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용의 땅에 한 소년과 예티가 있었고 용을 싫어하는 몇몇 새로고침 조합과 (5) 용 특성 구간이 있었답니다.
이제 비늘혐오자가 용과 어울려 다니고 용술사 누누와 윌럼프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으며 (6) 용 특성 구간이 생겼다고요?! 대체 용의 땅에 무슨 일이 벌어진 거죠? 이 모든 내용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기다리신 여울 속 비밀 이벤트가 이번 패치에 찾아옵니다. 여울 속 비밀 이벤트는 10월 6일 오전 3시부터 11월 2일까지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로저 “Riot Prism" 코딜
패치 하이라이트
대규모 변경사항
초월한 용의 파괴력 만큼이나 큰 변경사항입니다!
특성
별을 사용하는 시작 조합은 게임 초반에 준수한 능력치를 지닌 유닛으로 전장을 채우는 동시에 골드 수급에 박차를 가하는 데 탁월한 모습을 보입니다.
용의 다섯 번째 구간 도달 시 단순히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것보다 더욱 눈에 띄는 효과를 얻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더욱 중요한 소식으로, 도달하기 매우 어려운 신규 특성 구간을 추가했습니다.
비늘혐오자가 용과 어울려 다닐 수 있도록 허용한 것은 용의 땅 세계 평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비늘혐오자 유닛과 이제 용에게도 장착할 수 있는 비늘혐오자 상징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이 탄생할 환경을 마련해 줍니다. 이 평화 속에서 새롭고 강력한 조합들이 만들어질 것이므로, 비늘혐오자 특성의 위력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이제 낮은 별 레벨의 구에서 별 유닛이 아닌 골드를 획득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에 따라 스테이지 2에서 별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는 일이 약간 어려워졌습니다.
(5) 용 달성 시 공격 속도 10%를 획득합니다. ⇒ 매초 4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용 신규: 새로운 구간 추가: (6) 용
(6) 용 특성은 용을 초월시킵니다!
용술사 체력: 250/600/800/1,000 ⇒ 275/650/850/1,000
용술사 주문력: 18/30/50/70 ⇒ 20/35/50/70
용술사: 용술사 영웅을 아직 선택하지 않았다면, 잊지 않고 선택하실 수 있도록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용술사: PC 클라이언트의 용술사의 축복 아이템 강조 효과가 더블 업의 하급 연대의 룬과 혼동되지 않도록 다른 색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신기루, 전기 과부하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8% ⇒ 9%
이제 비늘혐오자와 용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이 전장에 있어도 비늘혐오자 특성이 활성화됩니다.
비늘혐오자가 체력이 1,900보다 높은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 감소: 20% ⇒ 15%
비늘혐오자 추가 마법 피해량: 15/50/100% ⇒ 15/50/90%
유닛: 2단계
최신 새로고침 나르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6레벨 새로고침으로 나르 3성을 만들면서 잭스, 올라프, 오공을 수집합니다. 나르가 3성이 되었다면 레벨 업해 제이스, 소라카, 시오유를 투입합니다. 나르의 아이템은 얼마나 즐길 준비가 되었는지에 따라 정하여 넣습니다. 모두가 탐내는 라바돈의 죽음모자 2개와 루난의 허리케인 또는 구인수의 격노검을 착용하면 나르가 변신 시 주문력에 따라 획득하는 능력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피해량이 높고 아마도 더 좋은 빌드는 루난의 허리케인, 피바라기 그리고 거인 학살자 또는 무한의 대검입니다.
유일한 원거리 속삭임 유닛인 자이라는 뒷열에서 안전하게 공격할 시간을 많이 확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용히 속삭임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쌓는 동시에 구인수의 격노검으로 공격 속도를 늘립니다. 여기에 강력한 뒷열 군중 제어 능력을 지닌 스킬이 더해져, 자이라는 속삭임이 아닌 조합에서도 강력한 핵심 유닛으로서 빠르게 피어났습니다.
나르 공격 속도: 0.65 ⇒ 0.7
나르 메가 나르 변신 시 추가 방어력: 40/50/75 ⇒ 40/60/90
자이라 공격 속도: 0.7 ⇒ 0.65
자이라 스킬 피해량: 325/425/550 ⇒ 225/325/550
자이라 버그 수정: 더 이상 높은 공격 속도에서 자이라의 스킬 사용 애니메이션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이제 공격을 계속하기 전에 자이라가 멈추고 스킬 사용 애니메이션을 끝까지 재생합니다.
유닛: 3단계
누누와 윌럼프의 고정 피해를 삭제함으로써 테라와 같은 강력한 탱커를 한 번에 처치할 수 없도록 만들어, 용술사 누누와 윌럼프에 대항하는 플레이를 가능케 했습니다. 이제 마법 저항력을 갖춘 탱커가 용술사 누누와 윌럼프에 대한 충분한 대응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대상보다 높은 경우에도 더 이상 피해량이 고정 피해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누누와 윌럼프 잡아먹기 피해량 증폭: 20% ⇒ 40%
라칸 마나 조정: 0/60 ⇒ 15/75
세라핀 마나 조정: 75/150 ⇒ 100/175
세라핀 바다의 세레나데 보호막 지속시간: 5초 ⇒ 4초
세라핀 바다의 세레나데 적중 시 피해량: 20/35/100 ⇒ 20/35/70
제리 마나 조정: 40/80 ⇒ 20/70
제리 수중 레이저 피해량: 200/300/475 ⇒ 225/325/475
유닛: 4단계
헤카림이 사용하는 첫 번째 스킬은 보장된 군중 제어 효과나 마찬가지이므로, 범위 군중 제어를 위한 유닛으로서 마음 편히 헤카림을 활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그러나 헤카림이 스킬을 두 번 사용하는 일은 드물기 때문에 헤카림에게 아이템을 투자하기 꺼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 번째로 스킬을 사용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늦추고 두 번째 사용은 더 빠르게 만들어 헤카림에게 아이템을 주는 것을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길드/분노날개 조합이 너무 많은 군중 제어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제이스를 소규모로 업데이트하여 변신 시 군중 제어 효과를 추가 내구력으로 대체하며, 이에 따라 전투 중 지속적으로 망치를 휘두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변경으로 용술사의 축복을 부여하면 아주 강력해질 것으로 예상되니, 기회가 온다면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사이펜은 속삭임 조합 중 모든 이목이 집중된 자이라에게 밀려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자이라의 위력을 하향하므로 그만큼 더 강력한 깨물기 및 빠른 스킬 사용을 통해 속삭임 중심의 조합을 상향합니다. 그 결과로 사이펜이 뒷열 챔피언을 순식간에 처치하고 이를 더욱 빠르게 반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헤카림 마나 조정: 60/105 ⇒ 30/90
제이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25
제이스 신규: 머큐리의 정의 변신 시 더 이상 대상 주변 범위 내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습니다. 대신 전투가 끝날 때까지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제이스 머큐리의 정의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5
제이스 머큐리의 정의 변신 피해량: 225/300/800 ⇒ 275/350/900
닐라 버그 수정: 닐라가 빼앗은 보호막이 이제 정상적으로 중첩됩니다.
닐라 급류 빼앗은 보호막 지속시간: 영구 ⇒ 4초
시오유 비취 형태 공격력 계수: 250/275/1,000% ⇒ 250/300/1,000%
폭군 스웨인 용 지배자의 칙령 피해량: 70/100/600 ⇒ 85/120/600
사이펜 광분 깨물기 방어력 무시: 25% ⇒ 33%
사이펜 마나 조정: 100/175 ⇒ 90/160
아이템
끌어당기기 스킬을 보유한 챔피언이 없는 세트에서는 단 하나의 끌어당기기만이 왕좌를 유지합니다. 지난 날 블리츠크랭크와 쓰레쉬의 위협을 잊은 적들은 로켓 주먹에 의해 깜짝 놀라게 됩니다.
수호상 돌갑옷 (찬란한 가고일 돌갑옷)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1% ⇒ 2%
수호자의 맹세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흡수량: 20% ⇒ 10%
로켓 주먹 체력: 300 ⇒ 150
증강
천상의 축복 등 범용성 높고 플레이하기 쉬운 증강은 특수하고 플레이하기 어려운 증강에 비해 전반적으로 약하게 설계되었지만 천상의 축복은 모두에게 지나치게 좋은 증강입니다. 천상의 축복은 선택률과 승률 모두 아주 높으므로 그 위력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지만 간과되기 쉬운 체력 회복 초과분 보호막을 대폭 하향합니다.
중반 세트에서 뒤집개가 훨씬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우르프의 꾸러미와 같은 증강으로 너무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어 뒤집개를 기대하며 플레이하는 일이 가능해졌습니다. 참가 중인 플레이어의 절반이 전 부치기의 달인인 상황보다는 뒤집개를 획득하는 일이 결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뒤집개를 획득하는 가장 흔한 방법을 삭제했습니다.
약점은 범용성 높은 증강임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매력적인 선택지이며, 창의적인 플레이를 유도하지도 않습니다. 체력 회복량 감소 효과와 공짜 방어구 관통력을 지닌 약점을 하향하기보다는 이 따분한 증강을 삭제하는 편이 낫다고 판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