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레딧에 올라와있는 개발팀의 자크 코멘트를 가져와 번역해봤음.

쓸데없는 미사여구 다 줄이고 우리나라 롤유저들이 사용하는 단어로 바꾸는 등

의미가 바뀌지 않는 선 안에서 초월번역했으니 이해하는데는 어려운점 없을거임.


Hey guys I’m here to talk about the last champion in the upcoming Tank Update, Zac!  As to our overarching direction for tanks I’d refer to Sol’s recent post, but let’s get down to why we’re including our bounciest Vanguard in the update.

안녕하세요, 저는 곧 탱커 역할군 업데이트의 마지막 챔피언(자크)에 관해 이야기하려고 왔습니다. 탱커에 대한 우리의 전반적인 방향에 관해서는 솔(아우솔이 아니라 개발자 닉네임인듯?)의 최근 포스트를 참조하시고, 왜 우리가 업데이트에서 bounciest Vanguard(주석: 통통튀는 선봉대=자크)를 포함하고 있는지에 관해서 생각해 봅시다.


Here's what we're happy with and sticking to on Zac:

우리가 자크를 만족스럽게 리메이크하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Elastic Slingshot is a fun, satisfying spell that allows Zac to initiate from a lot of interesting angles and distances

새총발사(e)는 재밌는 스킬입니다. 자크가 거리와 각도에 구애받지않고 이니시각을 엿볼 수 있죠

Zac’s passive blob pickups creates a uniquely engaging way to sustain himself

자크의 패시브 젤리주워먹기는 자크만의 독창적인 스킬입니다.

Zac is the knockback and knockup Vanguard, a natural extension of his bouncy character

자크는 넉백과 에어본을 가진 선봉 이니시 캐릭터이며 그의 탄력성으로 덩치가 커지기도 하죠.

Cell Division (his revive passive) encourages Zac to utilize the long reach of his initiation to go deeper into the enemy team than other Vanguards

그의 패시브는 자크가 새총발사를 통해 다른 뱅가드 역할군들보다 적군 팀에 더 깊이 들어가도록 해줍니다.



So then why are we picking him up for the Tank Update? While Zac’s strategic elements feel pretty interesting (see above), we feel tactically he falls pretty flat (see below). On top of that, we think we could expand even further on what it means to be League’s shape-changing, bouncy, goo-man.

그렇다면 왜 탱커 업데이트에 그를 추가했는가? 자크의 전략적 요소가 꽤 흥미롭기는하지만 (위 참조), 전략적으로는 너무 고르죠(주석:재미없다는 뜻인듯) (아래 참조). 그리하여 우리는 젤리맨의 리메이크가 리그의 양상을 바꿀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ere’s what is likely to change with Zac:

다음은 자크가 변경될 수 있는 항목들입니다

Zac’s current kit encourages him to activate all his abilities in a single burst for maximum damage, instead of spreading them out to disrupt and bounce around the enemy team

자크의 현재 스킬셋은 적의 팀을 혼란에 빠뜨리거나 튕겨내는 대신 최대한의 피해를 입히기 위해서는 모든 스킬을 한번에 쏟아부어야합니다.

After initiation, there is very little variance or mastery to his combat pattern, consisting of primarily sitting on one target and spamming his Q and W

이니시 개시 이후의 그의 전투 패턴은 매우 단순하며, 주로 하나의 표적에게 그의 Q와 W를 난사하는것이 전부죠

Keeping in line with our overall Tank update goals, we’d like to shift some his reliable damage into additional forms of CC (we already felt that his two passives provide unique forms of defenses)

전반적인 탱커 업데이트 목표에 부합되도록, 자크의 데미지분포를 CC기의 추가 형태로 옮기고 싶습니다. (주석:현재 자크가 e에 너무 많은 부분이 몰려있는 것을 바꾸고 싶다는 의미로 보임) (우리는 이미 그의 두 가지 패시브{주석:부활과 젤리를 주워먹는것}가 독특한 방어 형태를 제공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주석:아마 패시브는 바뀌지 않고 지금 그대로 남길 예정인듯})

Although some of his abilities hit the mark, we feel that his kit could further stretch the blob man fantasy and give him a more distinct sticky feel in the Vanguard space

그의 능력 중 일부는 적절하지만, 우리는 그의 스킬셋이 더욱 젤리맨으로써의 위명에 어울리게하고 선봉 이니시에이터의 위치에서 더 뚜렷하고 끈적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바꿀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tretching Strike does little to explore the stretching punch idea and ends up having a very similar output to Unstable Matter (AoE damage when you’re right next to someone)

탄성주먹(Q)은 주먹이 늘어난다는 발상에 별 도움이 되지 않으며 불안전 물질(W)과 슬로우가 붙는 것 외엔 별다를 점이 없습니다. (주석:자크가 e로 다가간후 qw를 맞추며 싸우는것이 너무 단순한 점을 지적하는 듯)

Let’s Bounce! is a more chaotic version of Wukong’s Ultimate (Cyclone) rather than the potential teamfight-defining moment that Zac’s unique, sticky, bouncy nature promises

뚜루뚜빠라빠라(R)는 자크만의 독특한 한타용 궁극기 라기 보다는 좀더 혼란스러운 버전의 오공 궁 같은 느낌입니다. 


We’re looking to turn our resident goo-man into the premier displacement Vanguard, shuffling his opponents around the battlefield with sticky, stretchy, chaotic abilities that feel uniquely Zac.

우리는 젤리맨을 최고의 장거리 이니시에이터 선봉대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자크만이 느끼게 해줄수 있는 끈적 거리면서 신축성있는 능력으로 전장에서 적들의 진형을 파괴하기를 원합니다.

Let’s Bounce,
Shrieve

뚜루뚜빠라빠라~~

Shrieve

P.S. we’re not supposed to give you details yet… but yes, his voice now pitches up and down as he changes in size

추신. 우리는 여러분에게 아직 세부사항을 제공하진 못하지만... 하나 알려주자면 자크의 목소리는 그의 덩치에 따라 커졌다 작아졌다 한다는 것만 알려드리죠.





대충 이정도인데 중요한 점들만 빼서 정리하자면


1. 부활+젤리 주워먹는 패시브는 그대로일 확률이 높음.

2. e에 많은 부분이 쏠려 있고 e로 날아간후 qw를 난타하며 싸우는 단순한 방식을 전부 뜯어 고칠 생각인듯. cc기의 추가형태를 언급하는 것으로 보아 e에만 있는 에어본을 약화시키고 qw의 cc기를 좀더 강력하게 바꿀 예정인가봄

3. 오공궁 혼란버전같은 지금의 궁을 좀더 특이하게 바꿀 생각인듯.

4. 이제 자크의 크기에 따라서 자크의 목소리 톤과 크기가 바뀔 예정인듯 ㅋㅋ 크기가 크면 목소리가 굵어지고 크기가 작으면 그 왱알대는 특수효과 목소리가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