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전시즌부터 이번시즌까지 다이아4~1에서 천판정도를 플레이하였고 수많은 혜지를 만났으며 그로인해 혜지를 무척 싫어하기때문에 혜지들을 연구해왔습니다.


지금부터 혜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1. 혜지란?


혜지라는뜻은 롤하는 여성유저가 아닙니다.


어떤챔피언이든 자기혼자만의힘으로 랭크게임에서 승리하여 티어를 올렸으면 그사람은 절대 혜지라고 불릴수없습니다.


혜지는 바로 소라카,나미,잔나,룰루,유미 등의 소위 버스타기 좋은 챔피언을 플레이하면서 고티어 ㅂ빨남 원딜기사와 듀오하여 본인의 그릇과는 맞지 않는 높은 티어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비도덕적인 여성유저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2. 혜지가 왜 문제인가?


아무리 혜지라고해도 ㅂ빨남 기사와 함께 듀오를 돌리면 그래도 팀에 악영향을 끼치는것을 기사가 거의 커버하기때문에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마스터 그랜드마스터의 ㅂ빨정신이 투철한 기사여도 다이아3쯤부터는 정말 아무것도 할줄 모르는 혜지를 데리고 캐리하기가 점점 힘들어집니다.


왜냐하면 예티구간을 벗어난 다이아3부터는 5명의 팀원들이 모두 롤이란 게임을 어떻게 하는것인가에 대해 대충은 이해하고있기때문입니다.


그 구간부터는 이제 혜지는 죽었다 깨어나도 모를 서폿의 시야장악능력, 로밍을 통한 미드정글 압박능력, 라인전능력 등등의 잡기술을 사용하는 서폿들이 등장하고, 그 잡기술로 인한 스노우볼이 미드와 정글에 퍼지기때문에 우리의 혜지는 브실골에서 하던대로 와드 대충박고 대충 힐이랑 방어막만 씌워주다보면 게임이 그냥 터져버리기때문입니다.


예를들어봅시다


혜지가 바텀에서 힐만 할 동안 상대파이크는 혜지팀 정글에 와드를 박아주고, 미드를 한번 찔렀습니다.

혜지팀 정글러가 파이크의 와드에 포착되어 탑 잭스는 마음놓고 리븐을 뚜드러 패서 솔킬을 땄고,

파이크가 미드를 찌르는바람에 비록 킬은 내지 못했지만 혜지팀 미드는 파이크가 또 언제올지 모른다는 생각에 소극적으로 라인전을 하게되며 파이크의 로밍때 빠진 점멸때문에 다음번 갱을 당해 죽었습니다.


이 상황을 지켜본 혜지는 아무것도 모르고 피해의식이 발동합니다. '아 탑 솔킬쳐따이고 미드는 갱당해 뒤지면서 서폿탓을하네? 내가 소라카만한다고 ㅈㄹ하는거냐?'


여기까지만 말하겠습니다. 너무 암걸리네요


3. 혜지 출몰 구간


이제 그마와 마스터 기사들은 도저히 저 병x년을 다이아3티어 이상으론 올릴수가 없어서 손절하게되고 홀로남겨진 혜지는 다이아구간에서 솔랭을 돌리게되는데 그게바로 다이아3~4입니다.


다이아3~4티어에서는 소나,잔나,소라카,나미,룰루 원챔들이 유독 많이보이는데 이게 바로 위에 설명한 기사에게 버려진 혜지들이 솔랭을 돌리는것입니다.


다이아2티어만 가도 그렇게 많던 혜지들이 귀신같이 사라진걸 체감할수있으며, 게임이 클린해진걸 느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