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 일쿠 기록보관소(ll.idolactiviti.es)가 이번 이벤트부터 정상화되었고, 또한 저번 이벤트들의 순위정보를 넣었습니다(마지막 시간만 있습니다만...).

 

이에 그간 작성하지 않았던 저번, 저저번 이벤트의 결과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5회 챌린지 패스티벌(저저번 이벤트)

 

제5회 챌린지 페스티벌은 570,056계정이 참여하여 최종컷 100만 확장 후 (당시로서는) 가장 적은 참여계정을 가진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컷도 11일 이벤트에 챌린지 페스티벌이라는, 컷 높이는 요소 3개중 2개가 들어간 이벤트였는데도 생각만큼 높지가 않았었죠.


구분
(00:30 기준)
경과시간
1만등5만등12만등25만등45만등
변동변동변동변동변동
1일차816645166455282528224612461
2일차3232991163461410188197314485325032503
3일차56494001640922450834912207489349052402
4일차80651931579330203775317060485371922287473473
5일차104774851229237144694121577451789061714868395
6일차12889146116614369765532575941821040414981179311
7일차152100938117925046467672985240931221018061403224
8일차17611086299245729268283405141991360813981761358
9일차200121049101876348461923793838871498913811997236
10일차224133708126597074272584232743891676917802235238
11일차
2481515331762581188104464759652691837116022387152
11일차
(09:30)
257160299896685890470249441184518913542240417
11일차
(12:30)
26016261123128835024605024680519124211 24106
11일차
(14:30)
26216681442039194035905132410781930918524166
 11일차
(15:00)
263168695188193407146751753429193605124182

 

2) 제28회 스코어 매치(저번 이벤트)

 

제28회 스코어 매치는 565,144계정이 참여하여 최종컷 100만 확장 후 가장 적은 참여계정을 가진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컷 자체는 저번 카난/마리 이벤트와 거의 같게 흘러갔습니다.

 

구분
(00:30 기준)
경과시간
1만등5만등12만등25만등45만등
변동변동변동변동변동
1일차815793157935781578126372637769769
2일차3231625158321367478937351471427972028
3일차56426021097719906623211562421144581661
4일차80540331143126071616515669410760271569254254
5일차104646051057231706563519696402775001473472218
6일차128752161061137385567923645394988971397623151
7일차152844449228429535568270253380102701373843220
8일차17695738112944954865953065636311182515551021178
9일차200107753120155738878403456839121344016151286265
10일차224121854141016494475563845638881477213321437151
10일차
(09:30)
233130039818568621367739869141315079307146427
10일차
(12:30)
2361322712232703931772403875181517798147915
10일차
(14:30)
2381358383567732732880410416541528610914790
10일차
(15:00)
239136992115474771149841239198153092314801

 

3) 9기(?) 종료 기념 유저수 변동

 

9기 치카/리코부터 시작한 이벤트의 참여자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뮤즈/아쿠아 이벤트의 구분은 사실상 무의미하여 표에 넣지 않았습니다.

 

이벤트는 다음 순서대로 돌아갑니다(아쿠아 수집 -> 뮤즈 챌린지 -> 아쿠아 스매 -> 뮤즈 메들리). 그리고 짝수월 초에 시작하는 수집이벤트는 다른 이벤트에 비해 약 15 ~ 20만명 가량 참여자가 많은데, 이는 수집은 기간중에 라이브 메뉴에서 1곡만 쳐도 참여자로 기록되지만 다른 이벤트는 별도의 화면에 들어가서 플레이를 해야 참여자로 기록되기 때문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유저수가 점점 줄어드는 경향이 보입니다. 슼페가 이번 7월로 4년차가 된 게임이니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상시 온라인 접속이 필요한모바일 게임이 3년이나 유지되는 거 자체가 대단한 거죠.

 

4) 이번 이벤트의 기록지

 

이번 이벤트도 열심히 기록할 예정입니다. 기록지는 아래 주소로 접속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2kXsUc6iDvyrQQVEc8SvBOVbX97bT00ieyI63bu37A/edit?usp=sharing

 

기본적으로는 제가 매 시간마다 기록을 합니다만, 저도 사람인지라 심야에는 기록을 할 수 없습니다. 혹시 심야에 플레이를 하는 분이 계시면 위 기록지에 접속하셔서 컷을 기록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