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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8 14:21
조회: 10,796
추천: 29
나로 1.2.407 패치 전, 후 비교안녕하세요 나이트로드 알티x환산 챌린지에 참여하고, 위 글을 작성했던 루나에서 나이트로드 키우는 뱍홍입니다. 예상치 못한 패치가 그대로 적용되어 정신없는 와중에 최대한 빠르게 공유드리는 글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댓글 또는 오픈톡으로 의견 주시면 확인되는 대로 신속히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을 쓴 목적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패치 전 후 딜의 변화량 (허수아비) * 실험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챌린지 당시 없었던 콜렉터영약, 어센트0렙기준 380환산으로 진행 - 리링4렙+스탯뚝 동일하게 셋팅 - 딜싸이클의 변화는 조금존재 (일필타이밍 및 써레사용구간)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결과 해석 요약ㄱ. 위 결과는 **액션 딜레이 감소 15%**가 적용되어 쿼드 타수가 최대로 나온 경우의 수치입니다. 다만, 마크가 그만큼 따라오지 못한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ㄴ. 극딜:평딜 비중은 약 7:3 → 약 6.5:3.5로 변화했습니다. 즉, 평딜의 비중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ㄷ. 제 기준 환산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약 3% 정도의 너프가 존재합니다. ㄹ. (ㄱ)에서 언급한 수치만큼, 만약 마크도 동일하게 10~15% 정도 더 터졌다면? (ㄹ)의 근거는 아래에 첨부한 **과거 8.3 챌린지 누적 데미지 순위(1~2P)**와 현재 측정한 누적 데미지 순위(1~2P) 결과로 대체하여 설명드립니다. + 이번에 측정한영상은 마이너패치 없다싶고 확정되면 추후 공개해두겠습니다
[2] 버그 및 개선사항 건의 협조 요청 간단히 말씀드리면, 2명 이상의 적을 쿼드로 타격 시 마크 사출량이 현저히 적다는 점입니다. 무공 수련장에서 아래와 같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확률 변동을 감안하더라도, 이는 분명히 솔직히, 유저들이 그렇게 반대했던 관통 스프가 패치로 들어왔다면, 최소한 이런 부분은 고쳐주고 들어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캐릭터에서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일 수도 있으니, __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이번 측정은 8.3 챌린지 대비 상당히 짧은 시간 안에 진행한 것이므로 다소의 오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열어두고 의견을 받아들이려 합니다. 잘못된 점이나 부족한 점, 혹은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딜 밸런스가 약해진 부분은 언젠가는 다시 맞춰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버그나 잘못된 부분은 커뮤니티의 장점을 살려 목소리를 모아 빠른 시일 내에 고쳐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월루하러 가보겠슴둥 * 추가로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7/315346 다른분이 작성한 글도있으니 최대한 다양한 글, 다양한 실험등이 나와서 좋은글들이 많이 공유되었으면 좋겠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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