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나이트 한장 가이드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558/64685

변경점

1. 정의의 검 낙인기 추가



가이들글 작성 당시에는 정의의 검 인식이 좋지않았습니다 북미 데이터 지표가 나오기전에는 무조건 빛충이였죠
지금은 예전과 다르게 정의의 검 인식이 많이 바뀌었기에 정의의 검 낙인 선택지를 추가했습니다
여전히 입문자분들에겐 경면이있는 빛충을 추천드리지만 정의의 검 낙인도 충분히 고려가능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2. 엘릭서 세팅 진군 삭제



 위로 올라갈수록 진군의 효율이 떨어지기에 삭제했습니다.

3. 무기 초월 안내문구 추가



무기 초월은 순서가 없고 입장제한레벨과 무기 아이템레벨이 제한이있기에 안내문구만 추가했습니다.


----

의문을 가질만한 부분에 대한 답변

1. 각인 추천 부분에 최마증은 왜 없나요?

제가 작성한 가이드글은 가장 기본적인 2/6트리고 입문자들을 고려해 마나소모가 적게 룬을 배분했습니다 마나가 부족할일이 없죠
최마는 마나의흐름과는 다르게 쿨감요소 없이 마나소모만을 해결해주는 각인입니다
입문자분들의 숙련도가 오르면 자연스럽게 1/7이나 심1로 풍요 신성검을 난사하는것을 고려할수있을것입니다 그때쯤 최마각인을 고려해볼수있겠죠
따라서 입문자 가이드에 최마각인은 넣지않았습니다

2. 정의의 검 룬이 왜 속행 고정인가요?

정검이 빛충보다 쿨이 긴편이지만 빛충과 마찬가지로 속행룬의 효율을 아주 잘받습니다
단심의 경우엔 2/6트리에선 배분하기가 매우 힘들며 질풍룬은 차후 입문자분들이 숙달된상태에서 속행룬으로 갈아탈때 역 체감을 불러일으키기 쉬울거라 판단하여 제외했습니다

질풍룬을 추가했습니다.
정의의검으로 입문하실분들에겐 질풍으로 최대한 불쾌감없이 입문하고 이후 고점을위해 속행을 채용하는게 더 나아보인다고 판단했습니다
단심은 2/6에선 채용하기힘든점은 여전하기에 넣지않았습니다

3. 1/7트리는 왜 없나요?

이번 밸패를 거쳐도 입문자분들에겐 여전히 올라운더 2/6이 좋습니다 1/7은 무카파의존도가 낮은 특정구간에서 스왑해서 사용하는 트리죠
한장 가이드글의 목적은 입문자분들을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