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공개된 공식 로직(2015)은 파티보스 시 딜 비중 1위의 아획 적용
실험 결과 딜 비중 1위 + 막타 유저 아획 적용 X



실험 계기



11월 24일 [파티보상 아획적용 방식]에 대한 글의 반증사례를 직접 경험하여 실험에 나서게 됨



과정



리부트 기준 드랍률 200% 이상, 카오스 혼테일 혼자 격파 시 장신구 3종 확정드랍

로직에 따라 파티로 보스격파 시 딜비중 1위의 드랍대로 장신구가 나오는지 실험



첫 번째 조건 실험 [2인 파티]
격수 아획 239%, 먹자 아획 0%
먹자 노딜, 소환석은 격수가 부술 것









결과
5회중 1회 귀고리 노드랍



두 번째 조건 실험 [4인 파티]
격수 아획 249%, 먹자 아획 0% 2명, 10% 1명
먹자 딜(엎드린채로 몸통 기본공격 1회)
소환석은 격수가 부술 것









결과
목걸이만 드랍



결론



파티보상은 먹자가 데미지를 주지 않더라도 아이템 드랍률에 영향을 준다.

파티보상은 파티원이 늘어날 수록 아이템 드랍률의 효과가 낮아진다.



번외



2019년 아이템 드랍률 최대치 실험 결과




(내용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14185)

템아획200%의 경우 유니온의 행운은 아무 효과가 없었으나







2021년 6월 10일 패치 이후 합적용으로 표기가 되는데
실제로 드랍률이 적용되는지는 실험이 필요합니다.
(본섭 유저분들에게 번개의돌 실험을 부탁드립니다.)



도움 : 작은빛(길드원), 마그나96, 비투잉, 도스탁



참조
본섭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8022805
파티보상 아획적용 방식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29365
[심각도 측정불가]지금까지 몰랐던 새로운 조작?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6689890
심각도 높음) 패치후 드랍률 공식이 바뀐것 같습니다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28050
아이템 드랍률 최대치 측정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14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