합니다. 하단 공격로 직스는 위태로운 선을 타고 있었으며 11.12 패치의 상향과 11.13 패치의 마법사 아이템 상향 때문에 끝없는 폭탄을 던지며 마침내 적정선을 넘어섰습니다. 11.12 패치의 변경사항도 직스가 과도하게 강력해지는 데에 기여했지만 이는 직스의 스킬을 게임플레이 특징에 맞추는 변경사항으로 그대로 유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게임 초반에 하단 공격로 직스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를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480 ⇒ 420 아이템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이동 속도가 하향되고 피해량이 증가하는 지난 패치의 변경사항 때문에 탱커 챔피언의 승률이 전체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템의 방어력을 상향하여 탱커의 내구력을 높였습니다. 기본 능력치방어력 40 ⇒ 45 발걸음 분쇄기발걸음 분쇄기는 지난 패치의 변경사항 덕분에 강력한 아이템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 아이템의 핵심은 전사 챔피언에게 적에게 끈질기게 붙어 있을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었지만 적의 움직임을 완전히 제한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사용 효과의 둔화율을 줄이고 둔화 지속시간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공격력 40 ⇒ 45 체력 400 ⇒ 300 제압의 가르기 둔화율 90% (3초에 걸쳐 40%까지 감소) ⇒ 3초 동안 40% 감소 몽상파쇄자 (오른 업그레이드) 공격력 50 ⇒ 55 몽상파쇄자 (오른 업그레이드) 체력 500 ⇒ 400 몽상파쇄자 (오른 업그레이드) 제압의 가르기 둔화율 90% (3초에 걸쳐 40%까지 감소) ⇒ 3초 동안 40% 감소 시각 효과 업데이트질리언Q - 시한 폭탄 새로운 시각 효과를 적용하고 광역 기절 효과의 명확성을 개선했습니다. W - 되감기 새로운 스킬 사용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E - 시간 왜곡 전체적인 시각 효과 업데이트에 맞춰 스킬 효과를 다듬었습니다. R - 시간 역행 전체적인 시각 효과 업데이트에 맞춰 최신 수준으로 개선했습니다. 슈리마 사막의 질리언 Q - 시한 폭탄에 모래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불의 축제 질리언 기본 스킨 변경사항에 맞춰 R - 시간 역행을 최신 수준으로 개선했습니다. 달콤 가득 질리언 기본 스킨 변경사항에 맞춰 R - 시간 역행을 최신 수준으로 개선했습니다. 궁극기 주문서빛의 감시자 이벤트와 함께 신규 게임 모드, 궁극기 주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게임 모드에서는 두 번째 소환사 주문 대신 다양한 챔피언의 궁극기를 선택하여 꿈꿔왔던 스킬 연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 제한리그 오브 레전드 페널티 시스템을 라이엇 게임즈의 모든 게임에 적용된 페널티 시스템에 포함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시스템은 시간제 페널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변경사항은 채팅 제한에만 나타납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P
573,727
(93%)
/ 576,001
Eti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