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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6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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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롤에서 세이버 메트릭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논쟁해보는건 어떻겠니
예를 들어 일대일 라인전할 때 cs 먹는 보상값이랑 상대가 로밍가고 있는데 받아먹는 cs 보상값이랑 교전 일어나려하는데 cs 먹는 보상값 등이 다 다를텐데 (심지어 어떤 챔프를 픽했는지에 따라서 다 다르고) 그냥 10분 cs 15분 cs 이렇게 획일화하고 있잖아 그래서 아직 롤 지표는 부족함이 많고, 저런건 경기 보면서 직관적으로 판단해야 하는데 가치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예를 들어 대회랑 솔랭 경기들 모아서 어떤 행위를 했을 때 승리 확률 변화를 캐치할 수 있으면 베스트겠지만, 롤에는 동시에 일어나는 사건이 많아서 변동 요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렇게 베스트 케이스로 뽑아내기 쉽지 않으니 ㅎ 여담으로 직관적으로 판단했을때 이번 시즌 쵸비가 개쩔긴 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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