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은 올해 남은 하반기 내내 정글을 너프할거라고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최근 이어지는 정글 관련 패치(너프)는 이례적으로 '특정한 메타'를 유도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갱킹 메타를 원하는 것도 아니며, 성장형 정글 메타를 원하는 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그저 순수하게 어느 쪽이든 상관없이 정글이라는 라인 자체의 힘을 줄일 거라고 하네요.

그 이유는 별다른 것 없이 그냥 정글이라는 라인 자체가 사기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단 어제자 라이엇 측에서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

● 정글은 사기 라인이며, 그렇게 된지는 3년이 넘었다. 
 정글이라는 라인 자체가 게임에 존재하는 다른 모든 라인에 비해 대략 15-20% 정도 더 강하다.
● 정글이 다른 라인보다 크게 강해야 할 이유가 없다. : 정글은 지난 3년간 꾸준히 그 인구수가 늘어나고 있었다.

"…결국 정글은 반드시 큰 폭으로 너프되어야만 합니다. 그러니까, 실질적으로 정글에게는 큰 너프가 필요한 게 맞아요. 저희가 측정할 수 있는 선에서 보았을 때도, 정글은 다른 모든 역할군에 비해 20% 가량 더 강력합니다. 만약 우리가 정글의 성능을 최종 15% 정도 깎아낼 수 있다면, 그건 아주 합리적이라 봅니다. 그리고 공정하고요. " 

"…Ultimately like, the role does have to be greatly nerfed. like, I think just like factually the role has to be greatly nerfed. uh, it is about 20 percent, so, as far as like we can measure it's about 20 percent stronger as a role than other roles. if we literally nerfed like the overall power of jungle by 15 percent, that would be probably appropriate and …f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