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검마 1:1 먹자랑 검밑 먹자 고확이 자주 보이는데요,


보시다시피 가격도 만만치 않고

패치 이후 해방퀘 시스템이나 패치 된 줄도 모르는 복귀 유저,

메린이 손님도 잘 구해집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검마와 검밑 1:1 먹자 받는 건 손해입니다.




검마는 600포인트를 줍니다.

1:1 먹자를 받으면 300포

3인 파티로 가면 200포

4인 파티로 가면 150포

이렇게 인원 수에 맞춰서 나눠집니다.



검밑은 470포입니다.

따라서 1:1 먹자를 받으면 235포를 획득합니다.




그렇다면 검마 해방퀘를 깨는 데 필요한 포인트는?

6,500포입니다.



현재 조각은 630만 메소가 넘습니다.

검마 1:1 먹자 비용이 250조각에 결뱉X라고 하더라도

16억치에 결정값은 7억이므로

9억에 가는 것입니다.

300포당 9억, 100포당 3억입니다.



물론 윌 해방퀘를 깰 때쯤에는 거의 검밑솔 스펙은 되겠지만

검밑솔을 돌고 있음에도 검마 1:1 먹자를 조각 250개에 가는 것은

계산상 200억에 해방하는 효율로 먹자를 받는 것입니다.



아예 템을 하나도 안 맞춰서 하스뎀도 안 잡히는 스펙으로

미리 해방퀘를 깨두려고 하는 것일지라도

300포, 235포는 버스비에 비하면 매우 적은 수치입니다.



200억에 해방이면 혜자 아니냐?

라고 할 수도 있는데

해방퀘 할 동안 템을 하나도 안 맞추는 건 아니기 때문에

솔플이든 2인 공팟으로 가든 검밑을 잡게 될 것입니다.

만약 2인을 가지 못하더라도

노말 보스를 잡게 될 경우에도 하드 3인만큼의 포인트와 결정석을 얻습니다.

이런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200억보다 비용이 더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마코도 모두 나왔기 떄문에

검밑솔 요구 스펙까지 필요한 자본량도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검마 1:1 300포를 얻기 위해 조각 250개씩 결뱉X로 다니기 보단

그 돈으로 템을 맞추거나 헥사 코어를 올리는 게 훨씬 낫습니다.



물론, 한 주 차이로 교불 큐브를 돌리지 못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없어질 큐브 가치, 본인이 검마 몇 인으로 갈지 등을 따져봐서

이득이라고 판단되면 검마 1:1 먹자를 받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