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무난한건 네이버 지도에 킨텍스 검색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킨텍스는 전시장으로 쓰기에는 매우 좋은 시설이지만 접근성을 따지면 아직은 완벽하지가 않죠.

철도 파업까지 하고 있으니 재수 없으면 시간은 시간대로 날리고 피곤해집니다.
게다가 이번주에 킨텍스에서 AGF도 있어서 사람 많이 몰릴 예정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알려준대로 이동했다가 합정에서 택시파티 구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킨텍스를 어떻게 가야 하는가.

본인 출발지가 3호선, 경의중앙선 접근성이 좋다 -> 대화역까지 이동 후 대화역 버스정류장(가변)에서 89,m7731 탑승 후 킨텍스 이동 or 도보 이동
7731은 줄서서 타야해서 사진에 있는 사람처럼 파란줄 맞춰서 줄서야 해요. 버스도 저 위치에 바로 멈춥니다. 
그외 지역이거나 네이버 지도에서 경로검색하면 합정, 홍대에서 7731버스타서 킨텍스에서 내리라고 뜬다.
-> 이대역 1번출구로 나와서 걷다보면 나오는 신촌기차역 입구 정류장에서 줄서서 타거나(대화역처럼 파란줄 있음), 공덕역 1번출구에서 줄서서 타세요.(버스정류장 푯말에서부터 줄 서면 됨)
-> 절대로 합정, 홍대입구, 신촌역에서 타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 신촌역,홍대는 눈치싸움 잘하면 운좋게 탈수라도 있지. 합정은 파란선에 줄서서 기다려야 하는데 재수없으면 1시간넘게 기다려야 하는 일도 생깁니다.


Q&A
1. 대화역에서 킨텍스 가는 버스 아무거나 타도 괜찮은거 아닌가요?
-> 킨텍스라 써있지만 89,7731만 2전시관쪽으로 가고 나머지는 1전시관으로 갑니다. 대화역에서 1전시관이 500m정도 1전시관에서 2전시관이 500m정도 됩니다.

2. 집갈때 7731을 타야 합니다. 
-> 킨텍스에서 줄 서서 타기에는 꽤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이미 대화역에서 현지인들이 어느정도 자리를 채우기 때문에 킨텍스에서는 많이 탈수가 없습니다. 대화역으로 넘어와서 3호선 or 윗짤 위치에서 7731타세요.

3. 예전에는 7731에 많이 탔었는데요
-> 과거에는 입석태워서 44명 탈수 있는 버스에 60~70명씩 탔지만 회사바뀌고 칼같이 입석 안태웁니다. 막차면 모를까 수십명 줄서있다고 입석은 기대할수 없습니다. 참고로 킨텍스쪽 주민들은 주말 오후에 7731타고 서울나가는거 반 포기 상태입니다.

4. 저는 전날에 주변에서 잘건데요.
-> 찜질방에서 잘거라면 주엽역쪽에 m스파라고 있는데 AGF도 있어서 사람은 많을 겁니다. 모텔은 대화역쪽에도 있지만 비쌀 가능성이 있으므로 중앙로 주변으로 숙박시설 찾아보세요.

추가적인 질문은 퇴근하고 답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