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번역, 오타 등을 댓글이나 쪽지로 제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xJxww1fZ-arsr-and-experimentation-in-rgm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들은 이번 패치에서 모두 무작위 소환사의 협곡 게임 모드의 첫 번째 주간을 마쳤으며 이런 게임 모드 실험 시도에 숨겨진 저희들의 의도에 대해서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요약: 저희들은 로테이션 게임 모드에서 선보일 수 있는 게임 모드의 종류에 대해 더 많은 실험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게임 모드와 오래된 인기 게임 모드를 대체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말 동안 저희들이 지켜봤던 감상으로는 "모두 무작위 소환사의 협곡 게임 모드는 로테이션 게임 모드 다운 느낌이 들지 않는다."였습니다. 저희들은 그 의견에 동의합니다. 로테이션 게임 모드에서 보여줬던 전통적인 아이디어(예: 불의 축제 모드, 초토화 봇 혹은 단일 챔피언 모드)와 정말 어울리지 않았죠. 다만 저희들은 이와 같은 게임 모드로 실험을 조금 더 하여 로테이션 게임 모드로 실험을 조금 더 할 의향은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PBE에서 저희들은 시험삼아 초토화 봇 스타일의 라이즈 차원문을 포로 왕 버전으로 시도한 적이 있었죠.

확실히 말씀드리자면, 저희들은 불의 축제 모드나 초토화 봇 같은 새로운 큰 규모의 게임 모드를 여전히 작업하는 중이며 작업하고 있는 게임 모드에 큰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게임개발자 의 현실은 모든 패치 마다 불의 축제 모드 규모의 '새로운' 게임 모드가 적용될 수는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아마도요). 하지만 큰 규모의 새 게임 모드가 나오는 중간중간 여러분이 동일하고 오래된 게임 모드만을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을 저희들은 원하지 않습니다. 이런 소규모의 실험들로 그 기회가 더 빨리 다가와, 현재 존재하는 것보다 추후 플레이할 수 있는 더 많은 신선한 게임 모드들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Heya guys, we've finished the first weekend of ARSR this patch and I wanted to chat about our intentions behind trying this experiments like this one.

TL;DR: We want to be more experimental with the kinds of modes that could show up in the RGM queue. This isn't at the cost of new modes and old favourites.

A sentiment we saw over the weekend was that "ARSR doesn't feel like a RGM mode". We agree with that. It doesn't really fit the traditional idea of what RGM modes look like (EG: a Blood Moon or a Doom Bots or even a One For All). We're interested though in starting to use RGM to experiment a little more with modes like this. For example, on PBE we tried a version of Poro King that had Doom Bots style Ryze portals as a test. I want us to be able to try more tests like this in the future too.

To be clear, we're still working on big new modes like Blood Moon or Doom Bots and are super excited by those! Unfortunately, the realities of #gamedev mean that not every patch can be a Blood Moon sized 'new' mode (I wish). In between though, we don't want to leave you guys hanging with the same old favourites on repeat forever. Lower scope experiments like these are a faster opportunity, that hopefully lead to there just being more fresh modes to play in the future than exist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