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ascii.jp/elem/000/000/922/922143/


뮤즈의 음악을 고해상도로 즐기고 싶다면 AK10으로 결정!!


러브라이브!와 Astell & Kern 의 두 매력이 하나로 되었다.

여름 페스티벌도 좋지만, 집에서 고음질! 때에 따라서는 이동 중에도 즐기고 싶다. 그런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USB DAC 내장 헤드폰 앰프. Astell & Kern의 "AK10" 은 PC는 물론, 자신이 가지고있는 스마트 폰으로도 96kHz / 24bit의 음원을 재생할 수있는 소형인 휴대성이 높은 USB DAC 내장 휴대용 앰프이다.

일단 고해상도 음원이라고하면 노래의 수도 얼마 없는 일부 매니아의 것이라고하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지난해 후반부터 곡의 숫자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있어, 보다 고음질로 음악을 즐길수 있는 환경이 점점 갖추어지고있다. 그 계기를 만든 것이 애니 송. 특히 '러브 라이브!' 이다. (역주: 러브라이브의 고음질 음원은 http://www.e-onkyo.com/music/album/lacm4774/ 과 같은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 러브 라이브! 와 AK10가 콜라보레이션. μ's의 멤버 9 명 각각의 칼라에 맞춘 "Astell & Kern AK10 러브 라이브! 버전" 총 9 종 프리미엄 반다이 와 L-MART 에서 예약 접수 중이다.



내용물이 없다고 느낄 정도로 가벼운, 앰프의 큰 볼륨도 멋있다.

비교적 큰 제품이 많은 포터블 앰프계에 있어 AK10은 휴대용이면서도 컴팩트한것이 장점. 폭은 아이폰 5S와 거의 유사한 54mm이며 손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놀라울 정도로 가볍다. 한편, 영국 Wolfson의 "WM8740"DAC를 탑재. 입력도 심플한 디지털(USB)인데도 불구하고 고급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에 필적하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간편하게 실현할 수있는 제품이다.

둥근 다이얼을 빙글 빙글 돌리는 아날로그적인 볼륨 등 디자인면에서도 세련되었다. 본체에는 Lightning 커넥터 대응의 짧은 케이블이 부속. iPhone 5 및 5s와 쉽게 연결된있다 (Android 단말은 전용 Micro-USB 케이블이 필요). 전용 밴드 등으로 스마트 폰의 뒷면에 고정하면 휴대성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큰 다이얼 식 볼륨은 화면을 보면서 돌리기에도 꽤 편안함).

그리고 무엇보다 소리가 좋다. 고음질의 헤드폰에 연결하면 CD 품질의 Apple Lossless 나 AAC 파일조차도 상쾌하고 힘있는 사운드에 마음이 씻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될 것!

 (동봉하는 케이스도 물론 러브라이브!의 문자가)



아이폰에서 고음질을 원한다면, 이것으로 결정!

 (부속품. 충전용 USB케이블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연결하는 짧은 Lightning케이블도 같이 들어있다)

또한 AK10은 최신 펌웨어 (1.10)에서 iPhone 5 / 5s와 디지털 연결하여 96kHz / 24bit 음원 재생을 공식적으로 지원하고있다 (Android 대해서는 iriver 사이트에 대응표가 있으므로 참고). ONKYO의 "HF Player '처럼 고해상도 재생에 대응할 수있는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96kHz / 24bit의 고해상도 음악을 iPhone에서도 즐길 수있을거야! (HF Player에서 고해상도 재생하려면 별도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결제가 필요).

AK10은 당신의 스마트 폰과 함께 가장 손쉽게 러브라이브! 의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있는 장비이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콘텐츠와 기기를 연결한 절묘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겠다.

크기도 컴팩트해서 "스마트 폰에서 손쉽게 고해상도" 라는 목표로는 현재 가장 적합한 제품지도 모른다. DAP이나 스마트 폰에 고정용 고무 밴드가있는 정품 케이스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하다.

(캐릭터에 맞춘 색깔 및 이름의 각인)

(패키지 사진)


--------------------------------------------------------------------------------------------------

음..아이리버에서 꽤나 대담한(?) 일을 벌였군요..
어떻게될지는...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