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아래 빌드요약 있음

뭐 고이고 고인 롤판에서 인벤에서 정보 찾아서 공부하는 사람 얼마나 있겠냐만은
저번에 간단하게 빌드 정리 했을때 누가 쪽지로 보고 배운다고 아이디 알려달라 그랬던게 생각나서
빌드 새로 하나 짜옴

https://www.inven.co.kr/board/lol/3370/564595?my=chu
일단 영감은 이 글에서 시작됐음 미게에서 메이지 밸류에 대해 누가 써 놓은 건데 심심하면 읽기 바람

----------------------------------------------서론---------------------------------------------------------------------
기존에 올렸던 빌드는 쿨감신-악포-밤수-존야였는데, 이게 쿨감신 딱 떴을때 체감은 GOAT지만 밤수나오고
한타 한두번 하면 급격하게 썩음. 어느순간 궁2틱에 밤수가 터져도 원딜이 레드카펫 걸어나오는것 마냥
걸어 나온단 말이지.

그리고 열150패치 이후 쿨감이 필요해진건 맞지만, 아쉽게도 적절한 열관리에 필요한 쿨감은 딱 15~20정도임
그 이후로는 궁쿨 감소만을 위한 쿨감이란 말이지.
그래서 딱 쿨감신 뽑았을때 라인전은 진짜 쌘데, 어차피 럼블 라인전 쌘거 너도 알고 나도 아니까 대부분
킬각을 안주고 사리다가, 답답해진 럼블이 여행떠나면 그때 나와서 포골 캐먹으면서 코어템 뽑고 따라잡아서
이겨먹는 그림이 많이 나옴.

그래서 굳이 쿨감신을 뽑으면서 라인전을 더 쌔게 가기 보단, 적당히 이기는 선에서 럼블도 후반 밸류 챙기는게
좋지 않나? 하는 생각에 빌드를 좀 깎아봤음

----------------------------------------------본론---------------------------------------------------------------------
이 빌드는 마법-지배를 듬. 결의의 뼈방이 꼭 필요한 잭스 카밀 같은 칼챔 매치업은 뼈를 내주지 않기 위해
살을 내준다는 생각으로 결의를 들자.
그리고 어차피 라인전에서 힘을 좀 빼기때문에, 점화는 들지 않는다.
저번 글에 누가 유체화도 좋다던데, 뭐 개인 취향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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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마법-결의에서 바뀐점은 마법의 3번째줄 폭결과, 지배로 비열한 한방, 궁사를 찍는다는 점임.

Q) 결의 없으면 라인전 빡쌔지 않아요?
A) 사실상 결의는 뼈방패 들려고 드는건데, 꼭 필요한 매치업은 들고 어지간하면 지배 들고 대충
딜교하다가 라인 밀고 집가서 바텀뛰어도 됨. 라인푸쉬 빨라서 상대 받아먹느라 바쁨

주문 작열이 좋긴 좋은데, 이게 딱 5분까지만 효과가 있는 룬이고 탑 특성상 주작 쿨마다 터트려가면서
주작을 가치있는 룬으로 만들기 어려움. 상황따라 한 1분정도는 작살파밍만 해야 할때도 있고
그래서 어차피 못 굴릴거면, 위의 글처럼 폭결 들고 걍 보험 하나 깔아놓는거임.
이게 20분 24, 30분 48인데 생각보다 체감 확 됨.

그리고 지배는 비열한 한방이랑 궁사를 찍는다.
비열한 한방은 겜 끝나고 룬 찍어보면 대충 유성의 1/3정도 되는 딜을 뽑아주고, 럼블 한타의 꽃은 이퀄라이저이기
때문에 궁사의 밸류가 생각보다 뛰어나다.
이러고 이제 라인 적당히 밀다가 가드 올린 상대방 탑에 박아두고, 이퀄라이저 들고 바텀뛰는거임
한두번 정도의 로밍으로는 라인전에서 럼블이 크게 밀리지 않고, 바텀에서 어시 한두개에 킬 하나 챙기고 탑오면
궁쿨도 한 10초정도 더 빨리돌고 든든하다.
우리 바텀이 질 확률이 줄어드는건 기본이고
대충 궁사 다채우면 벨트기준 궁쿨 70초 언저리 나옴

----------------------------------------------템트리---------------------------------------------------------------------
이제 템트리를 짜보자. 위에서 럼블의 쿨감은 특정 수치가 넘어가면 밸류가 확 낮아지고, 궁쿨만을 위한 스탯이
된다고 했으니, 다른 스탯을 챙겨야겠지?
노코스트 AP가 갈만한게 밤수, 벨트, 균열정도인데 균열은 쓰레기 템이고, 밤수는 신화옵션이 쿨감이다.
그럼 벨트네?
마침 벨트에 럼블이 필요한 적정 쿨감 수치인 15가 붙어있다.
2코어까지 쿨감이 없으면 굴리기 어려우니, 마관신-벨트-@-존야를 올린다.
여기서 @는 보통 두개의 선택지가 있는데,

하나는 상대 라이너가 탱커가 아니라서 악포가 맛이 없고, 내가 매우 잘컸거나 솔AP일때, 그불


하나는 뽑기만 하면 든든한 악포


대충 이렇게 둘중에 하나 올리고, 3코어는 존야를 올린다. 럼블은 존야 없으면 한타때 딜 각 반정도는 줄어서
유틸템이자 딜템이다.
그불 기준으로 좀 잘크면, 한타때 상대 자야가 작살 한방에 반피가 단다.
자야 머리위에 찍히는 우리팀의 무수한 갈고리는 덤
기존보다 마관, 주문력 다 높아서 몸에서 쉰내도 잘 안남. 궁쿨도 꽤 짧기 때문에 상황봐서 궁 먼저 뿌리고
메이킹 해도 됨. 한타시작할때 궁뿌리고 대충 한타 끝나고 정비하면 본대 합류될때쯤에 궁 쿨 다시 차있음.

----------------------------------------------결론---------------------------------------------------------------------
럼블이 라인전 쌔고, 로밍 좋은걸 이용해서 게임 날로 먹으면서 후반도 챙기려는, 날먹 심보
근데 이게 되더라. 비열한 한방이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주문작열의 빈자리는 체감 안나고, 한타때 딜은
체감 확됨.
가끔 재바, 뼈방이 그리운 매치업도 있긴 한데 걍 한보 양보해주고 밸류챙기고 후반보는게 더 좋은듯.

어느덧 취업할 나이가 되어서 직장 다니느라 게임은 많이 못했는데, 노말겜 부캐 합쳐서 50판정도에 본캐로도 한 5판정도는 굴려봤음. 아래는 본캐전적

게시판 글 눈팅할때 보면 럼블 싫어하는 사람 많던데, 가끔 나도 럼블하다 딴거하면 역체감 오짐
좋은 챔프긴 한거같음. 근데 어쩌겠어 꼬우면 너도 해야지

----------------------------------------------요약---------------------------------------------------------------------
룬- 마법에서 폭결, 지배에서 궁사로 후반밸류 챙기기
템- 마관신-벨트-@-존야
여기서 @는 그불 혹은 악포.
쿨감은 열관리 될만큼만 올려놓고 궁쿨은 룬에서 땡기고 템에서는 마관이랑 주문력 땡기기

3줄은 안되네

----------------------------------------------여담---------------------------------------------------------------------
인벤은 모바일 인터넷으로 주로 쓰는데, 앱 깔면 알람옴?
빌드 쓰고 답변해주다가 글 넘어가서 안봤는데 안 본 뒤에도 댓글 몇개 달렸더라.
한참 뒤에야 알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