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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4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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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1
돌아와 캔슬 관련 이모저모 테스트(용량 주의)밸패 후 서오마 돌아와 캔슬이 특이해져서 내용을 좀 공유해보고자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후반부엔 에반분들이 겪는 문제점들도 확인해봤어요. 적다보니 좀 장문이 됐네요ㅠㅠ 돌아와 캔슬은 쉽게 말하면 융합 스킬 돌아와를 사용함으로써 에반의 모든 모션을 캔슬하는 기술을 말해요. (뒤에 테스트 움짤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것) 테스트는 앞 키를 꾹 누르며 캐릭터가 스킬 시전부터 스킬 후딜이 끝나고 움직이기 시작하는 프레임까지 끊어서 확인해봤습니다. (60FPS 기준) 1. 서오마 프레임 뜯어보기 시작 : 41 프레임 ![]() 끝 : 73 프레임 ![]() 서오마 시전 프레임 : 41 프레임 ~ 73 프레임 총 32프레임이네요. 2. 돌아와 캔슬 성공 시작 : 37 프레임 ![]() 돌아와 사용 : 56 프레임 ![]() 끝 : 57 프레임 ![]() 서오마 시전 프레임 : 37 프레임 ~ 57 프레임 ( 돌아와 56 프레임 ) 총 20프레임이네요. 잘 작동합니다. 3. 문제의 돌아와 캔슬 버그 (돌아와를 썼는데 왜 마나가 끝까지 써지는거니..) 시작 : 39 프레임 ![]() 돌아와 사용 : 45 프레임 ![]() 끝 : 72 프레임 ![]() 서오마 시전 프레임 : 39 프레임 ~ 72 프레임 ( 돌아와 45 프레임 ) 총 33프레임이네요. 작동 안합니다ㅠㅠ 1차 결론 : 서오마 총 32 프레임 중 앞 16프레임(1타)에 돌아와를 시전하면 마나가 캔슬되지 않고, 2타 시작하는 타이밍에 돌아와를 사용하면 여전히 활용이 가능하다. ----------------------------------------------------------- 그럼 이제 돌아와로 서오마가 끊기지 않으면서 발생하는 현상 및 문제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1서오마 돌아와 + 마나캔슬융합 제가 돌아와를 서오마 1타에 사용하여 서오마가 캔슬이 되지 않더라도 다음 융합이 매우 부드럽게 나가길래 무슨 현상인지 궁금했는데, 되게 신기한 현상이 생겼습니다. 이상한게 느껴지시나요? ![]() 전분을 보면 썬더가 없고 서오마는 1번만 사용했는데 스오썬이 발동했어요. (서오마는 2타이므로 1번 사용 시 2회로 찍힘) 융합스킬 -> 서오마 -> 돌아와 -> 미르 -> 에반스킬 이렇게 사용하면 기존엔 서오마가 캔슬되고 뒤에 에반 스킬이 잘 사용이 됐는데, 이젠 돌아와를 빨리 사용 시 서오마가 캔슬되지 않게 되면서 서오마 1번에 돌아와, 마나캔슬융합이 동시에 사용됩니다. 이렇게 되면 서오마 한번에 돌아와 + 융합스킬이 나가게 되는데, 기존 에반 스킬 1회가 추가로 나가던게 씹혀버리는거니 손해인지 이득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뭔가 좀 이상합니다.. 2. 0.1초 돌아와 많은 에반분들이 지금 융합스킬을 썼는데 안나간다고 말하고 계십니다. 저도 테스트를 해보니 이게 서오마가 최대한 빨리 고쳐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되는데, 일단 움짤부터 보시죠. 뭔가 순식간에 지나갔죠? 저는 다오어 -> 마나 -> 돌아와 -> 스위프트 -> 썬더 순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뒤에 스위프트에 앞서 누른 돌아와가 선입력 적용되어 스위프트가 사라지고 깡 썬더가 사용됐네요.. 짤을 나눠서 보면 다이브 돌아와 : 74 프레임 ![]() 스위프트 돌아와 : 85 프레임 ![]() 불과 10프레임 (약 0.1초대) 안에 다이브 돌아와, 스위프트 돌아와가 연속으로 따닥 써졌네요. 돌아와를 한번만 누르더라도 서오마 -> 돌아와를 너무 빠르게 사용하게 되면 생기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혹은 대부분 에반분들의 습관으로 돌아와를 따닥 여러번 누를텐데 이렇게 되면 다음 융합이 칼같이 짤려나가요. 이건 좀 큰 문제점으로 보이네요. 3. 서오마 끝자락에 돌아와 사용 시 돌아와가 씹히는 이슈 해당 이슈는 서오마2타 끝자락에 돌아와를 사용하면 돌아와 자체가 안나가서 다음 융합이 안나가는 증상입니다. 기존에 돌아와가 키씹힘으로 인해 발동하지 않는 것과 비슷한 이슈죠.. 이것도 문제입니다. 2차 결론 : 서오마가 돌아와로 캔슬되지 않으면서 별 이상한 현상이 생기는 중이다. 저는 캐릭터가 너무 부드러워져서 매우 만족하는 패치인데, 이러한 문제점은 고쳐져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고쳐져야할 점은 두가지 같은데, 1) 돌아와 패치에서 서오마 1타 도중 돌아와 사용 시 모션 캔슬 되도록 적용 - 돌아와 · 서클 오브 마나 1타 도중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사용 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서오마 끝자락 돌아와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 에반분들의 문의 화력으로 빠른 시일 내에 고쳐졌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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