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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1 17:55
조회: 2,935
추천: 8
돌아와 씹힘 문제 해결 방법 + 간단 팁최근 돌아와 롤백 및 자체 쿨타임으로 불편함을 겪는 분이 많은데
완전히 해결하긴 힘들어도 임시 방편으로 어느정도의 불편함을 덜어 주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하던 대로 해서 안 되고 불편하면 아무리 변화를 싫어해도 조금만 노력해서 플레이 방식을 바꿔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조디악 열기, 평딜 도중 돌아와 캔슬 두 가지 경우에 간단 팁입니다. * 서클 오브 마나 -> 마나 로 축약 표기하였습니다. 1. 조디악 조디악은 최대한 빨리 열어야 하던 고대 에반과 달리 현재 구조는 천천히 열어도 되는데 (엘블 4스택 받기 전에 열리면 오히려 손해이고, 엘블 사용과 동시에 열리는 것이 더 나음) 그리고 2분 패치 이후 드브 끌어쓰기의 중요성이 증가했는데 마나 드브 마나 마나 마나 엘블 : 잔해 제외 조디악 마력 16스택 (임브까지 추가하면 19) 드브+엘블 풀히트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6~9스택만 더 채워주면 되고 브레스 돌아와 마력 3스택 있는 경우 3~6스택만 추가로 채워 주면 되어서 마나캔을 사용한 융합이라도(이 융합도 빠르게 돌아와 쓸 필요 X) 한 개만 사용하면 조디악이 열림 여기서 풀히트를 못 해서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서오마와 마법 잔해로 채우기 쉬움 융합 1~2개 돌아와 + (마나) 드브 마나 마나 마나 엘블 로 조디악을 열자 예시 영상 : 스오썬 + 드브엘블 2. 돌아와 캔슬 * 돌캔 안 하실 분은 돌아와 0.2초정도 간격으로 두 번씩 누르기라도 해 보세요 기본 개념부터 간단히 설명하면 서클 오브 마나는 1타(180ms) + 2타(330ms) 구조로 되어 있고, 돌아와 캔슬이란 '돌아와' 스킬이 앞 스킬의 모든 딜레이를 캔슬하는 구조를 이용하여(서오마 1타중엔 사용 안 됨) 서오마의 2타 딜레이를 돌아와로 캔슬해서 시간적 이득을 보는 것(마나 1타 직후 돌아와 해도 2타 딜이 다 들어감) 마나꾹 했을 때 : 마 나 마 나 마 나 마 나 돌아와 캔슬 : 마 나 마 ㄴ마 나 마 나 아래 영상을 보면 돌아와를 쓸 때 전분에서 서오마 타수(사용 횟수)가 복사 되듯이 빠르게 오름 영상에 키보드 입력도 같이 볼 수 있게 녹화해놨으니 참고 바랍니다. (서오마 A, 돌아와 Del, 융합 sd wr ef) 서오마 1타 도중에는 돌아와 사용이 불가능이라 평딜 도중 씹힌다고 다들 느끼는 부분이 이 때문이고 정확한 타이밍을 맞추지 못 하겠으면 마나 1타 도중에 돌아와를 빠르게 두번 따닥 눌러 주면 둘 중 하나만 타이밍이 맞더라도 돌아와가 사용됨(0.1~0.2초 간격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예시 : 마나 스오썬 마나꾹 - 돌돌 마나 다오어 마나꾹 - 돌돌 마나 브오윈 마나꾹 물론 완벽한 고점이라고 볼 수 없는 플레이라 타이밍을 정확히 맞출 수 있는 분이면 서오마 1타 직후 돌아와를 한 번만 누르는 게 더 좋을 수 있음(가능한 사람이 거의 몇 명 없을 것 같음) 영상처럼만 해도 돌아와 부분에서는 준 장인급 기록에 부족하진 않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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