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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1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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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144 릴리즈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7월 21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DJ 셀레나의 쇼타임!] 어메이징 이그니션 ■ [아케이드 페스티벌] 바운스 비치볼 ■ [아케이드 페스티벌] 퍼즐 마스터 ■ [익스트림 스포츠] 싸워라! 전설의 귀환 ■ [이그니션] 불꽃 축제 ■ 보스 신규 난이도 익스트림 모드 ■ 보스 난이도 조정 ■ 몬스터 파크 개선 ■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 다이나믹 필드 ■ 코디 프리셋 ■ 개선사항 - 사냥터 - 스킬 - 퀘스트 - 아이템 - NPC - 몬스터 - 맵 - UI - 성능 ■ 오류 수정 - 스킬 - 퀘스트 - 아이템 - NPC - 몬스터 - 맵 - 길라잡이 - UI - 시스템
[DJ 셀레나의 쇼타임!] 어메이징 이그니션 ------------------------------------------------------------------------------------------------------------- 점점 더 뜨거워지는 이그니션 불꽃 축제! 미스터 이그니션이 보여주는 놀라운 몸놀림도 구경하고 풍성한 경험치 보상도 받아가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7월 28일(목) 점검 후 ~ 2022년 8월 24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DJ 셀레나를 통해 ‘[DJ 셀레나의 쇼타임!] 어메이징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하여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 진입하면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스킬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몬스터 50마리당 피버 게이지 한 칸이 차오릅니다. - 레벨 범위 몬스터 250마리를 처치할 때마다 일반 피버 스킬, 럭키 피버 스킬 중 한 가지가 발동합니다. - 발동된 피버 스킬에 따라 미스터 이그니션의 공격 횟수와 공격 범위가 달라집니다. · [어메이징 이그니션 : 이 정도는 기본입니다] 미스터 이그니션이 등장하여 주위의 몬스터를 5회 공격하고 사라지며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어메이징 이그니션 : 어메이징 무브먼트] 미스터 이그니션이 등장하여 주위의 몬스터를 더 넓은 범위로 5초 동안 지속 공격하고 사라지며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캐릭터당 일일 피버 발동 가능 횟수 20회를 모두 소진하면 스킬이 비활성화됩니다. ※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은 레벨 범위 몬스터가 있는 필드에서만 발동하며 엘리트 보스가 소환된 필드, 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피버 스킬을 발동중인 필드, 이벤트 필드, 기타 특수 필드(거울 세계, 스토리 퀘스트 필드 등)에서는 발동할 수 없습니다. ※ 피버 스킬로 처치한 레벨 범위 몬스터는 ‘DJ 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 발동을 위한 레벨 범위 몬스터 250마리에 누적되지 않습니다. ※ 피버 스킬로 획득하는 경험치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 및 사망 페널티 경험치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아케이드 페스티벌] 바운스 비치볼 ------------------------------------------------------------------------------------------------------------- 통통 튀는 비치볼로 해변에서 수영하는 몬스터들에게 따끔한 환영 인사를 해주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7월 28일(목) 점검 후 ~ 2022년 8월 17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메인 스테이지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빠른 시작 또는 파티 플레이 중 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시작은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빠른 시작을 신청한 다른 두 명의 용사님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파티 플레이는 1~3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 - 최소 1인 ~ 최대 3인이 게임을 진행합니다. - 각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카운트다운과 함께 물속에서 몬스터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 총 3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총 제한시간은 30분입니다. - 땅에 떨어진 공에 가까이 가게 되면 자동으로 공을 줍게 됩니다. - 공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는 이동할 수 없으며, 그 자리에서 방향키를 이용하여 공을 던질 방향을 정하고, NPC대화/채집 키를 사용하여 공을 던질 수 있습니다. - 던져진 공은 일직선으로 날아가며, 몬스터에게 충돌하거나 벽에 부딪힐 시 튕겨져 나가면서 진행 방향이 변경됩니다. - 던져진 공은 지면에 닿으면 멈추게 되며, 다시 주워서 던질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몬스터와 공이 충돌 시 몬스터는 1의 데미지를 입으며, 몬스터의 체력이 0이 될 경우 몬스터가 사라집니다. - 몬스터는 총 다섯 종류가 있으며, 각 몬스터의 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스테이지마다 폭탄이 4개씩 나타나며, 폭탄은 데미지를 입으면 폭발하며 두 칸 반경에 1 데미지를 입힙니다. - 모든 몬스터의 체력을 0으로 만들어 몬스터가 모두 사라지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되며 총 3번의 스테이지를 모두 완료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진행 방식 - 퇴장 맵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참여한 게임에서 3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하여 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되었다면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은 월드당 하루에 최대 2번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을 모두 획득한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보상은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260레벨 이상부터는 260레벨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3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 종료를 하는 경우 보상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게임 도중 퇴장하는 경우 5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 게임 도중 약 30초 동안 아무 동작이 없는 경우 강제 퇴장되며 30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아케이드 페스티벌] 퍼즐 마스터 ------------------------------------------------------------------------------------------------------------- 다른 용사님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퍼즐을 완성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200레벨 이상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8월 18일(목) 오전 10시 ~ 2022년 9월 7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메인 스테이지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빠른 시작 또는 파티 플레이 중 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시작은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며, 빠른 시작을 신청한 다른 두 명의 용사님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파티 플레이는 1~3인으로 구성된 파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진행 방식 - 최소 1인 ~ 최대 3인이 제한 시간 30분 동안 게임을 진행합니다. - 총 3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매 스테이지마다 20 조각으로 구성된 퍼즐을 완성해야 합니다. - 게임 대기 시간 동안 맵 중앙에서 완성된 퍼즐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이 시작되면 완성된 퍼즐 이미지가 사라지고 주변에 퍼즐 조각이 생성됩니다. - 퍼즐 조각에 접근하여 SPACE 키를 입력하면 퍼즐 조각을 들고 이동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퍼즐 조각은 20초 동안만 들고 있을 수 있으며, 제한 시간이 경과하면 들고 있던 퍼즐 조각이 사라지고 원래 위치에 다시 생성됩니다. - 맵 중앙에 있는 퍼즐 액자에 접근하여 배치를 원하는 위치를 확인하고 SPACE 키를 입력하면 퍼즐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정확한 위치가 아닌 경우 퍼즐 조각이 사라지고 원래 위치에 다시 생성됩니다. - 퍼즐을 완성하면 다음 스테이지가 진행되며 3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이벤트 참여 보상 - 퇴장 맵의 NPC 불꽃 슈피겔만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참여한 게임에서 3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하여 정상적으로 게임이 종료되었다면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은 월드당 하루에 최대 2번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을 모두 획득한 경우 게임에 참여할 수 있지만, 보상은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260레벨 이상부터는 260레벨에서 획득 가능한 경험치와 동일한 양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3번째 스테이지까지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 종료를 하는 경우 보상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게임 도중 퇴장하는 경우 5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 게임 도중 약 30초 동안 아무 동작이 없는 경우 강제 퇴장되며 30분의 입장 제한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월드 내 모든 캐릭터가 빠른 시작으로 입장 불가)
[익스트림 스포츠] 싸워라! 전설의 귀환 ------------------------------------------------------------------------------------------------------------- 디지털로 복원된 전설적인 인물들을 직접 조종하여 전투에서 승리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7월 28일(목) 점검 후 ~ 2022년 9월 7일(수) 오후 11시 59분 ■ 이벤트 참여 방법 - 이벤트 알림이에서 ‘[싸전귀] 싸워라! 전설의 귀환’ 퀘스트를 통해 전투 대기실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전투 대기실에서 NPC Mr.보체를 통해 연습모드나 실전모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실전 모드 : 3대3 매칭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모드 · 연습 모드 : 매칭 없이 1인 플레이로 원하는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모드 ※ 매칭이 완료된 후 수락을 하지 않은 경우 30분 동안 매칭 및 랭킹 확인이 불가합니다. ※ 게임이 완전히 끝나기 전 게임에서 퇴장할 경우 자동으로 패배 처리되며, 30분 동안 매칭 및 랭킹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 누적 승리 보상 -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된 승리 횟수를 달성하면, 화면 좌측의 이벤트 알림이를 클릭하여 ‘[싸전귀] 누적 승리 보상을 받아가세요!’ 퀘스트를 진행하고 보상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 캐릭터 탈 교환권의 유효 기간은 7일이며,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경험치 3배 쿠폰 (15분)과 홀로그램 불꽃 늑대 라이딩 (영구) 교환권의 유효기간은 14일이며, 월드 내 나의 캐릭터간 이동만 가능합니다. ※ 누적 승리 보상은 메이플ID 당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랭킹 보상 - 보상 수령 기간 · 2022년 9월 22일(목) 점검 후 ~ 2022년 9월 28일 (수) 오후 11시 59분 - 1위 ~ 100위 · 2022 싸전귀 레전드 훈장 · 전설의 귀환 의자 교환권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Ver.2) · 홀로그램 선글라스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101위 ~ 1,000위 · 2022 싸전귀 다이아 훈장 · 홀로그램 레이저 검 교환권 (Ver.2) · 홀로그램 선글라스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1,001위 ~ 10,000위 · 2022 싸전귀 골드 훈장 · 홀로그램 선글라스 교환권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10,001위 ~ 30,000위 · 2022 싸전귀 실버 훈장 · 전설의 데미지 스킨 (유닛) (Ver.4) ※ 랭킹은 메이플ID 기준으로 등록되며, 랭킹 보상은 메이플ID 당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 랭킹 보상의 내용 또는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에 참여한 경우 랭킹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싸워라! 전설의 귀환 – 변경점 - 맵 구조가 일부 변경됩니다. - 보스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 필드로 이동하는 포탈이 삭제됩니다. - 2단계 팀 몬스터의 체력과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 일부 3단계 중립/팀 몬스터의 체력, 레벨 그리고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개발자 의견 : 이전 ‘싸워라! 전설의 귀환’ 맵에서는 2단계 지형과 3단계 지형이 좌측, 우측으로 분리되어 있어, 팀에 따라 유불리가 존재했습니다. 지형에서 오는 유불리를 줄이고, 보다 잦은 전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맵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또, 의도한 대로 동작하지 않던 보스를 삭제하고, 1,2,3 단계에서의 고른 전투와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2, 3단계 몬스터의 체력/경험치/레벨 등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이그니션] 불꽃 축제 ------------------------------------------------------------------------------------------------------------- 불꽃 축제에 새롭게 추가된 미션을 만나 보세요! ■ 이벤트 참여 대상 - '[이그니션 불꽃 축제] 세계 최고! 미스터 이그니션!’ 퀘스트를 완료한 101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이벤트 기간 - 2022년 6월 30일(목) 점검 후 ~ 2022년 9월 7일(수) 오후 11시 59분 ■ 미션 - 제거된 미션
- 추가된 미션
■ 변경 사항 - 주간 미션의 ‘모두 받기’ 버튼을 통하여 이번 주 획득한 플레어 코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불꽃도장 버튼에 진행 상황 안내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보스 신규 난이도 익스트림 모드 ------------------------------------------------------------------------------------------------------------- ■ 보스 검은 마법사의 익스트림 모드가 추가됩니다. -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 수행에 필요한 ‘검은 마법사의 편린’은 검은 마법사(하드)에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의 안내가 보완됩니다. ■ 보스 선택받은 세렌의 익스트림 모드가 추가됩니다. ■ 신규 난이도 보스 관련 마일리지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마일리지] 익스트림 검은 마법사 섬멸과 황금의 영예 - [마일리지] 익스트림 선택받은 세렌 섬멸과 황금의 영예 ■ 신규 난이도 보스 관련 업적이 추가됩니다. - [검은 마법사] 수고했다... 이제 그만 쉬어라... - [검은 마법사] Encore - [검은 마법사] 창조냐 파괴냐, 그것이 문제로다 - [검은 마법사] 메이플 월드의 진정한 구원 - [검은 마법사] 숙적 - [세렌] 봉인석은 거들 뿐 - [세렌] 황혼이 저뭅니다! - [세렌] 작열하는 태양을 잠재우다 - [세렌] 해 치웠나? ※ 검은 마법사(익스트림), 선택받은 세렌(익스트림)의 연습 모드는 테스트 월드에서만 오픈됩니다.
보스 난이도 조정 ------------------------------------------------------------------------------------------------------------- ■ 진 힐라 (노멀) - 최대 HP가 약 33% 감소됩니다. - 영혼 파편의 데미지가 최대 HP의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영혼 수확 패턴의 주기가 변경되는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감소되며, 변경되는 시점이 진 힐라의 체력 분기 66%/33% 지점에서 50% 지점으로 변경됩니다. ■ 선택받은 세렌 (노멀) - 1페이즈, 2페이즈의 최대 HP가 약 23% 감소됩니다. - 1페이즈에서 예고 공격 전조 이펙트 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에서 미트라의 권능 패턴의 전조 이펙트 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 석양에서 예고 공격 전조 이펙트 시간이 증가됩니다. - 2페이즈 석양에서 화염 구체 패턴의 사용 주기가 증가됩니다. - 1페이즈, 2페이즈 정오, 석양, 여명에서 세렌의 전방 돌진 공격으로 입는 피해가 감소됩니다.
몬스터 파크 개선 ------------------------------------------------------------------------------------------------------------- ■ 신규 스테이지 4종이 추가됩니다. - 기억의 늪 모라스 (입장 조건: ‘[모라스] 그녀의 목적’ 퀘스트 완료) -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입장 조건: ‘[에스페라] 거울 속의 거울’ 퀘스트 완료) - 셀라스, 별이 잠긴 곳 (입장 조건: ‘[셀라스] 빛의 정체’ 퀘스트 완료) - 문브릿지 (입장 조건: ‘[문브릿지] 길이 열리다’ 퀘스트 완료) ■ 초급, 중급, 고급 던전 입장 레벨이 변경됩니다. - 초급: 105~139레벨 (‘자동 경비 구역’ ~ ‘이계의 전장’) - 중급: 140~179레벨 (‘외딴 숲 위험 지역’ ~ ‘감시의 탑’) - 고급: 180레벨 이상 (‘용의 둥지’ ~ ‘문브릿지’) ■ 몬스터 파크의 일부 스테이지가 개선됩니다. - ‘소멸의 여로’, ‘츄츄 아일랜드’,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의 몬스터 배치와 일부 지형이 변경됩니다.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 오랫동안 문을 닫은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미지의 구역으로 변한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을 탐험해 보세요! ■ 참여 대상 - 레벨 260 이상 캐릭터 - 최소 1명에서 최대 4인의 파티 구성 ■ 참여 방법 - 레벨 260 이상의 1~4명으로 구성된 파티의 파티장이 몬스터파크 익스트림 포탈에서 입장 ※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은 월드 당 1일 1회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클리어에 실패하거나 중도 퇴장할 경우에는 클리어 가능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진행 방식 - 게임이 시작되면 사냥이 필요한 몬스터 종류와 숫자를 슈피겔만이 안내합니다. - 몬스터를 안내된 숫자만큼 모두 사냥하면 맵 중앙의 큰 제단을 활성화할 수 있고, 파티원 중 한 명이 큰 제단에서 채집키를 키다운하면 ‘익스트림 빅풋’이 소환됩니다. - 익스트림 빅풋은 맵 어딘가에서 나타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맵에서 도주합니다. 도주까지 남은 시간은 슈피겔만이 알려줍니다. - 익스트림 빅풋이 맵에서 도주하면 사냥을 통해 큰 제단을 다시 활성화하는 것으로 익스트림 빅풋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익스트림 빅풋을 쓰러뜨리면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익스트림 빅풋을 쓰러뜨리지 못하면 실패 처리됩니다. ※ 익스트림 빅풋은 수 차례 도주 후에는 더이상 도주하지 않습니다. ■ 획득 보상 - 클리어 후 제단 오른쪽의 포탈을 이용하면 레벨에 맞는 경험치와 몬스터파크 요일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의 클리어는 몬스터파크 업적이나 ‘[몬스터파크] 요일 훈장에 도전해보겠나?’ 퀘스트 카운트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의 맵 BGM과 몬스터 사운드는 정식 서버 업데이트에서 반영될 예정입니다.
다이나믹 필드 ------------------------------------------------------------------------------------------------------------- ■ 돌발미션이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돌발미션 관련 업적을 더 이상 수행할 수 없고, 추억탭으로 이동됩니다. ■ 신속의 룬이 삭제되고 정화의 룬과 광선의 룬의 효과가 개선됩니다. - 신속의 룬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되고, ‘[룬] 골라 먹는 재미’ 업적 달성 조건 중 <신속의 룬> 사용이 제외됩니다. - 정화의 룬의 발동 조건이 완화됩니다. 몬스터 처치 당 게이지 상승량이 높아져서 충전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 광선의 룬의 공격 범위가 넓어지고, 공격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 엘리트 보스의 체력이 감소되고, 일부 기능이 변경됩니다. - 엘리트 보스의 체력이 낮아지고, 소환 시 20초간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엘리트 보스 등장 시에도 필드 내 일반 몬스터는 계속 생성됩니다. - 엘리트 보스 등장 시 타이머 및 맵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엘리트 보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처치하지 못하더라도 10분 후 사라집니다. - 엘리트 보스 출현 알림 메시지가 주변 필드에 표시되지 않으며, 월드맵에서 별도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검은 기사 모카딘의 물리 공격 무효 지속 시간이 5초로 줄어듭니다. - 미친 마법사 카리아인의 마법 공격 무효 지속 시간이 5초로 줄어듭니다. ■ 세르니움, 호텔 아르크스 지역에 엘리트 보스가 추가됩니다. 처치 시 희귀한 보물 상자와 경험치 구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화염대정령 - 레프 지휘관 - 황야의 보안관 ■ 엘리트 몬스터, 엘리트 챔피온, 엘리트 보스는 필드 내 생성되는 일반 몬스터의 마리 수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불꽃늑대의 소굴이 레벨 구간에 따라 3종으로 분화됩니다. 포탈 입장 시 입장하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며, 난이도에 따라 경험치 지급량이 조정됩니다. - 199 레벨 이하 : 노멀 불꽃늑대 - 200 레벨 이상 259 레벨 이하 : 하드 불꽃늑대 - 260 레벨이상 : 익스트림 불꽃늑대 ■ 불꽃늑대의 소굴 보상이 변경됩니다. - 불꽃늑대를 처치하거나 입힌 피해량에 따라 ‘적당한’, ‘상당한’, ‘치명적인’ 등급이 매겨지며 등급에 따라 아이템 보상과 경험치 보상이 지급됩니다. · 적당한 데미지 : 중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상당한 데미지 : 상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중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치명적인 데미지 : 최상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불꽃늑대 처치 : 최상급 사냥꾼의 주머니 1개 ■ 불꽃늑대의 소굴의 전투 제한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기존 불꽃늑대 관련 업적 일부가 추억탭으로 이동됩니다. - [불꽃늑대] 이런 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고 - [불꽃늑대] 불을 먹는 사냥꾼 ■ 불꽃늑대 관련 신규 업적이 추가됩니다. - [불꽃늑대] 늑대는 불꽃을 남기고 - [불꽃늑대] 찬란하게 불타오르네 - [불꽃늑대] 녀석은 따뜻한 불꽃이었다 - [불꽃늑대] 이런 늑대도 있고 저런 늑대도 있고 - [불꽃늑대] 적당하고 상당하고 치명적인 - [불꽃늑대] 때론 늑대처럼 때론 불꽃처럼 ■ 신규 현상금 사냥꾼 에스페시아의 <토템 슬래쉬>가 추가됩니다. - 기존 폴로/프리토의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3회 등장하면, 4회 차에는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등장합니다. ※ 단, 폴로/프리토 입장권을 사용하여 입장하는 경우 포탈 등장 주기에 제외되어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 생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NPC 에스페시아와 함께 정글로 이동하여 특수 스킬을 사용해 토템을 모두 처치해야 합니다. - 토템을 모두 처치하면 높은 수준의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현상금 사냥꾼 포탈의 일일 입장 가능 횟수가 조정됩니다. - 현상금 사냥꾼 포탈: 15회 -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 5회 - 단, 폴로/프리토의 현상금 사냥꾼 포탈의 입장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하면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단, 신규 현상금 사냥꾼 포탈의 입장 가능 횟수를 모두 소진하면 폴로/프리토의 현상금 사냥꾼 포탈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코디 프리셋 ------------------------------------------------------------------------------------------------------------- 설정해둔 코디 아이템 구성을 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코디 프리셋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장비창 > 캐시 탭 하단에 3개의 프리셋이 제공되며, 각 프리셋에 원하는 아이템을 장착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프리셋은 ‘적용’ 버튼을 클릭해 해당 코디 조합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고, 적용중인 프리셋에 원하는 아이템을 장착 혹은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효과는 캐릭터에 적용된 프리셋 아이템의 효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1번 프리셋에 장착한 아이템은 나머지 프리셋에 다른 아이템을 장착하기 전까지 자동 공유됩니다. - 이렇게 공유 받은 아이템은 2번, 3번 프리셋에서 확인 시 아이콘 왼쪽 상단에 숫자 1 표시와 함께 연두색 컬러 테두리로 구분할 수 있고, 더블 클릭하여 미착용/착용 상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 모든 코디 조합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1번 프리셋에 장착하여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사냥터 개선 사항 ------------------------------------------------------------------------------------------------------------- ■ 아래의 사냥터의 몬스터 배치와 지형이 개선되었습니다. - 우승 접시의 거리1 - 우승 접시의 거리2 - 춤추는 구두 점령지2 - 다섯 갈래 동굴 - 다섯 갈래 동굴 윗길 - 다섯 갈래 동굴 사잇길 - 다섯 갈래 동굴 아랫길 - 정령의 나무 밑 동굴 - 동굴 아랫길 깊디 깊은 곳 - 도둑고양이 출몰지1 - 도둑고양이 출몰지2 - 산호 숲으로 가는 길2 - 산호 숲으로 가는 길3 - 산호 숲으로 가는 길4 - 세계가 끝나는 곳 1-6 - 세계가 끝나는 곳 1-7 - 세계가 끝나는 곳 2-3 - 세계가 끝나는 곳 2-4
스킬 개선 사항 ------------------------------------------------------------------------------------------------------------- ■ 아래 스킬들을 여러 개 설치할 경우 각각의 남은 지속시간이 버프 아이콘에 개별로 표시되게 됩니다. - 섀도어의 연막탄 - 배틀메이지의 쉘터 ■ 섀도어의 픽 파킷과 블러디 파킷의 동전 최대 생성 제한이 보스 윌 1페이즈에서 각 구역별로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캡틴의 캡틴 디그니티 코어, 캡틴 디그니티 강화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아델이 스킬 사용 중 레프 용사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일리움 - 스킬 사용 중 레프 용사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크래프트:자벨린 II로 생성된 파편이 일부 보스 몬스터에서 몬스터를 찾지 못하고 어색한 위치에서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가 스킬 사용 중 레프 용사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퀘스트 개선 사항 ------------------------------------------------------------------------------------------------------------- ■ ‘황제와 괴도’ 퀘스트 중 아리아의 초상화 NPC의 클ㅁ릭 범위가 개선됩니다. ■ ‘완고한 하녀장’ 퀘스트 완료 조건 만족 시, 완료 장소로 안내하도록 개선됩니다. ■ 업적 ‘리에나 해협 탐험’을 특정 상황에서 수행하지 못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고통의 미궁] 고통의 근원’ 퀘스트 진행 중 하인즈 NPC의 설명이 부정확하게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원의 도서관 ep2: 여제가 되는 법’ 컨텐츠에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나인하트 · 시그너스 ■ 은월이 스토리 퀘스트 완료 이후에도 일반 에우렐이 아닌, 퀘스트 전용 에우렐에 머무를 수밖에 없었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에스페라] 이름을 버린 자’ 퀘스트 진행 도중 잠수 방지 몬스터에게 피격되어 사망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아이템 개선 사항 ------------------------------------------------------------------------------------------------------------- ■ 골드 크로스 링과 레드 크로스링의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일부 캐시 아이템의 착용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 스위트 파핑/트윙클 파핑 모자 착용 시 불필요한 흰색 이미지가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허니비 펫의 말풍선 일부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다른 캐릭터가 볼 때도 안드로이드가 캐릭터 뒤에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펫은 ‘내 캐릭터 뒤로 보내기’ 옵션 설정에 따라 캐릭터 앞 또는 뒤에 표시됩니다. ■ 방패 착용이 불가능한 직업군도 보조 무기를 착용 중인 경우 캐시 방패를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일부 경험치 쿠폰, 유니온 쿠폰 아이템을 한 슬롯 당 100개 씩 소지하도록 개선됩니다. ■ 카르마의 고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카르마의 가위를 사용하여 1회 교환이 가능하게 된 아이템에 카르마의 고리 사용 시 가위 사용 가능 횟수가 1회 복구되며 교환 불가 상태로 변경됩니다. - 카르마의 고리는 잡화 상점 등 일부 NPC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NPC 개선 사항 ------------------------------------------------------------------------------------------------------------- ■ 리스항구의 골드리치 NPC의 대사가 변경됩니다.
몬스터 개선 사항 ------------------------------------------------------------------------------------------------------------- ■ 자쿰(이지, 노멀, 카오스)의 팔을 공격하면 보스의 체력 UI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창세의 알을 공격키로 발동 가능한 스킬로 공격할 때 데미지가 일부만 적용되게 됩니다. 적용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울마스터의 크로스 더 스틱스 - 미하일의 소울 라이트 슬래시 - 아란의 스매시 스윙 - 데몬 슬레이어의 데몬 슬래시 - 카이저의 드래곤 슬래시 - 카데나의 체인아츠:스트로크 - 엔젤릭버스터의 석세서
맵 개선 사항 ------------------------------------------------------------------------------------------------------------- ■ '츄츄 빌리지’맵 우측에서 점프할 시 바닥으로 떨어지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에델슈타인 공원1’맵에서 몬스터가 공중전화박스 뒤로 가려지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본색을 드러내는 곳2’에서 밧줄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기계무덤 언덕5’ 필드의 BGM이 타 기계무덤 언덕 필드와 통일성을 갖도록 수정됩니다. ■ ‘화이트 스피어’ 맵에서 훈장 및 길드 아이콘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어센틱 심볼을 획득할 수 있는 그란디스 지역의 일일 퀘스트 수락 시 선택한 퀘스트를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세르니움의 일부 맵에서 의자 BGM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천상의 크리세 파티 퀘스트에서 콜로세움 최상층 입장 시 일리움의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이 해제되도록 개선됩니다. ■ 더 시드 23층에서 일부 발판 힌트 안내가 바로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UI 개선 사항 ------------------------------------------------------------------------------------------------------------- ■ 아이템 분해 기능이 개선됩니다. - 필터를 설정해서 원하는 장비만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분해창에 등록된 아이템을 모두 선택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분해창의 슬롯에서 아이템 등급, 잠재능력 등의 아이템 정보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어빌리티 UI에서 유니크 옵션 중 1종을 고정하는 경우 유니크 등급 표시에도 잠금 표시가 추가되도록 개선됩니다. ■ 제로의 장비창 >'제로 전용 무기창(weapon)' 버튼이 장비 탭에서만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OTP 안내 문구가 오타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성능 개선 사항 ------------------------------------------------------------------------------------------------------------- ■ 데미지 효과의 성능을 개선한 베타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옵션 - 그래픽 - 데미지 효과 항목에서 ‘기본 효과2(beta)’, ‘미니 기본 효과2(Beta) 두 가지 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수의 타격이 일어날 때 발생하던 프레임 드롭과 화면 멈춤 현상이 개선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 ■ 소울 스킬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커맨드로 사용 시도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아래의 스킬들에 의해 사망 상태의 캐릭터가 부활하면 일부 경험치 버프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의 리저렉션 - 팔라딘의 가디언 스피릿 - 길드 스킬 일어나라 용사여 ■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가 채널 이동 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사 공통 - 오라 웨폰 지속 중 채널 이동 후 처음으로 발사하는 오라 파동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라 웨폰의 오라 파동 충전 완료 이펙트가 채널 이동 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전사 공통 - 2차 전직 전 워리어 리프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일부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차 전직 이후 어퍼 차지를 마우스로 선택 시, 마우스에 드래그된 아이콘이 공용 스킬 아이콘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의 홀리 유니티가 가끔 마지막으로 결속된 파티원에게 결속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의 비홀더 쇼크 III가 전투 분석에 2개의 스킬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험가 마법사 공통 - 마나 웨이브가 사용 시 전방으로 소폭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모리 초이스가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모리 초이스로 기억해 둔 스킬이 없는 경우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사용 시 안내 메세지가 추가됩니다. - 메모리 초이스로 기억할 스킬 지정이 되지 않는 경우 MP를 소비하지 않게 됩니다. - 일부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메모리 초이스를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이 홀리 파운틴을 소환한 후 벤전스 오브 엔젤 활성화 시 홀리 파운틴의 버프 아이콘이 파운틴 포 엔젤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 차지드 애로우를 키다운하여 정신 집중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지드 애로우 사용 중 엎드릴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파인더가 옵시디언 배리어 사용 시 가끔 렐릭 게이지가 여러 번 소비되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나이트로드가 트리플 스로우, 쿼드러플 스로우를 제자리에서 계속해서 사용 시 공격이 나가지 않아도 스킬 사용 동작을 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어가 메소 익스플로젼 사용 직후 소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이 불릿 파티를 사용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으로 이동 시 불릿 파티가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 - 라이징 선, 폴링 문, 솔루나 타임을 단축키로 연속 사용 시 바로 취소되지 않게 됩니다. - 채집/채광 중 솔루나 타임을 취소하면 채집/채광 동작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이스터 빌에서 솔루나 타임을 재사용하여 스킬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니온 레이드에서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파이어워크로 상단 점프를 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비탈 익스플로젼과 스피릿 오브 플레임-파이어 라이온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오비탈 플레임 사용 시 가끔 게임 서버와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닉스 드라이브에 선행 스킬이 추가됩니다. ■ 윈드브레이커가 페어리 턴 사용 시 가끔 몬스터가 여러 번 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장비 아이템 변경 직후 맵 이동 시 쉐도우 서번트 및 쉐도우 일루전의 외형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모멘텀의 이펙트가 라이딩 탑승 중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리플 스로우, 쿼드러플 스로우, 퀸터플 스로우를 제자리에서 계속해서 사용 시 공격이 나가지 않아도 스킬 동작을 취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소울 실드를 착용하지 않아도 인스톨 실드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로부터 파티원이 라이트 오브 커리지와 소울 링크의 보호막을 동시에 받은 상태에서 피격되면 지급받은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보호막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들리 차지,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라이트 슬래시, 라이트 포스레이가 적중한 적중한 적에게 암흑을 적용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 아이아스 사용 후 채널 이동 시 방어 버프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라우 솔라스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일부 미니 게임 입장 시 검의 잔상이 미니 게임 내의 적을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이 접속 후 첫 공격 시에는 콤보 카운트가 쌓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반이 도트 데미지 적용 중 매크로를 이용하여 스킬 사용 시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 -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종료될 때 일시적으로 마스터 라벨 무기와 제네시스 무기의 특수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의 오브와 블레스 오브 다크니스의 암흑 구체가 스킬 이펙트 투명도 조정 시 바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의 실피디아 블링크로 체공 후 전방으로 돌진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의 데몬 슬래시 2, 3, 4타가 공격키로 타격할 수 있는 몬스터를 타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어벤져가 실드 차지와 익시드 : 데몬 스트라이크의 돌진을 데몬 점프를 이용해 취소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 - 배틀 마스터리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지속 중에도 검은 징표의 공격이 15번 발동 후 징표가 소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이 제트 부스터의 부스터 전개를 사용 취소한 후에도 부스터 게이지가 계속 소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이 버추얼 프로젝션 사용 시 캐릭터의 뒷모습에도 얼굴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의 리볼빙 벙커가 가끔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추적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 더블 리프 사용 시 스킬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 윌 오브 소드 사용 후 파이널 피규레이션의 지속시간이 종료되었을 때 가끔 윌 오브 소드의 외형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 텔레포트 사용 시 갈 수 없는 발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윌 오브 소드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 - 쉐도우 스위프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항상 같은 방향으로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망과 동시에 타나토스 디센트 재사용 시 죽음의 영역이 발동되지 않아도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추가타, 서먼 릴리싱 봄의 폭발 공격, A.D 오드넌스의 발사 구체가 다크 사이트를 해제하지 않게 됩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이 적중한 몬스터에게 입힌 데미지가 바로 적용되지 않고 지연되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체인아츠:체이스 · 서먼 스로잉 윙대거 · 웨폰 버라이어티 I, II, III · A.D 오드넌스 ·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엔젤릭버스터 - 드레스업 상태에서 마을 이동 시 드레스업이 해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드레스업 상태에서 레벨이 상승하면 날개가 드레스업 전 상태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 채집/채광 중 롤링 어썰터 사용 시 채집/채광 동작이 취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레인의 알파 공격이 옵션에서 설정한 데미지 효과가 아닌 기본 효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조인트 어택을 사용할 때 협력 공격의 스킬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싸이킥 무브의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로프 커넥트 사용 중 싸이킥 토네이도의 지속시간이 종료될 때 물체를 던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가 일부 퀘스트 연출 중 스펙터 잠식 상태가 종료되었을 때 퀘스트 연출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오류 수정 ------------------------------------------------------------------------------------------------------------- ■ 블랙헤븐 스토리 진행 시 제로의 일러스트가 부자연스럽게 출력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추격 따돌리기’ 퀘스트 중 일부 스킬이 사용 가능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변고 발생’ BGM이 어색하게 출력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킹 오브 루타비스’ 퀘스트 시작 가능 레벨이 180으로 변경됩니다. ■ ‘[고통의 미궁] 혼란의 시간’ 퀘스트를 진행할 때 NPC의 모습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의 서’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의 서'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레브 탐험 업적'의 업적 달성 조건 중 맵 이름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 튜토리얼 UI의 맵 이름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미하일 직업군의 라이딩 퀘스트 '기사의 품격', '키리두의 부름', '라이딩의 위험' 퀘스트 중 대사에 어색한 부분이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잃어버린 추억을 찾아서' 퀘스트 중 표현에 오류가 있었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 헤이븐 지역 주간 퀘스트 수락 시 일부 캐릭터에서 삭제된 퀘스트가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 내부 : 강철 제네로이드B 처치 - 블랙헤븐 내부 : 강철 제조넘버판 수집 ■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가 정식 기사의 훈장을 이미 보유하고 있을 시 2차 전직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삭제된 퀘스트가 완료 목록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1차 전직 퀘스트 수행중 레벨 10 달성 시 반복적으로 전직 안내 알림이 뜨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연출 도중 스킬 보이스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기사단 튜토리얼 중 '기사의 길' 퀘스트 수행 시 NPC 모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오류 수정 ------------------------------------------------------------------------------------------------------------- ■ 신수의 가호 아이템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릭스터 던위치팬츠 아이템 착용 시 로프에 매달리 동작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불의 기사 망토 아이템 착용 시 일부 동작에서 망토 장식이 무기보다 먼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크아이 헤어 적용 후 믹스 염색쿠폰 사용 시 일부 색상에서 염색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7000일의 감사 이벤트 도중 지급되었던 오래된 금시계 아이템을 버릴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그너스 전직 퀘스트 중, '시험의 증표' 아이템 설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NPC 오류 수정 ------------------------------------------------------------------------------------------------------------- ■ 에레브 NPC 오즈의 동작이 다른 기사단장 NPC에 비해 적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몬스터 오류 수정 ------------------------------------------------------------------------------------------------------------- ■ 벨룸(노멀, 카오스)에게 행동 불가 스킬 사용 시 행동 불가 상태 이상 종료 후 가끔 이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디언 엔젤 슬라임(노멀, 카오스) 입장 직후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시드(노멀) 1페이즈에서 우측 오르골 위치에 악몽의 골렘이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윌(이지, 노멀, 하드)이 공간 붕괴를 사용하기 직전 아크의 황홀한 구속 사용 시 황홀한 구속 지속 중 입힌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간 붕괴를 사용하기 직전 아크의 황홀한 구속 사용 시 황홀한 구속 지속 중 입힌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1페이즈 공간 붕괴 이후 다른 구역으로 강제 이동이 일어날 때 캐릭터가 죽어있는 상태였다면 부활 후 모두 같은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더스크(카오스)에서 가끔 공허의 운석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 마법사(하드)가 가끔 아무런 패턴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리트 보스 싸움꾼 플레드가 하드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맵 오류 수정 ------------------------------------------------------------------------------------------------------------- ■ ‘엘나스’ NPC 비비의 이름이 로프에 가려지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에오스탑 입구’의 표지판 안내 영역이 조절됩니다. ■ ‘연합 회의장’ 아란으로 입장했을 때, NPC 아란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루디브리엄 마을’ 맵에 프로펠러가 겹쳐져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왕립 도서관 제5구역’ 일부 발판이 어색한 오류가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 ACT3의 공중전 미션 중 가이디드 애로우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생의 룬 사용 시 피해량 감소 기능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가입 직후 ‘플래그 레이스 : 대기실’에 입장하면 먼저 입장한 길드원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본부 <영웅의 전당>’의 NPC 헤라클이 플래그 레이스 입장 시간 및 입장 조건을 현재 사양에 맞게 안내하도록 수정됩니다. ■ ‘플래그 레이스 : 대기실’의 NPC 프로그래머 사이먼이 주간 정산 시간을 현재 사양에 맞게 안내하도록 수정됩니다.
길라잡이 오류 수정 ------------------------------------------------------------------------------------------------------------- ■ 길라잡이 스페셜 컨텐츠 탭의 세부 정보의 간격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의 각 탭을 tab 키로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 추천 퀘스트의 시작 퀘스트 이름이 긴 경우 어색하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라잡이 추천 퀘스트의 시작 퀘스트 진행 시 대상 NPC와 동일한 위치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UI 오류 수정 ------------------------------------------------------------------------------------------------------------- ■ 퀘스트 및 NPC 대화 중 수락하기나, 거절하기 등을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넘긴 후에도 대화 UI가 뒤에 남아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이플 옥션에서 소울실드가 보조무기 카테고리에서 검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붉은색 가죽 모자를 메이플 옥션에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캐릭터를 생성한 후에는 캐릭터 이름 입력창의 확인, 취소 버튼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어센틱 포스 UI에서 능력치 텍스트 간격이 조정되어, HP 수치가 10만 이상인 경우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면 밖의 채팅창 표시 옵션 해제 후 채팅창의 길드탭에 남아있던 확성기 메시지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일드 헌터의 ‘헌터의 부름’ 스킬로 소환한 몬스터가 공격 시 기본 데미지 스킨으로 데미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창에 시그너스의 후계자 아이템 링크 시 아이템의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가 생성되지 않은 다른 버닝 월드를 선택했을 때 출력되는 안내 이미지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제로 캐릭터를 하이퍼 버닝 캐릭터로 지정 시 캐릭터 선택창에서 불꽃 효과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시스템 오류 수정 ------------------------------------------------------------------------------------------------------------- ■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노트북PC에서 외부 채팅창 이용 시 검은 화면이 나타나거나 게임이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 마무리 일격 도구 <난롯돌> 의미 1. '하스스톤'의 직역 : 난로(Hearth)+돌(Stone) 2. 난로의 불을 피우는 데 사용하는 돌. 즉, 잠재력을 갖고 불타오르라는 의미.
현재 주로 즐기는 게임 마탑(魔塔), 하스스톤, 메이플스토리(2019년 2월 12일에 복귀), Adventure Quest (미국 Artix 사의 RPG 게임)
[하스스톤] 현재 보유하는 하스스톤 황금 전설 카드 영혼노래꾼 움브라, 리로이 젠킨스, 질리악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 말리고스, 7ㅏ-르-7ㅔ,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모두 중립 직업, 현재 말리고스와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를 제외하고 모두 정규에서 사용 불가) 7ㅏ-르-7ㅔ와 바쿠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는 팩에서 직접 획득
* 2019년 5월 25일 오후 6시 17분 야생에서 처음으로 전설 등급 달성!!!
* 2020년 7월 31일 일반 오리지널 팩에서 황금 오닉시아 획득!!! * 2021년 8월 19일 오후 10시 34분 야생에서 두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1년 12월 21일 오전 11시 59분 야생에서 세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5월 19일 오전 10시 2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6월 8일 오후 3시 4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메이플스토리] 2019년 4월 8일 오전 1시 41분 5차 전직 완료!!! * 2024년 9월 21일부로 본캐 닉네임을 공개 상태로 전환했으며, 곧 인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예정입니다.
<아케인 리버 지역별 첫 진입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소멸의 여로 : 2019년 4월 8일 (2020년 2월 3일 졸업) (부 캐릭터 최초로는 제논으로 2020년 3월 24일에 입성) 츄츄 아일랜드 : 2019년 6월 21일 (2020년 2월 3일 졸업) 꿈의 도시 레헬른 : 2019년 8월 22일 (2020년 6월 10일 졸업) 신비의 숲 아르카나 : 2019년 10월 22일 (2020년 4월 17일 졸업) 기억의 늪 모라스 : 2020년 1월 21일 (2020년 11월 20일 졸업)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 2020년 5월 20일 (2021년 2월 14일 졸업) 셀라스, 별이 잠긴 곳 : 2020년 9월 22일 문브리지 : 2021년 2월 4일 고통의 미궁 : 2021년 4월 4일 리멘 : 2021년 10월 28일 (단, 255레벨은 2021년 10월 26일에 달성) 세르니움 (前) (신의 도시 세르니움) : 2022년 2월 23일 (당시에는 260레벨을 달성했을 때 세르니움의 '前' 부분만 입장할 수 있었음) 세르니움 (後) (불타는 세르니움) : 2022년 10월 17일 (당시에는 265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호텔 아르크스 &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 : 2023년 1월 21일 (당시에는 두 군데 모두 270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 : 2023년 6월 15일 (당시 레벨은 273이었으며 입장 가능 레벨이 275에서 270으로 낮아짐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 당일에 곧바로 입성)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 : 2023년 7월 9일 전함 아르테리아 : 2024년 2월 19일 (단, 280레벨은 전날인 2024년 2월 18일에 달성)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2025년 6월 25일 탈라하트 : 2026년 하반기 ~ 2027년 상반기 (계획 중)
※ 참고 - 일반 전투력 : 스탯 창에 표시되는 전투력, 유니온 전투력 : 유니온 창에 표시되는 공격대 전투력 * 2019년 8월 28일 인벤 레벨 70 달성 & C 라이선스 구입!!! * 2019년 11월 7일 본 캐릭터 '칠요의 몬스터 파커' 훈장 획득!!! * 2020년 4월 30일 유니온 레벨 1,000 달성! * 2020년 6월 23일 유니온 레벨 1,500 달성! * 2020년 9월 3일 유니온 레벨 2,0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1,972에서 2,416으로 급격히 증가) * 2020년 9월 27일 유니온 레벨 2,500 달성! * 2020년 10월 1일 유니온 전투력 1억 돌파! * 2020년 12월 22일 오전 12시 22분 인벤 레벨 75 달성!!! * 2021년 1월 19일 유니온 레벨 3,000 달성!!! * 2021년 2월 14일 아케인 심벌 6종류 모두 졸업!!! * 2021년 2월 26일 유니온 레벨 3,5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3,251에서 3,521로 급격히 증가) * 2021년 2월 28일 유니온 전투력 1.5억 돌파! * 2021년 3월 4일 개인 길드 해체 후, 본캐는 단체 길드로 이동 * 2021년 5월 13일 유니온 레벨 4,000 달성!!! * 2021년 5월 27일 유니온 전투력 2억 돌파!!! (그날 유니온 레벨 4,101) * 2021년 7월 25일 유니온 전투력 2.1억 돌파! (두 달 동안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가 그대로인 상태에서 전투력 1천만 증가) * 2021년 8월 15일 유니온 레벨 4,5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2억 돌파! * 2021년 9월 9일 버닝 서버에서의 리프를 통해 유니온 레벨 5,0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4억 돌파!!! * 2021년 9월 24일 유니온 레벨 5,500 달성!!! * 2021년 11월 3일 유니온 전투력 2.9억 돌파!!! * 2021년 12월 30일 유니온 레벨 6,0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 3억도 돌파!!!!!! (유니온 레벨을 정확히 6,000까지 올렸으며 그때의 유니온 전투력은 305,004,660) * 2022년 1월 27일 무릉 도장 50층 돌파!!! * 2022년 2월 14일 유니온 전투력 3.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1년 12월 30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3월 10일 유니온 레벨 6,5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28,262,703) * 2022년 3월 21일 유니온 레벨 7,0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37,662,160) * 2022년 4월 11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3.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3월 2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6월 11일 유니온 레벨 7,500 달성과 동시에 유니온 전투력 3.5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58,445,957) * 2022년 6월 24일 인벤 레벨 80 달성!!! * 2022년 6월 29일 유니온 전투력 3.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7일 부캐 최초로 250레벨 달성!!! (제논으로 달성) * 2022년 8월 10일 유니온 전투력 3.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29일 3번째 250레벨 달성!!! (라라로 달성) * 2022년 8월 31일 38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0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1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17,532,189) * 2022년 9월 8일 41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5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3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30,677,014) * 2022년 9월 30일 유니온 레벨 8,800 달성! * 2022년 10월 13일 유니온 레벨에 반영되는 42명의 캐릭터 모두 200레벨 달성!!! (완료 직후의 유니온 레벨은 8,842) * 2022년 12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3월 버닝 서버에서 신궁을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4.5억 돌파! (추정,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4월 12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5일 세르니움 심벌 졸업!!! (단, 11레벨로 올리는 비용은 2023년 5월 18일에 지불한 것으로 추정) * 2023년 5월 16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6일 오후 유니온 레벨 9,000 달성!!! * 2023년 5월 1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3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3일 유니온 전투력 5.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8일 오전 유니온 레벨 정확히 9,100 달성! * 2023년 9월 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9월 10일 새벽 42번째 210레벨 달성!! * 2023년 10월 17일 새벽 유니온 레벨 9,200 달성! (하루 동안 9,196에서 9,203으로 상승) * 2023년 11월 1일 제논과 라라가 동시에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6일 신궁이 25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31일 본캐인 팔라딘이 27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월 10일 밤 유니온 레벨 9,300 달성! (하루 동안 9,291에서 9,307로 상승) * 2024년 2월 1일 호영이 22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2월 15일 하드 검은 마법사 첫 처치 및 다음날인 2024년 2월 16일 제네시스 무기 해방 시작!!! * 2024년 2월 18일 본캐인 팔라딘이 28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16일 밤 유니온 레벨 9,400 달성 (하루 동안 9,399에서 9,402로 상승) 및 그 다음날 (17일) 새벽 나이트로드가 21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21일 유니온 전투력 공식 변경 및 버닝 서버에서 리프한 220레벨 썬·콜 덕분에 유니온 전투력 6.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4월 12일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40 돌파! * 2024년 4월 29일 새벽 섀도워가 218레벨을 달성하고, 카이저의 일반 전투력도 오르면서 유니온 전투력 6.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4일 아르크스 심벌 졸업!!! * 2024년 5월 20일 밤 바이퍼가 21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30일 새벽 인벤 레벨 85 달성!!! * 2024년 6월 10일 밤 제논이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6월 11일 밤 라라가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9,5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도 6.5억 돌파!!! * 2024년 6월 18일 오디움, 도원경 심벌 동시 졸업!!! * 2024년 7월 19일 새벽 데몬 어벤저가 23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8월 28일 데몬 어벤저가 251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9월 5일 본캐 제네시스 무기 해방 완료!!! * 2024년 9월 15일 데몬 어벤저가 257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0월 16일 버닝 서버에서의 260레벨 아란 리프로 유니온 전투력 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1월 15일 새벽 본캐 전투력 (스탯)이 증가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7.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2월 1일 아르테리아 심벌 졸업!!! (정확히는 성장을 그 전날에 완료해서 그날 레벨 업까지 완료) * 2024년 12월 30일경 유니온 전투력 7.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2월 22일경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50 돌파!!! * 2025년 3월 7일 유니온 전투력 7.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4월 16일경 히어로가 24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5월 21일 챌린저스2 서버의 260레벨 바이퍼가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유니온 전투력은 약 7.47억에서 약 7.62억으로 증가) * 2025년 6월 13일 새벽 메카닉이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9월 27일 새벽 제논과 라라가 27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0월 14일 캐넌 슈터가 23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정확히 9,900 달성! * 2025년 11월 7일 새벽 캐넌 슈터가 25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1월 19일 챌린저스3 서버의 275레벨 렌이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8.2억 돌파! * 2025년 12월 유니온 레벨 10,000 달성 예정
<주간 및 월간 보스별 첫 1인 격파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한 경우도 해당하며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했다면 날짜 옆에 '(연습)'이라고 표시)> 이지 시그너스 : 2019년 4월 17일 하드 힐라 : 2019년 8월 14일 노멀 시그너스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자쿰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핑크빈 : 2019년 9월 20일 카오스 반반 : 2019년 12월 1일 카오스 피에르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블러디 퀸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벨룸 : 2020년 3월 9일 하드 매그너스 : 2020년 3월 9일 카오스 파풀라투스 : 2020년 6월 16일 노멀 스우 : 2020년 9월 1일 노멀 데미안 : 2020년 9월 25일 노멀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1년 8월 12일 이지 루시드 : 2021년 5월 14일 이지 윌 : 2022년 1월 6일 노멀 루시드 : 2021년 10월 1일 노멀 윌 : 2022년 1월 28일 노멀 더스크 : 2022년 2월 1일 노멀 듄켈 : 2022년 4월 21일 하드 스우 : 2022년 5월 31일 하드 데미안 : 2022년 7월 18일 하드 루시드 : 2023년 7월 17일 노멀 진 힐라 : 2023년 8월 20일 하드 윌 : 2023년 8월 23일 카오스 더스크 : 2023년 9월 16일 카오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3년 12월 23일 하드 듄켈 : 2024년 2월 1일 하드 진 힐라 : 2024년 2월 3일 노멀 세렌 : 2025년 2월 28일 이지 칼로스 : 2025년 8월 17일 하드 검은 마법사, 이지 최초의 대적자 : 2025년 하반기 예정 이지 카링, 하드 세렌 : 2026년 상반기 예정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목록(서버 : 루나, 유니온 레벨 9,988, 유니온 전투력 최고 823,066,900, 현재 821,526,244)>
本 캐릭터 (등급 SSS) : 레벨 285 팔라딘 (순수 아케인 포스 1,320, 순수 어센틱 포스 620) 2009년 1월 21일에 생성 * 주의 : '난롯돌' 닉네임을 가진 캐릭터가 메이플에 존재하지만, 제가 키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또, 제 본 캐릭터의 닉네임은 '난롯돌'이 아닙니다.
메이플 gg 보러 가기 공식 사이트 캐릭터 상세 정보 : 모든 항목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핸즈 :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홈 : 누구에게나 상시 개방 <유니온 아티팩트(아티팩트 레벨 : 53)> 올 스탯, 공격력 & 마력, 대미지, 보스 공격 시 대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대미지, 크리티컬 확률, 아이템 드롭율, 추가 경험치 : 10레벨 메소 획득량, 버프 지속 시간, 소환수 지속 시간 : 9레벨 * 몬스터 라이프 폐지 전 농장 이름은 제 인벤 닉네임과 동일한 '난롯돌'이었습니다. <유니온 캐릭터 목록> * 푸른색으로 표시된 것은 '아케인 심벌 : 소멸의 여로'를 보유한 캐릭터 * 챌린저스 서버에 있는 캐릭터는 유니온 레벨에 합산되지 않음
* 렌 : 레벨 275, 모든 종류의 아케인 심벌 보유, 등급 SSS Adventure Quest : 가디언 (유료 회원) 살펴보기 2007년 9월 12일에 생성했으며 그해 12월 11일에 '가디언'이 됨 그 게임에서도 팔라딘으로 활동 중 주의 :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해야 합니다.
* Adventure Quest는? 미국 Artix 사에서 2002년부터 운영 중인 플래시, 1인용 온라인 RPG 게임으로, 전투를 턴 방식으로 진행하며 무기, 갑옷, 펫, 아이템을 알맞게 맞춤으로써 전투를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