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뚝 구매한 기념으로 올려봅니다.

5초 쿨감이 블래스터에게 의미는 없지만, 쿨 밀리기 쉬운 발드릭스와 카링에서만큼은 스탯뚝에 비해 이점이 있고, 또 파티원이 쿨감뚝일 경우를 대비하여, 극딜 쿨을 맞추기 위해 사온 이유도 있습니다. 기존에 끼던 스탯뚝도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스위칭 할 수 있도록 그대로 보관할 계획입니다.



카링은 내가 제때 극딜을 돌리지 않아서 쿨이 밀리는 것보다 몬스터가 갑자기 사라지는 패턴이 많아서 억지로 쿨이 밀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스탯뚝으로 16극딜을 하는 것이 매우 빡셉니다. 쿨뚝을 사용하니 스탯뚝에 비해 카링에서 16극딜을 돌리기가 매우 쉽습니다. 다만 5초는 과한 쿨감이긴해요. 저는 파티 보스까지 생각해서 5초를 구매한 것이긴 하지만, 개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2초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시간을 계산해 봤을 때, 2초만 사용해도 16극은 무난하고, 2초의 경우 스탯뚝과 비교하였을때, STR 13% 한 줄을 포기하는거라 크게 약해지진 않습니다. 반면, 5초의 경우에는 STR 13% 2줄에 에디셔널 STR 9% 1줄을 포기했다고 생각하면 무려 STR 35%(보공 25% 이상 급)가 날라간거라 깡딜 약해진게 체감이 됩니다.



7월 데스티니 해방퀘 때랑 비교해서 카링 패턴이 조금 쉬워진 것도 있지만, 8, 9월 패치 거치면서 상성이 크게 개선된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데스티니 해방퀘는 최종 데미지 20% 증가 버프가 주어지는데도 불구하고 11.85에 정말 힘들게 클리어 했었는데, 이제는 더 낮은 환산으로 최종 데미지 증가 버프 없이 하드 카링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으니까요. 아쉬운 건 체급과 극딜 압축(릴파벙, 블해머)을 좀 더 받아도 되지 않을까? 정도. 릴파벙 + 블해머 털어야하는 시간이 아직은 좀 길다고 생각합니다.



하드 대적자, 하드 카링 했고, 이제 익스트림 세렌 남았네요.

카링도 스탯뚝으로 하면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서 도전 안하다가 쿨뚝 사고 이제 했는데, 익세도 1페이즈만 좀 삭제했으면 좋겠네요. 몸박 직업이 아니여서 그런지 딜은 의외로 익세가 대적자랑 카링보다 조금 더 빡센 것 같아서 도핑 제대로 하고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