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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3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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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143 릴리즈 : 시그너스 직업군 리마스터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6월 23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시그너스 리마스터 - 공통 - 소울마스터 - 플레임위자드 - 윈드브레이커 - 나이트워커 - 스트라이커 - 미하일 - 시그너스 스토리 - 미하일 스토리
시그너스 리마스터 - 공통 ------------------------------------------------------------------------------------------------------------- ■ 테스트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시그너스 기사단과 미하일 캐릭터의 SP가 초기화됩니다. ■ 공통 스킬 변경점 - 져니 홈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소울마스터 ------------------------------------------------------------------------------------------------------------- ■ 소울 마스터 - 1차 스킬 변경점 - 폴링 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솔라 슬래시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루나 디바이드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엘리멘트 : 소울 · 코스믹 오브 최대 상태에서 코스믹 오브 생성 시 코스믹 오브 지속시간 및 코스믹 오브 생성 시 버프 지속시간이 갱신되도록 개선됩니다. - 소울 리프 · 상단으로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됩니다. ■ 소울 마스터 - 2차 스킬 변경점 - 코스믹 매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셀레스티얼 비전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에서 15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에서 19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2번에서 3번으로 증가됩니다. ■ 소울 마스터 - 3차 스킬 변경점 - 셀레스티얼 비전 II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5%에서 22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0%에서 180%로 감소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코스믹 샤워 · 솔라 슬래시, 루나 디바이드, 크로스 더 스틱스 사용 중에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의 소비한 코스믹 오브 개수에 따른 지속시간 증가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 지대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라우드 러쉬/사일런트 무브 · 연속으로 사용 시 최소로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소울 마스터 - 4차 스킬 변경점 - 셀레스티얼 비전 III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솔라 슬래시의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6명에서 7명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3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강화되는 루나 디바이드의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6명에서 7명으로 증가됩니다. - 코스믹 버스트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솔라 슬래시, 루나 디바이드 사용 중에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동 사용 모드가 추가됩니다. 자동 사용 모드에서는 코스믹 오브 최대 상태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솔라 슬래시, 루나 디바이드, 크로스 더 스틱스 적중 시 자동으로 코스믹 버스트가 사용됩니다.
·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25% 증가되며 상단으로 소폭 이동됩니다. · 탐색 범위 내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가 여럿일 경우 가까운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게 됩니다. · 코스믹 샤워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스터 레벨 기준 60%p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솔루나 슬래시 · 컴뱃 오더스 효과 적용 시 스킬 레벨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마스터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코스믹 샤워-퍼시스트 · 코스믹 샤워의 지속시간 증가량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됩니다. - 디바이드 앤 슬래시-보너스 어택 · 디바이드 앤 슬래시-이그노어 가드로 변경되며, 공격 횟수 증가 기능 대신 몬스터 방어율 무시 2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레이징 어썰트/러스터 차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0% 감소됩니다. · 무적 시간이 1.5초에서 1.8초로 증가됩니다. · 연계 사용 가능한 상태에서 사망 시 연계가 해제되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 시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코스믹 포지 · 사용 시 코스믹 오브를 소모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사용 시 보유할 수 있는 코스믹 오브를 최대로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소비한 코스믹 오브 당 지속시간이 증가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소울 마스터 - 5차 스킬 변경점 - 엘리시온 · 크로스 더 스틱스에 몬스터 방어율 무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의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로 일반 공격으로만 공격 가능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엘리시온 사용 시 엘리멘트 : 소울의 능력치 강화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소울 이클립스 · 스킬 사용 중 캐릭터 이동 시 텔레포트 이펙트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코스모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7회에서 5회로 감소됩니다. · 사망 상태에서 이펙트가 계속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플레임위자드 ------------------------------------------------------------------------------------------------------------- ■ 플레임위자드 - 1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바이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2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볼텍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오비탈 익스플로젼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파이어 블링크 ·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번 앤 레스트 · 패시브 효과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서 MP를 흡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3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I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템페스타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마엘스트롬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본 피닉스 · 시전 즉시 버프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4차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 IV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이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공격 횟수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사용 시 MP가 실제로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1회 적중 시 속성 내성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상단으로 사용 시 가끔 어색하게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시브 스킬 레벨이 1 증가’ 어빌리티 보유 중 툴팁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여우의 장난 디버프 이펙트가 자연스럽게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블레이징 익스팅션 · 다른 캐릭터에게 화염 구체의 움직임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인페르노라이즈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소환 중이지 않은 화신의 공격을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 1레벨 이상 선행 조건이 추가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최대로 중첩된 적에게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적중 시 발생하는 추가 공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0%에서 180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여우의 장난이 최대로 중첩된 적에게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적중 시 발생하는 추가 공격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피릿 오브 플레임 · 스킬 알림이에 등록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닝 리젼 · 발판이 소멸될 때 소멸되는 발판 위의 버닝 리젼만 제거되도록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오비탈 플레임-애드 레인지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의 사거리가 라이온 모드보다 짧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타클리즘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피닉스 드라이브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을 배우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5차 스킬 변경점 -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플레임 디스차지 · 플레임위자드의 모든 직접 공격 스킬 일정 횟수 적중 시 불꽃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불꽃을 획득하기 위한 스킬 적중 횟수가 30회에서 25회로 변경됩니다.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소환 중이지 않은 화신의 공격을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샐리맨더 미스칩 · 폭스 모드 오비탈 플레임, 폭스 모드 인페르노라이즈, 피닉스 드라이브, 마엘스트롬 적중 시에도 샐리맨더가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V코어 변경점 - 오비탈 익스플로젼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가 최대 공격 가능 대상 1 증가에서 크리티컬 확률 5% 증가로 변경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윈드브레이커 ------------------------------------------------------------------------------------------------------------- ■ 윈드브레이커 - 1차 스킬 변경점 - 윈드 워크 · 시전 후 거스트 쉬프트로 연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2차 스킬 변경점 - 트라이플링 윔 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실프스 에이드 · 지진의 룬 버프 상태에서 적 공격 시 화살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3차 스킬 변경점 - 서리바람의 군무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핀포인트 피어스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트라이플링 윔 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에메랄드 플라워 · 주변의 적들이 유혹당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의 공격에 피격당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4차 스킬 변경점 - 페어리 턴 ·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적중한 적을 밀쳐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천공의 노래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트라이플링 윔 III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톰 브링어 · 스톰 윔 적중 시 스톰 브링어가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 블레싱 · 공격력 증가 공식이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스톰 윔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6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5차 스킬 변경점 - 하울링 게일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강한 돌풍이 1개 소환되고, 윗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강한 돌풍이 2개 소환되도록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 바람의 기운을 한 번에 2개 이상 소모 시 충전에 필요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감속 모드 OFF 상태로 시전 시에도 이동속도가 감속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맵의 바깥으로 빠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람의 기운 3개 소모 시 발생하는 두 번째 강한 돌풍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볼텍스 스피어 · 볼텍스 스피어의 생성 위치가 변경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시전 시 적 공격 시에도 이동속도가 감속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전 시에만 전투 상태로 돌입하도록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나이트워커 ------------------------------------------------------------------------------------------------------------- ■ 나이트워커- 1차 스킬 변경점 - 쉐도우 배트 · 쉐도우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이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탐색 방식이 개선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가 배트 커뮤니온 II 스킬 습득 이후 생성되는 강화 쉐도우 배트의 폭발 공격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 생성 시 버프 목록에서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다크 사이트 · 스킬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2차 스킬 변경점 - 트리플 스로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타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5%에서 20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0%에서 200%로 증가됩니다. · 폭발 공격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됩니다. ■ 나이트워커 - 3차 스킬 변경점 - 쿼드러플 스로우 · 스타더스트의 데미지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스터 레벨 기준 100%p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다크니스 어센션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모멘텀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버프 프리저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으로 버프를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배트 커뮤니온 II · 강화 쉐도우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이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강화 쉐도우 배트의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의 탐색 방식이 개선됩니다. ■ 나이트워커 - 4차 스킬 변경점 - 퀸터플 스로우 · 마지막 공격의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다크니스 오멘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스티치 · 공격을 적중시킨 적 1명마다 행동 불가 시간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에서 480%로 증가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버너스 배트가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 생성 시 버프 목록에서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배트 커뮤니온 III · 쉐도우 배트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에서 480%로 증가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가 공격 상태로 전환될 때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래버너스 배트가 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사이펀 바이탈리티 · 엎드린 상태에서 스킬 이펙트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사이펀 바이탈리티-엑스트라 포인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도미니언 · 쉐도우 배트 및 래버너스 배트의 최대 소환 가능 개수 증가량이 2에서 3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5차 스킬 변경점 - 쉐도우 스피어 · 그림자 창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그림자 창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2회로 감소됩니다.
-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 재소환 대기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그림자와 자리를 교체하는 기능을 재소환 대기시간과 무관하게 최대 3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가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바라보도록 개선되며 대상을 탐색하는 범위가 증가됩니다. · 그림자가 럭키 세븐을 따라할 때 공격 범위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가 스타더스트를 따라할 때 사용 방향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피드 스로우 · 연속 투척 공격의 쉐도우 스피어 중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200%p에서 265%p로 증가됩니다.
· 다른 캐릭터에게 쉐도우 서번트, 쉐도우 일루전,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의 연속 투척 공격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스트라이커 ------------------------------------------------------------------------------------------------------------- ■ 스트라이커 - 1차 스킬 변경점 - 섬광 · 섬광이 몬스터를 타격하지 않을 때에도 공격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엘리멘트 : 라이트닝 · 스킬 연계 시 또는 공격 적중 시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스킬 연계 시에는 공격 적중 시보다 더 많은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가 2개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인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트라이커 - 2차 스킬 변경점 - 파도 · 파도가 뇌전 버프를 발생시키지 않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해파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 MP 소비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이동거리가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단련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백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3차 스킬 변경점 - 승천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뇌성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연쇄 · 연쇄 발생 시마다 지속시간이 갱신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질풍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와류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극갑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제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4차 스킬 변경점 - 섬멸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50%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335%로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벽력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의 공격 판정 시점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태풍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에서 320%로 감소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100%p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사용한 뇌전 버프 1개당 증가하는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에서 3%로 감소되고, 모든 레벨에서 동일한 값만큼 데미지가 증가되게 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 부스터 · 해파의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0%p에서 100%p로 감소됩니다. - 뇌신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해신강림 · 시전 이펙트가 캐릭터 앞으로 출력되게 변경됩니다. - 천지개벽 · 지속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스킬 사용 시 MP를 소비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 중 연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최대 감소 가능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5차 스킬 변경점 - 교아탄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20%p에서 200%p로 증가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뇌신창격 · 수동 발동 모드에서 마우스 오버 시 스킬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동 발동 모드로 사용 시 천지개벽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을 빠르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전격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뇌신창격으로 연계 시 뇌전 버프 및 해파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뇌연격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미하일 ------------------------------------------------------------------------------------------------------------- ■ 미하일 - 초보자 스킬 변경점 - 여제의 외침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여제의 기도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1차 스킬 변경점 - 샤이닝 피어스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소울 어택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2차 스킬 변경점 -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3차 스킬 변경점 - 소울 릴리즈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소울 링크 · 아군과 영혼이 결속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33%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셀프 리커버리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로얄 오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소울 어택 · 선행 스킬이 추가됩니다. - 오펜시브 디펜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에서 35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4차 스킬 변경점 - 샤이닝 크로스 · 이펙트 출력 위치가 변경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5%에서 340%로 감소됩니다. · 공격 범위가 기존대비 약 43% 증가됩니다. ·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7명에서 12명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소울 레이지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인스톨 실드 · 컴뱃 오더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8%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4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약 19%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60%로 증가되고, 모든 레벨에서 동일한 값만큼 증가되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오펜시브 디펜스 · 컴뱃 오더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데들리 차지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액션이 변경됩니다. - 소울 마제스티 · 빛의 파동의 데미지가 75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빛의 파동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미하일 - 5차 스킬 변경점 - 로 아이아스 · 아군을 방패로 보호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19% 증가됩니다. - 클라우 솔라스 · 3중첩 이하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450%로 증가됩니다. · 4중첩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650%로 증가됩니다. · 5중첩 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950%에서 2000%로 증가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V코어 변경점 - 인스톨 실드/소울 마제스티 강화 코어의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시그너스 리마스터 - 시그너스 스토리 ------------------------------------------------------------------------------------------------------------- ■ 퀘스트 - 다음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에레브의 귀족, 노블레스 - 여제의 창과 방패, 시그너스 기사단 - 입단 시험 시작 - 여제의 선물 - 첫 번째 시험, 기사의 지식 - 두 번째 시험, 체력 단련 - 달콤한 휴식 - 세 번째 시험, 전투 기술 - 마지막 시험, 기사단의 마음가짐 - 에레브의 침입자 - 침입자 수색 - 누가 바로크? (1) - 누가 바로크? (2) - 모의 훈련 종료 - 기사의 자격 - 기사단의 다섯가지 길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임무 - 블랙윙과 인형사 - 헤네시스 조사 - 피아의 증언 - 인형사의 목적은? - 페리온으로 - 인형사 추적 - 인형사의 아지트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임무 종료 - 에델슈타인 그리고 저항세력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 열 마리의 부기의 수난 - 열 마리의 부기의 분실물 (1) - 열 마리의 부기의 분실물 (2) - 에델슈타인의 아이들 - 그들이 기사단을 싫어하는 이유 - 기사단장의 부탁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져 봐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고 말테다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고 싶다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질 수 있을까?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지기는 어려워 - 에델슈타인 주민들과 친해질 수는 없을거야 - 다가설 수 없는 에델슈타인 - 울리카의 제안 - 울리카가가 알려준 아지트로 - 체키가 전해준 정보 - 레지스탕스의 전언을 동료에게 - 정보 수집의 재료 - 비밀통로 잠입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보고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에델슈타인 임무, 그 후 - 상급기사의 자격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신념의 증명 - 긴급 임무 - 고대의 책 - 기사의 용기 - 여제와의 대담 - 기사단이 나아갈 길 - 헤르샤의 보고 - 마티어스의 보고 - 대륙회의 개최 - 대륙회의 알리기 - 진심의 증명 - 소문의 진상 - 미래의 문 조사 - 미래의 문 안으로 - 불길한 예감 - 악몽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새로운 기사단장 - 연합 정기 회의 - 적의 목적 - 각성 - 신수의 부름 - 초월자의 예비자, 시그너스 ■ 퀘스트 - 다음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 소울 마스터의 길 - 플레임 위자드의 길 - 윈드 브레이커의 길 - 나이트워커의 길 - 스트라이커의 길 - 수련기사의 끝 - 소울 마스터의 기사등급시험 - 플레임 위자드의 기사등급시험 - 윈드 브레이커의 기사등급시험 - 나이트워커의 기사등급시험 - 스트라이커의 기사등급시험 - 기사의 자격 - 연합의 탄생 - 여제의 기사단장 - 시그너스의 여섯 별 ■ 퀘스트 - 기존 시그너스 기사단 퀘스트 중 일부 전직 퀘스트와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튜토리얼 퀘스트 - 모의 훈련 에피소드 - 빅토리아 아일랜드 파견 에피소드 - 에델슈타인 파견 임무 에피소드 - 3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결성 에피소드 - 4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정기 회의 에피소드 ■ NPC - 다음 NPC의 외형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 이카르트 - 오즈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개선됩니다. - 시그너스 - 미하일 - 지그문트 - 벨 - 체키 - 헨리테 - 일렉스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 노블레스 (남/녀) - 지그문트(의사) - 벨(경찰관) - 체키(곰돌이 알바) - 헨리테(환경 미화원) - 일렉스(유치원 선생님) ■ 몬스터 - 다음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1) 수련용 티노 - (Lv. 1) 수련용 티노 - (Lv. 10) 바로크 - (Lv. 16) 화난 뿔버섯 - (Lv. 20) 프란시스 - (Lv. 28) 블랙윙의 하수인 - (Lv. 30) 바로크 - (Lv. 30) 프란시스 - (Lv. 30) 주니어 발록 - (Lv. 60) 블랙윙의 하수인 - (Lv. 60) 내면의 그림자 - (Lv. 100) 꿈 조종자의 수하 - (Lv. 100) 시그너스 ■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타: 티노의 깃털 - 기타: 잃어버린 보물 - 기타: 시니컬한 주황버섯 인형 - 기타: 분노한 뿔버섯 인형 - 기타: 기사단의 지도 - 기타: 기사단의 나침반 - 기타: 기사단의 브로치 - 기타: 쓸만한 루 건전지 - 기타: 시험의 증표 - 기타: 헤르샤의 보고서 - 기타: 마티어스의 보고서 - 기타: 검은 고서 - 기타: 시그너스의 서신 ■ 맵 - 다음 맵의 형태가 수정됩니다. - 에레브 - 퀸스로드: 시작의 숲1 - 퀸스로드: 시작의 숲 나가는 길 - 히든스트리트: 신수의 쉼터 시그너스 리마스터 - 미하일 스토리 ------------------------------------------------------------------------------------------------------------- ■ 퀘스트 - 다음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시작 - 장비 점검 - 첫 번째 훈련 - 두 번째 훈련 - 세 번째 훈련 - 분실물 - 다음 훈련은? - 울타리 - 외출 1 - 아버지의 사정 - 외출 2 - 위험에 처한 소녀 - 낯선 손님 1 - 낯선 손님 2 - 나의 선택은 - 천공섬, 에레브로 - 입단 시험 - 전대 빛의 기사, 크롬 - 파견 - 발각된 방문 - 신수의 눈물 1 - 신수의 눈물 2 - 가리워진 진실 - 상실 - 서광 - 아침이 밝아오면 - 매듭 - 새로운 동료 - 폭주하는 용 1 - 폭주하는 용 2 - 폭주하는 용 3 - 강해지기 위해서는 - 현혹된 기사들 1 - 현혹된 기사들 2 - 현혹된 기사들 3 - 바람의 자취 - 불꽃의 자취 - 번개의 자취 - 어둠의 자취 - 연합 정기 회의 - 적의 목적 - 각성 - 신수의 부름 - 초월자의 예비자, 시그너스 ■ 퀘스트 - 다음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 빛의 기사로... - 수습 기사의 길로... - 정식 기사 승급시험 - 영혼을 잃은 기사들 - 최고 사령관의 영예 - 여제의 은총 ■ 퀘스트 - 기존 미하일 퀘스트 중 일부 전직 퀘스트와 스토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튜토리얼 퀘스트 - ‘에레브에서의 새로운 시작’ 에피소드 - ‘기사 크롬의 행방을 찾아서’ 에피소드 - ‘새로운 동료’ 에피소드 - 2차 전직 에피소드 - 3차 전직 에피소드 - 4차 전직 에피소드 - 연합 정기 회의 에피소드 - 나인하트의 소망 - 나인하트의 비밀 임무 - 시그너스의 의지 - 나인하트의 또 다른 임무 - 나인하트의 제안 - 시간의 신전으로! - 차원의 틈 - 아카이럼의 결계 - 정령의 빛 - 잠입 - 타락한 자들에 대한 심판 - 아카이럼의 최후 - 악에 물든 영혼 ■ NPC - 다음 NPC의 외형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 오즈 - 이카르트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개선됩니다. - 시그너스 - 프리드 ■ NPC - 다음 NPC의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 시그너스 - 나인하트 - 크롬 - 리켈라 - 아탄 ■ 몬스터 - 다음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Lv. 10) 들판 들쥐 - (Lv. 12) 야생 돼지 - (Lv. 14) 찹쌀 참새 - (Lv. 20) 수련용 티무 - (Lv.16) 들개 - (Lv. 20) 들개 - (Lv. 30) 아탄 ■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타: 야생 돼지가 숨긴 열매 - 기타: 뽀얀 참새 알 - 기타: 기사의 증표 - 기타: 수상한 비늘 - 기타: 의문의 편지 ■ 맵 - 다음 맵의 형태가 수정됩니다. - 히든스트리트: 신수의 쉼터 - 퀸스로드: 시작의 숲1 - 퀸스로드: 시작의 숲 나가는 길 ■ 맵 - 다음 맵이 추가됩니다. - 작은 방 - 외딴 집 - 앞마당 - 외딴 숲 들판 - 외딴 숲 벌판 - 외딴 숲 공터 - 외딴 숲 빈터 - 공격받은 에레브 갈림길 - 공격받은 기사의 전당 - 공격받은 에레브 - 에레브 끝자락 GM소리 올림 마무리 일격 도구 <난롯돌> 의미 1. '하스스톤'의 직역 : 난로(Hearth)+돌(Stone) 2. 난로의 불을 피우는 데 사용하는 돌. 즉, 잠재력을 갖고 불타오르라는 의미.
현재 주로 즐기는 게임 마탑(魔塔), 하스스톤, 메이플스토리(2019년 2월 12일에 복귀), Adventure Quest (미국 Artix 사의 RPG 게임)
[하스스톤] 현재 보유하는 하스스톤 황금 전설 카드 영혼노래꾼 움브라, 리로이 젠킨스, 질리악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 말리고스, 7ㅏ-르-7ㅔ,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모두 중립 직업, 현재 말리고스와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를 제외하고 모두 정규에서 사용 불가) 7ㅏ-르-7ㅔ와 바쿠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는 팩에서 직접 획득
* 2019년 5월 25일 오후 6시 17분 야생에서 처음으로 전설 등급 달성!!!
* 2020년 7월 31일 일반 오리지널 팩에서 황금 오닉시아 획득!!! * 2021년 8월 19일 오후 10시 34분 야생에서 두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1년 12월 21일 오전 11시 59분 야생에서 세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5월 19일 오전 10시 2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6월 8일 오후 3시 4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메이플스토리] 2019년 4월 8일 오전 1시 41분 5차 전직 완료!!! * 2024년 9월 21일부로 본캐 닉네임을 공개 상태로 전환했으며, 곧 인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예정입니다.
<아케인 리버 지역별 첫 진입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소멸의 여로 : 2019년 4월 8일 (2020년 2월 3일 졸업) (부 캐릭터 최초로는 제논으로 2020년 3월 24일에 입성) 츄츄 아일랜드 : 2019년 6월 21일 (2020년 2월 3일 졸업) 꿈의 도시 레헬른 : 2019년 8월 22일 (2020년 6월 10일 졸업) 신비의 숲 아르카나 : 2019년 10월 22일 (2020년 4월 17일 졸업) 기억의 늪 모라스 : 2020년 1월 21일 (2020년 11월 20일 졸업)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 2020년 5월 20일 (2021년 2월 14일 졸업) 셀라스, 별이 잠긴 곳 : 2020년 9월 22일 문브리지 : 2021년 2월 4일 고통의 미궁 : 2021년 4월 4일 리멘 : 2021년 10월 28일 (단, 255레벨은 2021년 10월 26일에 달성) 세르니움 (前) (신의 도시 세르니움) : 2022년 2월 23일 (당시에는 260레벨을 달성했을 때 세르니움의 '前' 부분만 입장할 수 있었음) 세르니움 (後) (불타는 세르니움) : 2022년 10월 17일 (당시에는 265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호텔 아르크스 &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 : 2023년 1월 21일 (당시에는 두 군데 모두 270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 : 2023년 6월 15일 (당시 레벨은 273이었으며 입장 가능 레벨이 275에서 270으로 낮아짐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 당일에 곧바로 입성)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 : 2023년 7월 9일 전함 아르테리아 : 2024년 2월 19일 (단, 280레벨은 전날인 2024년 2월 18일에 달성)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2025년 6월 25일 탈라하트 : 2026년 하반기 ~ 2027년 상반기 (계획 중)
※ 참고 - 일반 전투력 : 스탯 창에 표시되는 전투력, 유니온 전투력 : 유니온 창에 표시되는 공격대 전투력 * 2019년 8월 28일 인벤 레벨 70 달성 & C 라이선스 구입!!! * 2019년 11월 7일 본 캐릭터 '칠요의 몬스터 파커' 훈장 획득!!! * 2020년 4월 30일 유니온 레벨 1,000 달성! * 2020년 6월 23일 유니온 레벨 1,500 달성! * 2020년 9월 3일 유니온 레벨 2,0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1,972에서 2,416으로 급격히 증가) * 2020년 9월 27일 유니온 레벨 2,500 달성! * 2020년 10월 1일 유니온 전투력 1억 돌파! * 2020년 12월 22일 오전 12시 22분 인벤 레벨 75 달성!!! * 2021년 1월 19일 유니온 레벨 3,000 달성!!! * 2021년 2월 14일 아케인 심벌 6종류 모두 졸업!!! * 2021년 2월 26일 유니온 레벨 3,5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3,251에서 3,521로 급격히 증가) * 2021년 2월 28일 유니온 전투력 1.5억 돌파! * 2021년 3월 4일 개인 길드 해체 후, 본캐는 단체 길드로 이동 * 2021년 5월 13일 유니온 레벨 4,000 달성!!! * 2021년 5월 27일 유니온 전투력 2억 돌파!!! (그날 유니온 레벨 4,101) * 2021년 7월 25일 유니온 전투력 2.1억 돌파! (두 달 동안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가 그대로인 상태에서 전투력 1천만 증가) * 2021년 8월 15일 유니온 레벨 4,5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2억 돌파! * 2021년 9월 9일 버닝 서버에서의 리프를 통해 유니온 레벨 5,0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4억 돌파!!! * 2021년 9월 24일 유니온 레벨 5,500 달성!!! * 2021년 11월 3일 유니온 전투력 2.9억 돌파!!! * 2021년 12월 30일 유니온 레벨 6,0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 3억도 돌파!!!!!! (유니온 레벨을 정확히 6,000까지 올렸으며 그때의 유니온 전투력은 305,004,660) * 2022년 1월 27일 무릉 도장 50층 돌파!!! * 2022년 2월 14일 유니온 전투력 3.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1년 12월 30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3월 10일 유니온 레벨 6,5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28,262,703) * 2022년 3월 21일 유니온 레벨 7,0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37,662,160) * 2022년 4월 11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3.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3월 2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6월 11일 유니온 레벨 7,500 달성과 동시에 유니온 전투력 3.5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58,445,957) * 2022년 6월 24일 인벤 레벨 80 달성!!! * 2022년 6월 29일 유니온 전투력 3.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7일 부캐 최초로 250레벨 달성!!! (제논으로 달성) * 2022년 8월 10일 유니온 전투력 3.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29일 3번째 250레벨 달성!!! (라라로 달성) * 2022년 8월 31일 38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0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1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17,532,189) * 2022년 9월 8일 41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5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3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30,677,014) * 2022년 9월 30일 유니온 레벨 8,800 달성! * 2022년 10월 13일 유니온 레벨에 반영되는 42명의 캐릭터 모두 200레벨 달성!!! (완료 직후의 유니온 레벨은 8,842) * 2022년 12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3월 버닝 서버에서 신궁을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4.5억 돌파! (추정,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4월 12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5일 세르니움 심벌 졸업!!! (단, 11레벨로 올리는 비용은 2023년 5월 18일에 지불한 것으로 추정) * 2023년 5월 16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6일 오후 유니온 레벨 9,000 달성!!! * 2023년 5월 1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3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3일 유니온 전투력 5.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8일 오전 유니온 레벨 정확히 9,100 달성! * 2023년 9월 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9월 10일 새벽 42번째 210레벨 달성!! * 2023년 10월 17일 새벽 유니온 레벨 9,200 달성! (하루 동안 9,196에서 9,203으로 상승) * 2023년 11월 1일 제논과 라라가 동시에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6일 신궁이 25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31일 본캐인 팔라딘이 27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월 10일 밤 유니온 레벨 9,300 달성! (하루 동안 9,291에서 9,307로 상승) * 2024년 2월 1일 호영이 22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2월 15일 하드 검은 마법사 첫 처치 및 다음날인 2024년 2월 16일 제네시스 무기 해방 시작!!! * 2024년 2월 18일 본캐인 팔라딘이 28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16일 밤 유니온 레벨 9,400 달성 (하루 동안 9,399에서 9,402로 상승) 및 그 다음날 (17일) 새벽 나이트로드가 21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21일 유니온 전투력 공식 변경 및 버닝 서버에서 리프한 220레벨 썬·콜 덕분에 유니온 전투력 6.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4월 12일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40 돌파! * 2024년 4월 29일 새벽 섀도워가 218레벨을 달성하고, 카이저의 일반 전투력도 오르면서 유니온 전투력 6.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4일 아르크스 심벌 졸업!!! * 2024년 5월 20일 밤 바이퍼가 21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30일 새벽 인벤 레벨 85 달성!!! * 2024년 6월 10일 밤 제논이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6월 11일 밤 라라가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9,5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도 6.5억 돌파!!! * 2024년 6월 18일 오디움, 도원경 심벌 동시 졸업!!! * 2024년 7월 19일 새벽 데몬 어벤저가 23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8월 28일 데몬 어벤저가 251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9월 5일 본캐 제네시스 무기 해방 완료!!! * 2024년 9월 15일 데몬 어벤저가 257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0월 16일 버닝 서버에서의 260레벨 아란 리프로 유니온 전투력 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1월 15일 새벽 본캐 전투력 (스탯)이 증가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7.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2월 1일 아르테리아 심벌 졸업!!! (정확히는 성장을 그 전날에 완료해서 그날 레벨 업까지 완료) * 2024년 12월 30일경 유니온 전투력 7.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2월 22일경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50 돌파!!! * 2025년 3월 7일 유니온 전투력 7.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4월 16일경 히어로가 24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5월 21일 챌린저스2 서버의 260레벨 바이퍼가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유니온 전투력은 약 7.47억에서 약 7.62억으로 증가) * 2025년 6월 13일 새벽 메카닉이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9월 27일 새벽 제논과 라라가 27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0월 14일 캐넌 슈터가 23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정확히 9,900 달성! * 2025년 11월 7일 새벽 캐넌 슈터가 25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1월 19일 챌린저스3 서버의 275레벨 렌이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8.2억 돌파! * 2025년 12월 유니온 레벨 10,000 달성 예정
<주간 및 월간 보스별 첫 1인 격파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한 경우도 해당하며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했다면 날짜 옆에 '(연습)'이라고 표시)> 이지 시그너스 : 2019년 4월 17일 하드 힐라 : 2019년 8월 14일 노멀 시그너스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자쿰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핑크빈 : 2019년 9월 20일 카오스 반반 : 2019년 12월 1일 카오스 피에르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블러디 퀸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벨룸 : 2020년 3월 9일 하드 매그너스 : 2020년 3월 9일 카오스 파풀라투스 : 2020년 6월 16일 노멀 스우 : 2020년 9월 1일 노멀 데미안 : 2020년 9월 25일 노멀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1년 8월 12일 이지 루시드 : 2021년 5월 14일 이지 윌 : 2022년 1월 6일 노멀 루시드 : 2021년 10월 1일 노멀 윌 : 2022년 1월 28일 노멀 더스크 : 2022년 2월 1일 노멀 듄켈 : 2022년 4월 21일 하드 스우 : 2022년 5월 31일 하드 데미안 : 2022년 7월 18일 하드 루시드 : 2023년 7월 17일 노멀 진 힐라 : 2023년 8월 20일 하드 윌 : 2023년 8월 23일 카오스 더스크 : 2023년 9월 16일 카오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3년 12월 23일 하드 듄켈 : 2024년 2월 1일 하드 진 힐라 : 2024년 2월 3일 노멀 세렌 : 2025년 2월 28일 이지 칼로스 : 2025년 8월 17일 하드 검은 마법사, 이지 최초의 대적자 : 2025년 하반기 예정 이지 카링, 하드 세렌 : 2026년 상반기 예정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목록(서버 : 루나, 유니온 레벨 9,988, 유니온 전투력 최고 823,066,900, 현재 821,526,244)>
本 캐릭터 (등급 SSS) : 레벨 285 팔라딘 (순수 아케인 포스 1,320, 순수 어센틱 포스 620) 2009년 1월 21일에 생성 * 주의 : '난롯돌' 닉네임을 가진 캐릭터가 메이플에 존재하지만, 제가 키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또, 제 본 캐릭터의 닉네임은 '난롯돌'이 아닙니다.
메이플 gg 보러 가기 공식 사이트 캐릭터 상세 정보 : 모든 항목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핸즈 :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홈 : 누구에게나 상시 개방 <유니온 아티팩트(아티팩트 레벨 : 53)> 올 스탯, 공격력 & 마력, 대미지, 보스 공격 시 대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대미지, 크리티컬 확률, 아이템 드롭율, 추가 경험치 : 10레벨 메소 획득량, 버프 지속 시간, 소환수 지속 시간 : 9레벨 * 몬스터 라이프 폐지 전 농장 이름은 제 인벤 닉네임과 동일한 '난롯돌'이었습니다. <유니온 캐릭터 목록> * 푸른색으로 표시된 것은 '아케인 심벌 : 소멸의 여로'를 보유한 캐릭터 * 챌린저스 서버에 있는 캐릭터는 유니온 레벨에 합산되지 않음
* 렌 : 레벨 275, 모든 종류의 아케인 심벌 보유, 등급 SSS Adventure Quest : 가디언 (유료 회원) 살펴보기 2007년 9월 12일에 생성했으며 그해 12월 11일에 '가디언'이 됨 그 게임에서도 팔라딘으로 활동 중 주의 :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해야 합니다.
* Adventure Quest는? 미국 Artix 사에서 2002년부터 운영 중인 플래시, 1인용 온라인 RPG 게임으로, 전투를 턴 방식으로 진행하며 무기, 갑옷, 펫, 아이템을 알맞게 맞춤으로써 전투를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