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숙한 성인이라면 이런 글을 볼 필요도 없겠지만,
어른이들이라면 생각해 볼만한 주제죠..
무과금러 소과금러는 물론이고
헤비과금러라도 효율의 세계인 스쿠페스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순간의 욱함을 견디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저에게 효과 있었던 것들 모아봤습니다. 혹시 자신만의 비결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패키지를 구입해 SR 티켓만 열어본다
- 스트레스 과하게 쌓일 때마다 간간히 빨간봉투를 보면 가차욕구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만 안 나오면 더 빡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사실 제가 지금 그런상태거든요.

2. 보조가챠로 푼다
- 1.과 마찬가지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사실 제가 그런 상태거든요...

3. 일반가챠를 한다
- SSR 봉투를 볼 수 있습니다. 가끔은 쌍 쓰알의 기적이. 하지만 금씰은 안 줍니다. 운만 털린거죠(퍽퍽..)

4. 남들이 가챠를 하는 영상을 본다
- 유튜브에 많습니다. 운거지들을 보며 이 게임이 슈퍼창렬겜임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나중엔 영상 길이만 봐도 몇트인지 알게 되는 단점이...
- 6주년 니코 영상도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ehdgml328/221507210824

5. 실력클래스나 클작 등 다른 목표로 주의를 환기한다.
- 가챠 욕구는 순간적입니다. 자주 와서 문제죠. 마치 어린애들이 난리 피우면 부모님이 뽀로로를 틀어서 주의를 환기시키듯이 다른 목표를 달성하는데 열중하면 순간적인 욕구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럽벤을 한다.
- 커뮤니티 활동은 주의환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요즘같이 가챠시즌에는 너도나도 자랑탭을 올려서 도움이 안됨...

7. 주변에 존버친구들을 둔다
- 술, 담배 중독자들은 중독을 끊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끼리 커뮤니티(AAA 등)를 구성하죠. 운동도 주변에 운동 같이 하는 친구들이 많으면 도움됩니다. 마찬가지로 주변에 존버러가 많으면 가차하고 싶어 욱하는 그 순간에 "멍청한 놈! 존버만이 살길이야!"라고 말해주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뭐가 있을까요.
확실한 건 제가 과금도 많이 하고 뽑기도 많이 했는데 가챠 욕구가 원하는 카드를 뽑는다고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격 실패하면 하루 종일 멍하고.. 물론 전 깡스톤 긁더라도 성공시키는데요.. 원하던 카드가 나와도 오히려 허탈한 기분? 기분좋은 충만감이 아니라 그런 기분이 들죠.
무분별한 가챠 욕구를 이겨냅시다. 가챠는 계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