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겠지만 현재 테스트 서버는 렉사이에 대한 큰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있는 상태임

심심풀이 겸 탑게에 테섭 렉사이 사용후기 간단하게 끄적여봄

라이엇이 의도한 브루저식 템트리와 딜탱 템트리로 몇 판 해보고 작성한 것임



• 체력 재생: 7.5(+0.65) >>> 2.5(+0.5)
• 이동 속도: 335 >>> 340
• (신규) 미니언에 대한 분노 생성량 50% 감소

먼저 기본스탯 변경 사항인데 체젠이 거의 없는 수준으로 까이고

이속 5 증가, 미니언 분노 수급 반토막 패치가 됨

체젠은 너프 체감이 클 것 같은 패치지만 그렇게 크지는 않았음 밑의 패시브 변경사항 때문에




• P 분노 회복량: 10+(최대 HP의 (2-10)%) >>> (최대 HP의 (12-20)%)

이 패시브 변경점이 이번 렉사이 변경의 핵심이라고 생각함

테섭 일반겜에서 여러 번 돌려본 결과 미니언 분노수급 반토막이고 뭐고 미니언을 평타로 때릴 상황만 나온다면

그냥 체력 복사가 가능함. 위의 체젠 너프 같은 건 체감되지 않았음. 체력 수급량이 장난 아님




• (신규) 이제 돌출Q를 사용하면 45%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적혀있는 그대로임. q쓰면 공속 빨라짐. cs수급하기 편함 등등 체감좋음



• 매복Q 피해 유형: 물리 >>> 마법
• 매복Q 피해량: (50-190)+(추가AD의 50%) + (AP의 70%) >>> (50~150) + (추가AD의 25%) + (AP의 70%)
• 매복Q 쿨타임: 12~10초 >>> 10초

일단 물리딜이었던 매복q 딜이 마딜으로 변해서 딜을 복합적으로 넣기 좋아졌..다고 생각했지만

딜 하향폭이 꽤나 커서 딜이 잘 들어간다는 체감이 되지 않았음




W 매복
• 매복시 추가 이속: 5/10/15 (1/6/11 레벨에서) >>> 5-25 (스킬 레벨에 따라)
• 매복시 시야 범위: 337.5 >>> 472.5


일단 추가 이속은 너프가 되었다고 봐도 됨. W는 어차피 맨 마지막에 마스터하는 스킬이라서

13레벨까지는 추가 이속이 5에서 멈춰있음. 그 때문인가 기본스탯 이속 5증가가 와닿지는 않음

매복 시 시야 범위는 조금 넓어진게 보임. 나쁘지 않음 하지만 여전히 혼자 다닐 땐 좀 답답함




W 돌출
W 피해 유형: 물리 >>> 마법 
W 판정 주 대상 에어본 + 나머지 넉백 >>> 광역 에어본으로 변경
W 피해량: (50~190)+(추가AD의 80%) >>> (50-150) + (AP의 80%)


렉사이 유저분들이 은근히 그리워했을 광역 에어본이 돌아왔음 이것도 핵심 패치임

브루저화 된 렉사이가 앞라인이 가능하게 됨 + 광역 에어본으로 한타 파괴가 다시 가능해짐

딜은 원래도 약했던 게 더 약해졌지만 그렇게 딜에 의의를 둔 스킬이 아니니 넘어가도록 하자


돌출E 성난이빨 
쿨타임: 12초 >>> 10초
피해량: (5-25) + (AD의 70%) >>> (AD의 100%)
분노가 최대일 추가 피해량: (기존 피해량의 2배만큼을 고정 피해로 입힘) >>> (최대 HP의 (6-14)%만큼의 피해를 물리 피해로 입힘)


렉사이 핵심 딜링 스킬인 깨물기임

스킬 설명만 봤을 때는 미묘함+피돼지들 상대로 좋아진건가 싶었음

하지만 몇 번 게임을 돌려 본 결과 쿨타임은 빨라졌지만...

딜은 걍 쌉너프임 그냥 많이 약해졌음. 극딜 방관이면 모를까. 물몸, 브루저, 탱커 상대든 뭐든.

이 문제 때문에 진짜 쿨마다 박고 튀는 거 아니면 딜이 정말 부족하다고 생각하게 될 듯



매복 E 땅굴파기
• 쿨타임: (26-18) 초>>> (18-14)초
• 땅굴 쿨타임: (10-2)초>>> (6-2)초
• 땅굴 사용시 이동 속도 증가


이건 정말 많이 버프가 된 스킬임 체감이 많이 됩니다

쿨도 많이 빨라지고, 방금 쓴 땅굴 다시 타는것도 가능해졌고

뭣보다 땅굴 쓰면서 갈 때 이속이 정말 많이 빨라짐 본섭의 느릿하게 돌진하는 거 생각하면 안 됨




R 공허의 돌진 피해량: (100-400)+(추가AD의 175%) + (대상 잃은 체력의 (20-30)%) >>> (100-400)+(추가AD의 100%)+(대상 잃은 체력의 (20-30)%)


예 그냥 계수를 깎아서 딜이 꽤나 약해졌습니다. 변경점 끝



브루저로 출시됐던 렉사이를 암살자로 바꾸더니 다시 브루저로 돌리려는 라이엇의 시도라...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총평 : 당연히 본섭과 비교했을 때 체감이 많이 되었음 스킬들을 전부 뜯어고쳤으니 당연함
체감이 되는 건 역시 패시브의 체력 회복량과 광역 에어본, 딜의 변경임
정말 체력이 많이 차기 때문에 렉사이가 평타질을 하지도 못하게 막지 않는다면 좀비 한 마리를 보게 될 것임
하지만 그 못지 않게 체감이 되는 건...딜이 생각보다도 더 약함
원래의 방관극딜 템에서 브루저 템으로 바꿨으니 당연할지도 모르지만 그걸 감안해도 약하다고 생각이 됐음
그리고 브루저로써 빈약한 체력과 공격력도 은근 발목을 잡는 것 같음

하지만 테섭에서 몇 판 해본 것이 끝이기 때문에 성능에 대해서는 말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함 그럼 끗



3줄요약 : 패시브 피회복 정말 많이 참
             대신 딜을 가져감 딜도 많이 약해짐
             심심풀이 겸 작성한 글이니 오직 재미로만 봐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