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d(제드)

와일드 리프트 제드 공략

기본 템트리 룬과 콤보는 영상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70SbuEUfskk&t=2s

1.

·       추가적인:
감전(암살, 로밍 위주)


정복자(라인전 집중)


·       서브룬1
난폭(강추: 추가 방관떄문에 암살능력 상승),

폭풍의 결집 (개인적으로 비추천: 게임 평균시간 18분에서 20 사이 40 얻을까 말까, 이거 없어도 3코어 떄부턴 거이 확정 암살 가능)

승전보(상대가 딜러면 연속적인 암살을 위해 보험이라 보면 )

 약점(암살할떄 유용, 제드e 슬로우 마추면 발동)

 

·       서브룬2
정령주술사(처치관여시 강인함을 얻으므로 한타에서 암살도중 cc맞아도 좀더 빨리 풀림 ) ( 많이 자신있으면 이거 추천)

사냥꾼거인 (미리 체력과 강인함을 많이 받는것)

·       서브룬3
개척자(로밍 전용 )

사냥꾼비범함 (쿨감을 통해 스킬을 많이 쓸수있다)

 

 

2. 스킬

              약자 멸시

패시브

제드가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공격하면 해당 최대 체력의 7%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개별 적당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예리한 표창

 6  70

제드와 그림자가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맞는 적에게80물리피해(80+공격력의100%)입히고 이후추가로 맞는적에게는 각각 48 물리피해(48+공격력의60%) 입힙니다.

 


             
살아있는 그림자

 20  35

기본 지속효과: 제드가같은 스킬로동일한 대상을 공격하면 35기력을 회복합니다.기력 회복은스킬 사용시마다 번씩만 가능합니다.

사용 : 제드의 그림자가전방으로 질주하여,4.5초간 자리에유지됩니다. 스킬을 다시사용하면 제드가그림자와 위치를바꿉니다.

 

              그림자 베기

 5

제드와 그림자가대상을 베어주변 적에게각각 70물리 피해(70+추가 공격력의80%)입히고 1.5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제드의 공격에맞은 챔피언은 1명당살아있는 그림자의재사용 대기시간이 2감소합니다.

 

              죽음의 표식

 90

제드가 잠시대상으로 지정할 없는상태가 되어 챔피언에게돌진하며 표식을남깁니다. 3.5초가지나면 표식이발동되며 64(공격력의100%)물리 피해를입히고 표식이적용된 동안제드가 대상에게가한 물리 마법피해의25%해당하는 물리피해를 추가로입힙니다.

돌진 6 동안유지되는 그림자가남습니다. 죽음의표식 스킬을다시 사용하면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바꿉니다.

 

 

3.능력치

공격력 64
주문력0
체력650
마나(기력)200
방어력40
마법저항력38
공격속도0.8
쿨타임감소0%
치명타확률0%
치명타피해200%
체력재생9
마나재생0
방어구관통력%0%
마법관통력%0%
생명력흡수0%
주문흡혈0%
이동속도345
강인함0%


출처:PORO.GG

 

 

4. 운영법

기본적으로 제드는 3 전까지는 라인을 당겨 먹어야합니다. 3 부터는 WE Q콤보로(감전 기준) 감전을 터트려 피를 깍아내립니다. 그렇게 5렙떄 궁이 생기면 다시 라인을 당겨서 킬각을 잡거나 라인 압박을 통해 CS견재로 다이브각을 볼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듣는 사연이 제드로 라인전을 이겼지만 게임을 진다는 점인데, 이는 다른 라인을 챙겨주는 능력이 부족하단 입니다. 일단 라인전을 이긴다면 강한 라인 푸쉬로 미니언을 포탑에 박아주시고 로밍을 가는것이 기본적입니다, 하지만 그게 어려울 경우 시야를 잡고 정글에만 집중하게 만들어 다른 라인에서 이득을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정글이 미드에 왔을때 갱을 흘리거나 역으로 킬을 내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3코어나4코어떄 제드는 라인 클리어능력과 포탑 미는 속도가 매우 빠름으로, 적이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한타전 적이 다른 곳에 모여있을경우 빽도어를 하는 것도 매우 유용합니다.

 

4. 스펠
             
점화

              점멸

              (와일드리프트에선텔포가신발업그레이트)

 

5. 상대법현시점에선미드쳄피언이많이없는관계로자주나오는위주로작성함]


             
아리(난의도 ): q e 맞지 않는것이 중요하고 스킬이 빠진 시점 중심으로 딜교를 걸어야 한다, 궁은 될수있으면 매혹 뺴고 쓰는것이 좋다 (피할순있지만 스킬연개 딜레이 발생)

             
야스오(난의도 ~): 제드 유저들이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로w e 스킬을 막거나 피해서 딜교하기 힘들다. 따라서 cs챙길 타이밍에 딜교하는것이 제일 좋다. 궁이 생기면 대부분 싸울때 스킬을 씹을떄 써서 킬각을 잡는다. 대부분 라인전보단 로밍을 하는것이 이득이다.

             
직스(난의도 ): q 스킬 피하면서 w e q 딜교후 반피쯤 킬각 잡기

             
오리아나(난의도 ~): q짤짤이가 매우 아프고 쿨타임도 짧아서 정글을 부르거나, 라인을 당겨서 받아먹어야 한다. 대부분 로밍으로 이득을 봐야한다.

             
피즈(난의도 ):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다 실수를 노리는 플레이나, 계속 압박 플레이로 딜교를 하다 제간둥이 스킬이 빠지면 궁을 써서 킬각을 잡으면 된다.

             
(난의도 ): w 4타를 피하고 재장전 타이밍때 딜교, 그리고 궁이 생기면 킬각을 바로 잡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