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20 22:59
조회: 28,703
추천: 2
황금문어 확률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10만 번 결과 통계 ===
평균 시도 횟수: 85.75 도망 발생 횟수: 27570 평균 최종 레벨: 4.95 각 레벨별 통계: 1레벨: 평균 머문 횟수: 1.00 최소 머문 횟수: 1 최대 머문 횟수: 1 도달 확률: 1.0000 (100.00%) 2레벨: 평균 머문 횟수: 2.66 최소 머문 횟수: 1 최대 머문 횟수: 7 도달 확률: 1.0000 (100.00%) 3레벨: 평균 머문 횟수: 7.83 최소 머문 횟수: 2 최대 머문 횟수: 22 도달 확률: 1.0000 (100.00%) 4레벨: 평균 머문 횟수: 22.64 최소 머문 횟수: 4 최대 머문 횟수: 53 도달 확률: 1.0000 (100.00%) 5레벨: 평균 머문 횟수: 36.75 최소 머문 횟수: 6 최대 머문 횟수: 73 도달 확률: 1.0000 (100.00%) 6레벨: 평균 머문 횟수: 13.45 최소 머문 횟수: 0 최대 머문 횟수: 53 도달 확률: 0.9738 (97.38%) 7레벨: 평균 머문 횟수: 1.21 최소 머문 횟수: 0 최대 머문 횟수: 23 도달 확률: 0.3058 (30.58%) 8레벨: 평균 머문 횟수: 0.17 최소 머문 횟수: 0 최대 머문 횟수: 19 도달 확률: 0.0469 (4.69%) 9레벨: 평균 머문 횟수: 0.03 최소 머문 횟수: 0 최대 머문 횟수: 18 도달 확률: 0.0062 (0.62%) 최대 기대 보상: 7레벨: 305.80원으로 가장 높음. 30.58%의 도달 확률과 1000원의 보상이 균형을 이룸. 아래 코드 첨부 import random # 레벨별 성공/실패/도망 확률 transition_probs = { 1: (1.0, 0.0, 0.0), 2: (0.6, 0.4, 0.0), 3: (0.5, 0.5, 0.0), 4: (0.4, 0.6, 0.0), 5: (0.307, 0.693, 0.0), 6: (0.205, 0.765, 0.03), 7: (0.103, 0.857, 0.04), 8: (0.05, 0.90, 0.05) } def simulate_once(max_attempts=100): current_level = 1 level_counts = {i: 0 for i in range(1, 10)} # 각 레벨 머문 횟수 level_counts[current_level] += 1 # 초기 1레벨 카운트 for attempt in range(max_attempts - 1): # 첫 시도 포함하므로 -1 if current_level not in transition_probs: # 9레벨 도달 시 유지 level_counts[current_level] += (max_attempts - attempt - 1) break success_prob, fail_prob, run_prob = transition_probs[current_level] outcome = random.random() if outcome 0: level_stats[level]['reached'] += 1 # 통계 계산 print("=== 시뮬레이션 10만 번 결과 통계 ===") print(f"평균 시도 횟수: {sum(attempts_list) / num_simulations:.2f}") print(f"도망 발생 횟수: {sum(1 for a in attempts_list if a
EXP
33
(33%)
/ 101
|
안녕내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