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라이엇 이 더러운 새끼들
랭크든 일겜이든 칼바든 다 mmr기반으로 양팀 평균값 같게하고
유저들 승률50%로 맞춰버리는 ㅈ같은 알고리즘 짜놔서
진짜 정상적인 게임이 안된다.
예전에 시즌3,4때까지는 이런거 없었던것 같은데
그땐 진짜 mmr기반으로 비슷한 실력대에서의 랜덤매칭이었던것 같음

그때까지는 롤이 자기만 개잘하면 계속 이기는 게임이었음.
그당시 도파 승률만 봐도 뭐 답나오지.
그땐 자기만 잘하면 30연승 90연승 가능했음.

특히 미드가 워낙 영향력이 강해서
자기가 미드가서 실력으로 상대 솔킬계속따고 데파(죽음불꽃손아귀) 가서 솔킬 계속따고 타 라인도 터트리면 그냥 이기는 게임이었음.
그래서 그때 SKT T1이 무적이었던 것. 게임 자체가 미드ㅈ망겜인데 페이커가 독보적인 실력을 가졌으니 질수가 없지ㅋㅋ

그래서 그땐 1픽이 무조건 미드가는게 거의 뭐 국룰이었음. 1픽이 mmr이 제일 높으니까. 그땐 1 2 3 4 5픽 순으로 mmr이 높게끔 매칭이 잡혔음.







아무튼 그러다가 어느순간 라이엇이 mmr을 비공개로 바꿈.
왜그러겠어? 숨길만한게 있으니까 그렇겠지.
그리고 그후로 매칭알고리즘이 이따구로 바뀐걸로 알음.
그러면서 공식적으로 패치노트에다가 한 말이
"잘하는 사람이 계속 이기는것은 불공평하며, 못하는 사람이나 트롤들도 이기는 재미를 느끼게해야한다"

원래 게임이란 당연히 잘하는 사람이 계속 이기고 못하는 사람은 계속 지는게 맞는건데
라이엇은 롤이 잘하는 사람만 남는 고인물게임이 되는걸 방지하고
전체적인 유저수를 늘리기 위해 뉴비들이나 초보유저들이 이탈하는거 막으려고 이렇게 정책을 바꾼거야.

한마디로 라이엇은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 유저들을 기만하기 시작한거지.










그리고 라이엇 얘네들은 이 알고리즘을 랭크에만 적용하는게 아니라 다른 모드도 다 조작함.
애초에 롤이 모든 모드가 다 pvp이니 일겜이든 칼바든 다 elo시스템이 당연히 있는거고 그걸로 매칭을 하니까 뭐 당연한 소리지.





어느순간 유저들 하는 소리가 다들 똑같음.
이길땐 존나 이기는맛도 안나고
질땐 팀차이 존나나서 뭐 손써볼것도 없고
게임을 유저가 자기 실력으로 이기고 지는게 아니라
이기게 잡힌 판은 이기고 지게 잡힌 판은 지고 이런 느낌임
진짜 서로 팽팽한 게임에서 내 활약을 통해 이긴 판은 드뭄.






아직도 AOS장르가 자기 플레이로  승패가 갈리는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안됨.
다 알고리즘이 한 60%까지는 승패를 결정지어주는 게임임.
딱 픽창에서 팀원들 만나는 순간 그 게임의 운명은 결정된거라고 보면됨.
그래서 닷지가 매우매우 중요한거고

여기서 이 정해진 운명, 매칭조작을 이겨내고 빡캐리가 가능한 실력이면
알고리즘은 '아 얘는 여기 구간대 실력이 아니구나" 하고 너의 mmr을 올려서 넌 더 높은 구간대에서 게임을 함.
그리고 거기서 다시 이기고 지고 반복하는 매칭조작을 당하지







아직까지도 "롤 실력겜인데 니가 캐리못해서 진거야ㅇㅇ"
하는애들 있던데
이게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소리임.

그 구간대에서 니가 버러지들 데리고 1:9 캐리를 못했다는건
니 실력이 딱 그 수준, 그 구간대밖에 안된다는거니까
한마디로 넌 그 구간대에서 평생 살 실력이라는 것.


그리고 이걸 바꿔말하자면
버러지들 데리고 1:9가 가능한 실력이면 그 구간보다 자기 실력이 월등히 높은거임.
자기 실력에 맞는 구간대에서는 1:9가 불가능하기 때문.
자기가 그 실력대보다 월등히 잘해야 가능함.

한마디로 니가 팀원들 머리채잡고 캐리한다면
너가 부캐/패작이거나
최근 너의 mmr이 매우 낮아져 너의 실력보다 낮은 수준의 게임이 잡힌 판이란것.

아무튼 그래서 니가 지게끔 매칭조작이 들어갔음에도

니가 1:9캐리를 해버리면 알고리즘은 너를 이 구간대보다 잘하는 애나 부캐로 인정하고 너의 mmr을 높여
널 더 높은 구간으로 올려주는거지.

이게 바로 AOS장르에서의 승급임. 티어는 아무의미 없음. 겉보기일뿐. mmr이 너의 실력임.









그럼 유저들의 실력을 mmr이 대변할거면 티어는 왜 만들어놨냐?

이 질문을 라이엇한테 직접 문의한 결과
'플레이어에게 성취감을 부여하기 위해서' 라는 답변을 받았다 했지?

즉 티어제도를 만든 후
매칭조작과 승률조작을 통해 고티어를 희소하게끔 만든 뒤

유저들에게 티어를 올리고 고티어로 올라가고싶은 욕구가 들도록 하여 자신들의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게끔 하기 위해서라는 것..
한마디로 머리를 굉장히 잘쓴거임.


유저(호구)들이 티어를 올릴수있다는 헛된 희망으로 자기들의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는 시스템을 구축해놓은 거임ㅋㅋㅋ








그니까 겜 이악물고 열심히 하지말고 그냥 대충 즐겜하셈ㅋㅋ
게임회사가 대놓고 승패를 결정지어주는데 왜 그걸 억지로 이기겠다고 아득바득 스트레스받아?ㅋㅋ 그냥 즐기십쇼

라이엇은 님들이 게임을 하면서 힘든점들에 대해선 전혀 관심없어ㅋㅋ 얘네들은 그냥 지들 게임에 유저수가 많고 돈 잘벌리면 땡이야ㅋㅋㅋㅋ

트롤들도 그래서 안잡는거지. 트롤들도 다 자기게임 유저수를 채워주는 엄연한 자원인데 왜 정지멕이겠어?ㅋㅋ


님들이 티어를 못올리는게끔 매칭조작하면서
맨날 겉으로는 유저들을 위하는 정책을 펼치는척 하고
그렇게 유저들이 더더욱 이를 갈고 아득바득 롤을 해서 자기네들 게임을 유지시켜주길 원하는거지.


명심하셈 라이엇은 생각보다 훨씬 더러운 회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