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0-28 13:22
조회: 790
추천: 0
생각해보니까 자유로운 직업 변경은 이제 없는건가?프리셋은 없지만 일단 전설룬은 기억각인으로 바꿔낄 수 있음
근데 스킬개조는 아직 이러한 시스템이 없잖아? 예를 들어 123개조 마법사하다가 245 암술 하고 싶으면 방어구 개조 다 새로 해야함 일단 같은 방어구 계열에서는 스킬 개조가 자유로운 직변에 방지턱 역할을 함 그렇다면 아예 방어구를 새로 장만해야 하는 경우는 어떤가? 마법사에서 악사로 직변하려면 오히려 스킬 개조는 방해가 안됨 하지만 이런 경우엔 달의 인장이 방지턱으로 작동함, 스텟이 달려있으니까 이러니까 자유로운 직변, 상황에 맞춰서 내 클래스를 바꿀 수 없는 거지 만능 천재라고 칭호는 만들어놨는데 실상은 팔다리가 잘려서 혀로 클릭하는 그런 천재라는 건가? --- 글 다 쓰고 생각해봤는데 시즌0 초창기엔 지금처럼 스팩을 엄청 따지거나 룬을 정돈하거나 그런걸 따지는 분위기는 아니었음 대충 아이템 맞춰도 대충 깨지는 컨텐츠가 전부였는데 서큐 막 나왔을 시점이라던가 그때부터 뭔가 수직적인 컨텐츠들이 생겨나면서 세팅이 고도화되었음 그렇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로 넘어가서 새로운 걸 해보기가 어려워짐 예전엔 한 클래스가 일인분이란 걸 하기가 훨씬 널널했었으니까 세팅의 고도화를 더 가속화시킨게 어비스 지옥 7단계였고, 그 때 부터 이 게임은 힐링게임에서 킬링게임으로 한 발자국 다가갔다고 느낌 어느 정도 수직적 컨텐츠는 필요했으나 지옥7단계까지 바란건 아니었는데 컨텐츠 디자인이 왜 모 아니면 도 인지 자유로운 직변이라는게 한 게임으로 여러 캐릭터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기에 그 자체로 멀티플 컨텐츠일 텐데 참 아쉬움
2015.07.17 인벤닉 변경
2017.01.13 빨딱 2020.11.06 무딱 아키에이지 (2012.08.16 ~ 2016.01.08) 김정환 본부장이 블자도 말아먹으려나 파이널판타지14 (2016.03.18 ~ 2016.04.13) 적응하면 쉽지만 적응하기가 쉽지 않다(인던게임은 나랑 맞지 않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5.08.22 ~ 2019.03.03) 안녕 오버워치 (2016.06.04 ~ 2016.08.31) 썩 안하게 되네 포켓몬 GO (2017.01.24 ~ 2017.03.03) 그런데 이젠 그만 나갔으면 좋겠다 천애명월도 (2018.01.25 ~ 2018.12.05) ANTHEM (2019.01.25 ~ 2019.03.04) 스테이크를 기대했지만 육회도 아닌 것이 나에겐 너무 차가운 고기 WOW classic (2019.09.17 ~ 2020.10.25) 만약 15년 전에 와우를 했다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 지도 모르겠다 WOW retail (2021.01.25 ~ 2021.03.22) 경력직 신입이 되지못한 사회초년생 로스트아크 (2021.04.06 ~ 2021.07.07) 근데 유격이 너무 빡세다 디아블로4 (2023.06.02 ~ 2023.07.19) 이 겜의 고점은 오픈베타였나 검은사막 (2023.07.21 ~ 2025.03.28) 근데 운영이 개뻐킹 쓰레기네 마비노기 모바일 (2025.03.28 ~ 2025.11.17) M 을 벗긴 했지만 데브켓의 D는 벗지 못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