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탈출 연출은 
1. 물고기를 파밍 하느라 산소통을 이미 다 먹은 상태
2. 파밍 후 무거운 상태 
3. 무기는 없고 귀환 지점에 몬스터가 많아 물 위로 가야하는 경우.
빠른 수영(Shift)은(는) 단 한번도 사용 하지 않음. 배속만 들어감.

쏠종개 에게 빡쳐서 갓겜 이벤트 만들어주신 신창섭의 은혜를 옳은 방향으로 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미세한 팁


세이브 더 다이브는 엘나스맵을 스카이뷰로 본 것과 비슷합니다.
우리는 아이젠을 착용하고 있고 적들은 아이젠이 없어서 가속도만큼 미끄러집니다.
반박시 여러분 말이 맞습니다.

이점을 파악 하고 있다면 물고기 따돌리기는 매우 단순합니다.
추격 속도가 이븐 하지 못한 쏠종개는 오히려 따돌리기 수월합니다.
캐릭터를 추격 하고 있는 적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다시 원래 진행 방향으로 복귀하면 
가속도를 이기지 못한 적은 큰 원을 그리며 따라오게 되고 
이를 반복해 부스터를 안 쓰고도 따돌릴 수 있어 산소 소모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영상 후반부 에서 처럼 복귀할 때 어그로가 풀리고 다시 돌아가는 적에게 부딪힐 수 있다는 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