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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5 02:58
조회: 2,586
추천: 21
장문) 메이플 15년 루미 13년하면서 이딴 구조는 처음 봄주의) 루미 13년 하면서 쌓인 배설글임 ◈ 텔부 8월에 모법 텔부 패시브화 받을 때부터 얼탱이가 없던건데 도대체 왜 있는 선택지를 없애서 하나로 강제시키는지 모르겠음 필자는 사냥/보스 마다 그리고 보스별 페이즈마다 텔부를 껐다 켰다 하는데 이러한 선택지 자체가 사라지는게 매우 불쾌함 "난 긴텔만 써서 상관없는데 패시브되서 접속하고 안눌러도 되서 편하다" 라는 유저도 당연히 있겠지만 짧텔만 쓰는 혹은 필자처럼 둘 다 쓰는 유저에게는 되던게 안되게하는 패치임 배메는 패치 받고도 텔부 온오프던데 좀 냅뒀으면 좋겠음 ◈ 앱킬, 라리플, 아포 모험가(닼나) 리마 이후 전 직업 유일무이 주력기에 쿨타임 있는 직업 + 주력기 키셋이 3개인 직업 게이지/벞지 때는 자연 이퀄때 엔닼/라이트 로 잘 채우면 10초 언더로 치던 라리플 아포를 30초마다 메인으로 누르는 주력기의 버튼이 달라지는 레전드 전투 경험을 느끼게 바꿔버림 이퀄 가동률도 메르 감안해서 55%정도 나오는데 기존의 이퀄 가동률이랑 비교하면 매우 처참함 이퀄텔 버그도 있던데 똥캐는 이런 사소한 것들까지 참 지X 맞음 그냥 보스전에서 사냥기를 쓰는 그 경험 자체가 불쾌해서 비이퀄때는 데미지가 약한 앱킬을 쓰게 해달라는데 "어 그러면 라리플 아포의 데미지를 올려줄게" 라는 답변이 올 줄은 상상도 못했음 하이퍼도 볼 때마다 가관임 무슨 추가 능력을 위한게 아니라 패널티를 없애기 위해서 포인트를 투자해야됨 라리플 전이뎀감삭제나 없애지 아포 크확 20%증가 낸 놈은 진짜 싸커킥 마려움 ◈ 진리의 문 40초를 그대로 두고 보스용 20초 지속 타수 2배 모드 만들면 매우 간단하게 끝나는걸 사냥에서 40초 지속으로 쓰는 사람도 있을텐데 30초 지속 해놓고 공격 간격 줄이는 것도 참 모르겠음 더 줘도 모자를 판에 하나 주는 것도 아까워 하는 것처럼 보임 ◈ 퍼니싱, 패러독스 이퀄 모드로 고정해서 딜로스 범위로스 없애달라가 메인이였지 아무도 키다운 얘기한 적도 없는데 가뜩이나 6차도 전방"만" 히트 땅박이 키다운 사용감 개 역겨운데 비슷한 방식의 쓰레기 키다운 스킬을 하나 더 쥐어주고 있음 진힐라 오리진 키다운하다가 날라가는 그 움짤 겪은 사람인데 이걸 퍼니싱에서 또 볼 줄은 몰랐음 18초쿨 1초 지속 전방히트 짧쿨기는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건지 모르겠음 말이 18초지 이제 쿨뚝 아닌 루미 찾기도 힘든데 2초뚝인 내 기준으로도 15초마다 1번씩 용접빔 쳐 돌려야 됨 극딜에는 13초 키다운으로 진화해서 개선해서 나왔다는 구조가 20초 안에 23초 이상 걸리는 딜 넣기 심지어 짧쿨기 1(빛둠) 2(노바) 쿨 돌면 키다운 끊고 돌려줘야 됨 ◈ 빛둠세, 트노바 2분화때 *0.66 박아서 점유율 박은 스킬 어떻게든 살려보겠다고 처음에 트노바 나올때 트노바는 빛둠세의 쿨을 줄여주지 않는다는 억지 코멘트 넣어놓고 이제와서 쿨 줄여주는 로직 넣는것도 참.. 줄어들 때 이퀄이면 8초, 비이퀄이면 6초 줄어들 텐데 또 5초 미만 남았을 때 트노바 쿨돌거나 재사용 터지면 루미 특유의 빛둠세 실쿨 딜레마 또 발생함 할거면 자동 사출 기능이라도 달아주던가 애초에 왤케 빛둠세 쿨감 기능 못 붙여서 안달인지 모르겠음 쿨감 기능 스킬 생길 때마다 딜레마 발생 트리거가 더 생기는건데 트노바도 루미 스킬중에 거의 유일하게 빛둠퀄 현재 상태 상관없이 쿨마다 누르면 되는 스킬이였는데 이것도 병X같은 ^빛둠세 쿨감^ 생겨서 눈치보면서 써야되는 스킬로 진화해버림 ◈ 오브 압축해달라고 몇년동안 울부짖을 때 싹 다 패싱하다가 2분때 꾸역꾸역 압축돼서 사실상 스택만 없애면 루미 스킬중에 그나마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버프형 극딜기였는데 만리향(렌)처럼 스택 털기식 설치기로 바꿔버려서 보스 위치 신경써야되는 설치기 된거부터 불쾌함 만리향처럼 10초안에 다 털게 해주기라도 하던가 패시브 없애서 사냥 너프 시키는건 덤 ◈ 이펙트, 사운드 솔직히 이펙트는 호불호의 영역이 심해서 억지스럽긴 하지만 연관성 있는 스킬을 없애질 않나 ![]() 색감 잘 나온 이펙트 스킬을 바꾸질 않나 ![]() 점점 검마와의 연관성이 사라지고 있는게 체감됨 검마의 반쪽이 아니라 그냥 떠돌이 모험가가 아크 메이지(빛,둠) 으로 전직한 것 같음 아란은월이랑 나머지 넷 오쓰 이펙트 다른건 언제까지 쳐 묻고 갈건지도 궁금함 이래서 직업군 그룹별로 리마를 끝까지 다 했어야되는데 중간에 걷어 찰줄은 상상도 못했음 사운드도 4차 앱킬은 '스킬 사운드' 랑 '히트 사운드' 가 따로 있어서 맞을 때와 안맞을 때의 사운드가 다른데 6차 앱킬 그냥 통일 시켜버려서 가끔 애매한 거리에서 or 딱 붙어서 딜할 때 히트되고 있는지 구분해야됨 아포는 사운드를 맞는 애들마다 1번씩 발생시키게 했는지 사냥터에서 쓰면 소리 존X 심해서 귀아픔 ◈ 마무리 재쿨벞게스평키 + 어센트 8중 족쇄 달고 있어서 이보다 더 내려갈 수가 없다고 장담했는데 가만히 있다가 위에서 사다리가 내려와서 타고 올라갔더니 씨X 리버스 시티였음 대놓고 편하고 쉽고 유저-게임측 모두 윈윈하는 방법이 있는데 (검마 스킬과 이펙트 엮기) 왜 굳이굳이 다른 방법으로 어렵게(?) 만들어서 쌍욕 쳐먹고 일 2번 하는지 모르겠음 피드백 보고 일 2번 할지도 모르겠음 사실 피드백을 보긴 할지도 모르겠음;; 오늘 10추글에서 보이던 "순수무능" 같아서 진짜 무서움 ![]() 강원기 뉴에이지때 영웅 단체로 리마 받는게 행복한 세계선이였음 차라리 긴급 라방으로 롤백 선언하고 다시 고쳐서 팬텀이랑 겨울에 리마하겠다고 하는게 1000배 나아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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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재획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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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