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수십판한건 아니라 장담은 못하지만, 딱 두판 해본결과 내린 결론은



라이즈 십사기 맞음 ㅋㅋ



일단 라인전 초반 라클이 말이 안됨. 변경 전 라이즈도 라클 맘만 먹으면 빠르게 가능했는데 E를 두번맞추거나 막타E로 해야되서 마나리스크가 너무 컸는데


지금 라이즈는 그냥 EQ박으면 됨.



두번째 게임 CS 보다시피 저렇게 개판게임에서 40분동안 CS 350개 챙길만큼 초반 라클은 당연 중반 사이드 운영에서 라인 미는 속도, 빠르게 미니언 삭제하고 한타 참여하는 속도 줫나 빠름.


내가볼때 중후반 스플릿 라인 지우는 속도 잘큰 징크스같은 특이 케이스 제외하면 라이즈가 지금 롤에서 원탑일거 같음



그리고 궁극기 활용도 좋아짐. 라이즈 딱 해보면 알텐데 진짜 개쓸데없는 궁 범위가 1렙부터 로밍,정글이랑 돌아다니는 변수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넓어졌고 11렙 찍으면 그냥 활개치고 다닐 수 있음. 궁 패시브 생겨서 쓸 일 안생겨도 활용가치 생긴건 덤



그리도 E한번 변이가 난전에서 말도 안되는 십사기임 변경전은 보통 앞라인에 EW박고 EQ난사하는 상황이 생겨서 결국 라이즈 장점인 광역딜 못넣는 일이 대반사였는데


이제는 앞라인 EW박고 그냥 EQEQEQEQEQ 날리면 전이전이 되서 상대 딜러진한테 까지 광역으로 딜 씨게 들어감.




이제 장점 말했으니까 새로 생긴 단점들 나열하면



W삭제 > 예전 라이즈 생각해서 우리팀 호응한답시고 타겟팅W날리는 습관 아직도 안고쳐졌는데 사실상 QE순으로 찍는 라이즈 입장에서 1렙W는 그냥 즉발 애쉬 평타느낌임


그러나 EW는 건재하므로 무조건 EW갈기셈 그냥 W는 아무리봐도 쓸 일이 전혀 없음



쉴드 삭제 > 이거 살짝 뼈아픔. 갱회피나 난전상황에서 변수만들기가 힘들어진건 사실.


그러나 이 쉴드 삭제 대신 E한방 전이라는 보상을 준거 같은데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쉴드 삭제하고 E한방변이면 그냥 솔랭신에서는 E한방 전이가 넘사로 좋은거 같음




룬은 난입 - 피맛 굶사 그냥 닥고정. 굶사 효율 말도 안됨. 저 40분게임에서 굶사 피흡만 15000나옴



템은 담패치때 영겁나오면 다시 봐야하겠지만 지금 시점은 선템 대천사는 당연하고


둘째템에서 예전처럼 모렐로나 매듭구슬 가면 리스크가 너무큼. 상대 AD많으면 영광, AP많으면 가면이 정석인듯 둘중 하나 올리면 + 깨달음까지 쿨 40되는것도 꿀이고


3코는 보통 모렐로,망하면 라일,돈되면 데켑,탱커많으면 보이드가 좋은거 같고



뭐 라이즈템트리는 유명해서 2코 탱템 올리는게 좋은거 같다는 추천빼고는 그냥 알던데로 가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