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1시드 젠지 vs LPL 1시드 BLG , 3:1로 승리한 젠지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월즈 진출 티켓 4장을 보장받은 것에 대한 , 그리고 LCK 팬의 입장으로써 감사드립니다.

대혐오의 시대이지만 축하할 건 축하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자유이니 티원 져라, 젠지 져라 하는 걸 뭐라 할 권리는 없지만, 솔직히 보기 추해보이긴 합니다들?

쵸비가 페이커보다 개인 체급이 높은 건 다들 인정합시다. 같은 티원 팬으로써도.
하지만 우리 상혁이, 체급이 쵸비보다 밀린다는 거지, 게임을 보는 능력, 흐름을 읽는 능력은 전 세계에서 압도적으로 뛰아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쵸비가 상혁이보다 체급이 높다는 게 뻔히 보이는데 이 악물고 갈라치기 하지 맙시다. 

젠지 팬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쵸비와 페이커는 걸어온 길이 다릅니다.
쵸비는 역사를 써내려가는 중이고, 페이커는 역사를 써내려왔고 더 써내려가려고 하는 중입니다.
거기에 페이커 퇴물이니, 손목아프다니, 에이징커브니, 은퇴하라니 이런 말은 좀 자제합시다.

팬으로써 걱정하는 건 옳지만, 그 이상의 간섭을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티원을 응원한 입장으로, 게임은 질 수도 있고, 이길 수도 있습니다.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그 날따라, 또는 그 시즌따라 나쁠 수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티원을 응원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티원의 터줏대감인 페이커, 성골출신의 제우스 오너 구마유시, 출신은 다를 지언정 티원에 충성해주는 케리아 선수분들 때문입니다.
티원이 1등이 아니었던 순간도 있었고, 흔들렸던 순간도 있지만, 팬들이 믿기에 선수들도 보답해주는 겁니다.

제발 다들 익명 뒤에 숨어서 사람을 칼로 찌르지 맙시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