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2-19 17:15
조회: 1,008
추천: 10
어웨 딜압축과 어웨 상시화의 차이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게시판에 올라오는 개선안 관련된 글 거의 다 읽어봤는데 생각 이상으로 많은분이 어웨 상시화를 좋아하시는거 같더라고요?
이번글은 그냥 읽으면서 어느 방향이 더 좋다 => x 현실적으로 어떠하니 => x 그냥 이론적으로 이런 장점이 있고 이런 단점이 있다 하는걸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알려드리려고 적어봅니다. 우선 어웨 딜압축에 관해선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중입니다. 어웨 딜압축이 될시에 dpm은 아마 큰 변동없이 소폭 상승할겁니다 리레,프레이,파괴버프(360초마다 주기맞음) 등 짧은시간내에 딜이 어마무시하게 올라가는 버프들이 있기에 dpm은 소폭 상승할거같습니다. 그리고 아마 실전딜이 체감될정도로 쎄질겁니다 실질적으로 어웨이크닝이 후딜도 길고 사이에 크라이도 섞어줘야하는 부분이 있어서 dpm대비 실제로 치는 시간은 굉장히 적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딜압축을 해줄경우 실전딜은 체감될정도로 상향될겁니다. 그러나 장점만 있는건 아니죠 단점에 대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어웨이크닝이 딜압축될경우 지속시간이 줄어들고 최종데미지 버프로 적용받는다 치면 데몬베인 딜상승으로 이어지지만 동시에 지속시간이 줄어서 손해보는 가동률이 커집니다 이는 보스 패턴, 낙하물등에 의해 딜로스 발생시 현재보다 더 큰 손해로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만일 지속시간 줄어들고 평타 데미지 증가로 적용받는다 쳤을경우 데몬베인과 역시너지가 더 심해질겁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서도 말 했지만 딜압축시 극단적으로 10초근처로 압축시키는것이 아니라면 패턴,낙하물등에 생기는 딜로스가 현재보다 훨신 심하게 딜 손해로 다가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 부분은 평타 강화 5차스킬이 10초지속이라고 생각해보면 굉장히 어색하게 느껴지네요 (미하일, 데슬) 그리고 오르트로스 이여축이 40초라서 더더욱 어색할거 같습니다 이제 어웨 상시화에 대한 얘기입니다 / 어웨 상시화를 온오프 라고 생각하고 쓴 글입니다 어웨 상시화는 좀 부정적으로 바라보고는 있지만 그래도 장점이 없다곤 생각 안합니다. 우선 장점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dpm대폭상승, 실전딜 소폭상승, 항시크확100 고정, 하이퍼스탯df투자 감소, 하이퍼패시브 데몬임팩트를 데익으로 변경가능, 극딜 준비시에 딜레이 감소, 스킬강화코어에서 데몬임팩트 빠짐 등이 있다고 봅니다 설명을 좀 붙이자면 dpm 부분에서는 그닥 좋게 보고있지는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제가 대화를 나눠본 타직업 유저분들에게 데슬은 딜 약한게 정상인 무적떡칠 유틸캐릭으로 보고 있더라고요 근데 어웨 상시화로 dpm이 뻥튀기 된다면 ( 딜압축과는 다르게 극딜 딜량은 상승 x ) 인식이 굉장히 상승될것으로 봅니다 실전딜량은 그만큼 못 따라가는것도 당연합니다 후딜과 구조적인 문제 개선 없이는 저는 계속 부정적으로 볼거같습니다 그리고 크확 100 고정( 이론상 기본 크확 90% 직업 ) 그리고 하이퍼 스탯에서의 df 투자 감소 (어웨이크닝이 소비하는 포스가 80이라 만일 온오프화시엔 아예 안찍어도 될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코강 개선이 좀 될거같긴한데 솔직히 이 부분은 전직업 평준화 시켜줘야 한다 생각하고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극딜 준비시에 0.9초정도 빨라지겠네요 그외에 장점은 별로 와닿는 부분이 없어서 추가 설명 안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단점입니다 dpm은 굉장히 상승 할거고 인식은 굉장히 올라가겠지만 10초/40초딜 동일할거고 실전딜은 dpm 상승에 반토막도 안나올거라 예상합니다 ( 루시드 1페같은 보스 제외 ) 상향 평준화라고 하니까 너프에 대한 걱정은 없겠지만 확실한건 어웨 딜압축 대비 10초/40초딜량 그리고 실전딜량에 대한 상승은 비교할수없을정도로 낮을겁니다 그리고 저는 오히려 상시화를 받으려면 아예 후딜, 딜 불균등, 크라이 지속시간, 타수사이 캔슬기능등 문제 해결이 있어야지 된다고 봅니다 상시화는 문제를 문제로 덮는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데몬 임팩트의 존재의미와 잉여가될 코어강화도 발목잡힌다 생각합니다 예전 블블 쿨타임 있던 시절에는 어웨 상시화가 나쁘지 않다 생각했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봅니다 단점이라곤 했지만 그냥 단점을 제 기준에서 설명한거라 무조건 이런 단점이 있구나 하지 마시고 이 사람은 이렇게 생각 하는구나 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여기부턴 개인적인 얘기 입니다! 어쨋든 리마스터 될때까지 창의적인 개선방향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현실적인거 따지지 말고 그냥 이랬으면 좋겠다 하는 개선사항이 담긴 글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번 테섭 패치 보고 아마 다들 화나고 답답하시겠죠 저도 그랬거든요 뭐 한줄 있길레 기대하면서 봤더니 트레이스 대각선 추가를 했더라고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3월 해방인데 원래는 해방하면서 바로 칠흑이랑 여명 껴주려고 했는데 그냥 뭔가 그럴 마음이 싹 사라지네요 리마스터까지 존버하다가 모법이나 모도쪽으로 넘어가던가 계속 하던가 할거같아요 그리고 개선안 꾸준히 써주시는분들 감사하고! 누워서라도 의견 내시는분들 감사합니다! 그냥 제발 같은 게임 유저 같은 직업 유저끼리 안 싸웠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요약 없는점 죄송합니다 그리고 제발 리마스터 전까지 기다리기라도 할수있게 수치 조정이든 딜상향이든 걍 뭐라도 주면 좋겠습니다
EXP
1,483
(41%)
/ 1,601
|
악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