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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15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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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149 릴리즈 (직업별 스킬 개선 사항, 신규 직업 칼리)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2월 15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직업별 스킬 개선 사항 ■ 5차 스킬 ■ 신규 직업 <복수의 바람, 칼리>
직업별 스킬 개선 사항 -------------------------------------------------------------------------------------------------------------
■ 공통 - 마법사 직업군이 무기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영향 받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통 : 에르다 노바, 에르다 샤워, 에테리얼 폼, 스파이더 인 미러,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시그너스 팔랑크스 · 아크메이지(불, 독) : 포이즌 리젼, 미스트 이럽션, 인피니티, 메기도 플레임, 파이어 오라, 도트 퍼니셔, 포이즌 체인, 퓨리 오브 이프리트 · 아크메이지(썬, 콜) : 칠링 스텝, 인피니티, 프로즌 오브, 라이트닝 스피어, 썬더 브레이크, 아이스 에이지, 주피터 썬더 · 비숍 : 인피니티, 홀리 블러드, 파운틴 포 엔젤, 트라이엄프 페더, 엔젤릭 터치, 피스메이커, 디바인 퍼니시먼트 · 플레임 위자드 : 오비탈 플레임, 오비탈 플레임 II, 오비탈 플레임 III, 오비탈 플레임 IV, 블레이징 익스팅션, 피닉스 드라이브,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샐리맨더 미스칩 · 배틀메이지 : 트리플 블로우, 쿼드 블로우, 데스 블로우, 피니쉬 블로우, 배틀 스퍼트, 배틀킹 바, 어비셜 라이트닝, 그림 리퍼 · 에반 : 다이브 오브 썬더, 마법 잔해, 브레스-돌아와!, 강화된 마법 잔해, 드래곤 마스터, 임페리얼 브레스, 브레이크-돌아와!, 조디악 레이
- 리스트레인트 링 · 스킬 이펙트 투명도 조절의 영향을 받지 않게 개선됩니다.
■ 마법사 공통 - 오버로드 마나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10%에서 7%로 감소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 - MP 이터 · MP를 흡수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MP를 흡수하는 양이 최대 MP의 10%에서 5%로, 보스 몬스터에게는 5%에서 3%로 감소됩니다. - 포이즌 리젼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5%에서 200%로 감소됩니다. · 폭발에 연속으로 맞았을 때 감소하는 최종 데미지가 50%에서 60%로 증가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30%에서 50%로 증가됩니다. - 도트 퍼니셔 · 여러 개의 화염구가 하나의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감소하는 최종 데미지가 35%에서 45%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썬, 콜) - MP 이터 · MP를 흡수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MP를 흡수하는 양이 최대 MP의 10%에서 5%로, 보스 몬스터에게는 5%에서 3%로 감소됩니다.
■ 비숍 - MP 이터 · MP를 흡수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MP를 흡수하는 양이 최대 MP의 10%에서 5%로, 보스 몬스터에게는 5%에서 3%로 감소됩니다. - 디스펠 · 상태 이상을 치료한 파티원 1명마다 감소하는 디바인 프로텍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됩니다. - 디바인 프로텍션 · 치명적인 상태 이상에 저항하는 횟수가 1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75초에서 80초로 증가됩니다. - 디바인 퍼니시먼트 · 스킬 최초 사용 여부와 무관하게 일정한 횟수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5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블레이드 퓨리 · 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팬텀 블로우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5%에서 330%로 증가됩니다. - 히든 블레이드 · 데미지가 140%에서 240%로 증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펫 자동 버프에 등록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헌티드 엣지에 추가타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빠른 간격으로 연속 공격하는 일부 스킬에 가끔 추가타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헌티드 엣지 · 수라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20%에서 950%로 증가됩니다. · 수라의 검풍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2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 나찰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10%에서 860%로 증가됩니다.
■ 보우마스터 - 아머 피어싱 · 몬스터 방어율을 무시하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패스파인더 - 트리플 임팩트 · 스플릿 미스텔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에인션트 가이던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8%로 증가됩니다. - 커스 인챈트 · 완전해진 렐릭의 힘으로 인챈트 포스에 특정 저주의 힘을 새길 수 있게 되는 신규 스킬입니다. - 어드밴스드 카디널 포스 · 카디널 블래스트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카디널 디스차지의 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엣지 오브 레조넌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0%에서 880%로 증가됩니다. - 에인션트 아처리 · 에디셔널 디스차지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0%p에서 65%p로 증가됩니다. · 에디셔널 블래스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0%p에서 70%p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로드 - 쿼드러플 스로우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70%에서 540%로 증가됩니다. - 다크 세레니티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벨린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10%로 감소됩니다. - 블리딩 톡신 · 출혈 데미지가 1000%에서 2000%로 증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80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펫 자동 버프에 등록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스프레드 스로우 · 쿼드러플 스로우 사용 시 추가되는 방향의 데미지가 쿼드러플 스로우의 데미지의 일정 비율이 아닌 고정 데미지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풍마수리검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다크로드의 비전서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850%로 증가됩니다.
■ 바이퍼 - 바이퍼지션 · 공격력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펜트 스피릿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수룡의 의지 지속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라이트닝 폼 · 에너지 오브 1개 당 한 명의 적에게는 최대 14회까지만 공격 가능하게 됩니다. · 에너지 오브의 공격 횟수가 5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에너지 오브의 공격 간격이 약 20% 감소됩니다.
■ 캡틴 - 헤드 샷 · 마스터 레벨 기준 데미지가 980%에서 880%로 감소됩니다. - 언위어링 넥타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됩니다. - 불릿 파티 · 지속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5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약 20% 감소됩니다.
■ 미하일 - 로얄 오쓰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에서 18%로 감소됩니다. - 샤이닝 크로스-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0%에서 326%로 감소됩니다.
■ 플레임 위자드 - 번 앤 레스트 · MP를 흡수할 확률이 30%에서 22%로 감소됩니다. · MP를 흡수하는 양이 최대 MP의 10%에서 7%로, 보스 몬스터에게는 5%에서 4%로 감소됩니다.
■ 나이트워커 - 퀸터플 스로우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0%에서 253%로 증가됩니다. · 마지막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20%에서 1010%로 증가됩니다. - 다크니스 블레싱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쉐도우 바이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8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20%에서 1350%로 증가됩니다. - 래피드 스로우 · 가끔 서번트가 사용하는 래피드 스로우의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 - 스윙 연구 I, II · 스매쉬 스윙 이후 스윙 이외 공격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드레인 · 스킬 설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리빙 어택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30%로 증가됩니다. - 비욘더 · 키다운 시에도 연타 시와 액션 딜레이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하이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25%로 변경됩니다. - 스윙-리메인 타임 리인포스 · 스윙-보스 킬러 스킬로 변경됩니다.
■ 에반 - 드래곤 소울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MP를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윈드 점프 · 사용 후 발판이 없어도 텔레포트를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윈드 점프 후 사용하는 텔레포트는 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드래곤 다이브 · 스위프트 오브 썬더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0%p에서 150%p로 증가됩니다. - 스위프트 오브 썬더 · 첫 번째 ~ 네 번째 지점 충돌의 공격 범위가 약 20% 증가됩니다. · 마지막 지점 충돌의 공격 범위가 약 21% 증가됩니다. · 적이 충돌에 중첩해서 맞을 때마다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6회에서 9회로 증가됩니다. - 엘리멘탈 리셋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17%로 증가됩니다. - 드래곤 브레스 · 스위프트 오브 썬더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0%p에서 745%p로 증가됩니다. · 다이브 오브 어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420%p에서 620%p로 증가됩니다. - 브레스 오브 윈드 · 공격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브레스 오브 어스 · 공격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다이브 오브 어스 · 첫 번째 충돌의 공격 범위가 약 18% 증가됩니다. · 두 번째 충돌의 공격 범위가 약 30% 증가됩니다. · 세 번째 충돌의 공격 범위가 약 20%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0%에서 37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6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적이 충돌에 중첩해서 맞을 때마다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된 마법 잔해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0%에서 120%로 증가됩니다. - 드래곤 마스터 · 키다운 종료 시 스킬이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종료 시 남은 지속시간에 비례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종료 후 1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엘리멘탈 블래스트 · 미르 스킬을 사용한 후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중 엘리멘탈 블래스트를 사용하면 엘리멘탈 블래스트가 발동되지 않고 융합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00%에서 1550%로 증가됩니다. - 드래곤 브레이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5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 스파이럴 오브 마나 · 단축키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서클 오브 마나 사용 중 아래 방향키와 함께 서클 오브 마나를 한 번 더 사용하여 발동할 수 있습니다. · 공격 간격이 약 14% 감소됩니다. · 최대 16회까지만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 루미너스 - 셀프 리커버리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MP를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플렉션 · 전이 연출이 변경됩니다.
■ 메르세데스 - 유니콘 스파이크 · 공격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거스트 다이브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0%에서 280%로 증가됩니다. · 시전 중 적의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하이킥 데몰리션 · 시전 중 적의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엘리멘탈 나이트 · 냉기 정령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5%에서 435%로 증가됩니다. · 화염 정령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5%에서 435%로 증가됩니다. · 암흑 정령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5%에서 548%로 증가됩니다. - 이슈타르의 링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5%에서 316%로 증가됩니다. - 레전드리 스피어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00%에서 63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리프 토네이도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30%p에서 206%p로 증가됩니다. · 시전 중 적의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닝 엣지 · 디버프를 발생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거스트 다이브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70%p에서 237%p로 증가됩니다. - 롤링 문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에서 360%로 증가됩니다. · 시전 중 적의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스트라이크 듀얼샷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456%로 증가됩니다. - 래쓰 오브 엔릴 · 데미지가 465%에서 515%로 증가됩니다.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공격 당한 몬스터와의 충돌을 무시하는 디버프가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은월 - 폭류권 · 1타 공격 범위가 약 44% 증가됩니다. · 2타 공격 범위가 약 20% 증가됩니다. · 3타 공격 범위가 약 21% 증가됩니다. - 진 귀참 · 공격 범위가 약 20% 증가됩니다. · 히트 연출이 변경됩니다.
■ 팬텀 - 트와일라이트 · 디버프 효과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웨폰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빌 크라이 · 디버프 효과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데몬 슬래시-리메인타임 리인포스 · 데몬 슬래시-엑스트라 타겟으로 변경됩니다.
■ 데몬 어벤져 - 실드 체이싱 · 공격 범위가 약 40% 증가됩니다. · 목표한 적이 사라졌을 때 주변의 적을 재탐색하는 범위가 약 17% 증가됩니다. - 사우전드 소드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공격 범위가 약 12% 증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55% 감소됩니다. · 히트 연출이 변경됩니다. - 레버넌트 · 저장 가능한 분노량이 최대 HP의 200%에서 100%로 감소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41% 감소됩니다.
■ 배틀메이지 - 트리플 블로우 · 데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스 · 캐릭터 레벨 당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185%로 변경됩니다. - 쿼드 블로우 · 데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드레인 오라 · 준 데미지의 일정 비율만큼 MP를 회복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오디너리 컨버전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MP를 흡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스 컨트랙트 · 캐릭터 레벨 당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45%로 변경됩니다. - 데스 블로우 · 데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배틀 마스터리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데스 컨트랙트2 · 캐릭터 레벨 당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325%로 변경됩니다. - 디버프 오라 · 약화 지속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데스 컨트랙트3 · 캐릭터 레벨 당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500%로 변경됩니다. - 블랙 매직 알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525%로 감소됩니다.
■ 와일드헌터 -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 ·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p에서 180%p로 증가됩니다. · 공격 범위가 약 18% 증가됩니다. - 재규어 소울 · 아이콘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마그네틱 필드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로봇 팩토리 : RM1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로봇 마스터리 · 로봇이 너무 멀리 있을 때 데미지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쿨타임 리듀스 · 마그네틱 필드-이그노어 가드로 변경됩니다. - 디스토션 필드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 컨테이너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제논 - 핀포인트 로켓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가 150%에서 250%p로 변경됩니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역장, 관통, 지원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융합을 역장, 관통, 지원과 겹치는 지역에 사용 시 이전에 설치되어 있던 홀로그램 그래피티를 삭제하고 융합이 설치되게 됩니다. · 범위가 약 63% 증가됩니다. ·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9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오파츠 코드 · 지속 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오버로드 모드 · 초당 감소하는 MP가 최대 MP의 2% + 100에서 1% + 220로 변경됩니다.
■ 블래스터 - 스킬 캔슬 후 다음 스킬 연계가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리볼빙 캐논 · 매그넘 펀치, 더블 팡 사용 시 리볼빙 캐논을 직접 사용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자동으로 발동되게 됩니다. - 매그넘 펀치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에서 100%로 증가됩니다. · 매그넘 펀치 사용 중 발동되는 리볼빙 캐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에서 60%로 증가됩니다. · 매그넘 펀치 사용 중 발동되는 리볼빙 캐논의 공격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 실린더 과열에 의한 추가타가 V 코어 강화 효과를 받게 됩니다. · 리볼빙 캐논 코어가 리볼빙 캐논/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코어로 변경됩니다. - 더블 팡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에서 150%로 증가됩니다. · 더블 팡 사용 중 발동되는 리볼빙 캐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에서 100%로 증가됩니다. · 더블 팡 사용 중 발동되는 리볼빙 캐논의 공격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더킹 · 매그넘 펀치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90%p에서 100%p로 증가됩니다. - 건틀렛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웨이 · 매그넘 펀치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5%p에서 130%p로 증가됩니다. - 해머 스매시 · 더블 팡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90%p에서 130%p로 증가됩니다. - 플래시 무브 · 매그넘 펀치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5%p에서 216%p로 증가됩니다. -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III · 매그넘 펀치 사용 중 발동되는 리볼빙 캐논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40%p에서 210%p로 증가됩니다. · 더블 팡 사용 중 발동되는 리볼빙 캐논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0%p에서 170%p로 증가됩니다.
■ 카이저 - 가디언 오브 노바 · 고대 카이저의 영혼이 적의 위치로 텔레포트 할 때 같은 위치에 소환될 경우,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220%로 증가됩니다. - [발현] 스캐터링 샷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5%에서 155%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크 애로우 III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0%p에서 120%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화살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4%에서 216%로 증가됩니다. · 폭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4%에서 270%로 증가됩니다. · 회오리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에서 55%로 증가됩니다. - [처형] 팬텀 블레이드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5%에서 180%로 증가됩니다. - [처형] 테어링 나이프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에서 230%로 증가됩니다. - 리메인 인센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에서 110%로 증가됩니다. - 그라인딩 · [발현] 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0%p에서 120%p로 증가됩니다. - [발현] 폴링 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2%에서 515%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거대한 악의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4%에서 370%로 증가됩니다. - [처형] 체인 시클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에서 290%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2%에서 315%로 증가됩니다. - [처형] 포이즌 니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5%에서 360%로 증가됩니다. · 연속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9%에서 272%로 증가됩니다. - 그라인딩 II · 리메인 인센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75%p에서 120%p로 증가됩니다. · 테어링 나이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48%p에서 238%p로 증가됩니다. · 팬텀 블레이드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42%p에서 207%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의 화살, 폭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17%p에서 205%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의 회오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1%p에서 30%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10%p에서 180%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2%p에서 220%p로 증가됩니다. - 어댑트 투 데스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3%로 증가됩니다. -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220%에서 287%로 증가됩니다. - [발현] 드래곤 버스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885%로 증가됩니다. - [처형] 페이탈 블리츠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665%로 증가됩니다.
■ 카데나 - 체인아츠:체이스 · 칼로스가 그로기 상태에 있을 때 사용 시 그로기가 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III · 1 스택 당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11%에서 10%로 감소됩니다. - 웨폰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9%에서 16%로 감소됩니다. - 체인아츠:메일스트롬 · 스킬 이펙트가 캐릭터 뒤로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시커 엑스퍼트 · 스킬 설명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익절트 · 액션 딜레이가 약 18% 감소됩니다. - 에너지버스트 · 액션 딜레이가 약 25% 감소됩니다. - 스포트라이트 · 액션 딜레이가 약 22% 감소됩니다. - 마스코트 패밀리어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됩니다. - 트리니티 퓨전 · 단축키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트리니티와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여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우클릭으로 커스텀 커맨드 활성화 시 커맨드 발동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제로 -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태도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21%로 증가됩니다. - 대검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21%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스톰 브레이크 · 전기 지역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p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어스 브레이크 · 전기 지역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p 증가됩니다. - 공용 스킬, 초월자 스킬, 5차 스킬을 제외한 스킬의 히트 연출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 캐릭터로부터 구조물이 떨어지는 거리가 약 33% 감소됩니다. - 싸이킥 토네이도 · 물체의 투척 속도가 증가됩니다. · 물체를 투척 후 폭발하기까지의 시간이 감소됩니다. · 물체의 투척 거리가 약 21% 감소됩니다. · 1단계 폭발 범위가 약 20% 증가됩니다. · 2단계 폭발 범위가 약 5% 증가됩니다. · 3단계 폭발 범위가 약 4% 증가됩니다.
■ 일리움 - 디바인 실드 · MP를 흡수하는 양이 최대 MP의 10%에서 5%로, 보스 몬스터에게는 5%에서 3%로 감소됩니다. - 크래프트:자벨린 II · 자벨린 파편이 남아있을 때 자벨린을 사용하면 가끔 나중에 사용한 자벨린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 - 컨택트 카라반 · 교신 메시지 팝업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인 차지 드라이브 · 다른 스킬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약 25% 단축됩니다. - 스칼렛 차지 드라이브 · 다른 스킬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약 6% 단축됩니다. - 멈출 수 없는 충동 · 다른 스킬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약 5% 단축됩니다. - 너클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거스트 차지 드라이브 · 다른 스킬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약 26% 단축됩니다. -융합 진행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10%로 증가됩니다. - 어비스 차지 드라이브 · 다른 스킬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약 25% 단축됩니다. - 끝없는 고통 · 데미지가 300%에서 360%로 증가됩니다. · 심연의 파수꾼의 데미지가 100%에서 120%로 증가됩니다. - 근원의 기억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 폭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50%에서 1650%로 증가됩니다. - 새어 나오는 악몽 · 공격 횟수가 9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새어 나오는 흉몽 · 공격 횟수가 9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950%로 증가됩니다.
■ 호영 - 여의선 : 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0%에서 90%로 증가됩니다. - 토파류 : 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에서 100%로 증가됩니다. - 토파류 : 허/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에서 100%로 증가됩니다. - 파초풍 : 천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에서 150%로 증가됩니다. - 파초풍 : 허/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에서 150%로 증가됩니다. - 지진쇄 : 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0%에서 180%로 증가됩니다. - 지진쇄 : 허/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0%에서 180%로 증가됩니다. - 추적 귀화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득의 · 여의선 : 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95%p에서 205%p로 증가됩니다. · 토파류 류 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90%p에서 100%p로 증가됩니다. - 멸화염 : 천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0%에서 370%로 증가됩니다. - 멸화염 : 허/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0%에서 370%로 증가됩니다. - 금고봉 : 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0%에서 282%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20%에서 458%로 증가됩니다. - 권술 : 흡성와류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에서 256%로 증가됩니다. - 권술 : 호접지몽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5%에서 297%로 증가됩니다. - 고급 부채 숙련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에서 29%로 증가됩니다. - 득도 · 여의선 : 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95%p에서 307%p로 증가됩니다. · 토파류 류 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15%p에서 220%p로 증가됩니다. · 파초풍 류 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5%p에서 141%p로 증가됩니다. · 지진쇄 류 스킬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0%p에서 245%p로 증가됩니다. · 추적 귀화부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90%p에서 215%p로 증가됩니다. - 선기 : 영약 태을선단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선기 : 극대 분신난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권술 : 산령소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선기 : 강림 괴력난신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선기 : 천지인 환영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라라 - 발현 : 바람 그네 · 체공 속도가 증가됩니다. · 빛무리에서 위 방향키를 통해 체공을 시작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바람 그네 전체 영역 내에서 공중에서 위 방향키와 점프 키 키다운을 통해 체공을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 용맥의 자취 · 땅의 기운이 강하게 응집된 곳에 마력을 불어넣어 자취를 쫓을 용맥을 피워내고, 재사용 시 해당 위치로 순간 이동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용맥의 메아리 · 용맥 소모 시 MP 회복량이 1%에서 5%로 증가됩니다. - 자유로운 용맥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준비된 모든 용맥을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5차 스킬 ------------------------------------------------------------------------------------------------------------- ■ 프렌즈 월드 직업군과 초월자 직업군의 신규 5차 스킬이 추가됩니다. - 프렌즈 월드 직업군 · [이계의 잔상] : 다른 세계의 모습을 비추는 포탈을 연다. 포탈에 비친 몬스터는 이계에서의 모습이 억지로 드러난다. - 초월자 직업군 · [트랜센던트] : 빛, 생명, 시간의 초월자의 축복을 받는다. ※ 스킬 효과음은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추가됩니다.
신규 직업 <복수의 바람, 칼리> ------------------------------------------------------------------------------------------------------------- ■ 초보자 스킬 - [레미니선스] : 영지 에리모스로 귀환한다. ※ 테스트 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헤네시스로 귀환합니다. - [익스클루시브 스펠] : 주변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과 마력을 증가시킨다. - [이네이트 기프트] : 사막의 축복을 받아 공격 시 짧은 시간 동안 HP와 MP를 회복한다. 추가로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한다. - [매직 서킷] : 마력 날개를 지닌 레프는 특별한 마력 회로로 공격력과 마력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 1차 스킬 - [아츠 : 크로스 컷] : 차크람을 사선으로 휘둘러 전방의 적을 힘껏 벤다. - [스파크] : 점프 중 한 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한다.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해 위 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 [보이드 러쉬] : 잔상만 보일 정도로 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 [플레어] : 타고난 신체적 재능을 수련으로 더욱 강화한다. - [패이션스] : 극한의 인내심으로 훈련하여 이동속도, 점프력, 최대 이동속도, 회피율을 증가시킨다.
■ 2차 스킬 - [아츠 : 듀얼 엣지] : 차크람의 양날을 활용하여 전방을 강하게 벤다. - [아츠 : 크레센텀] : 순간적으로 빠르게 회전하여 주변의 적을 휩쓴다. 보이드 러쉬 이동 중 혹은 이동 후에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인새니티 I] : 잔상에 칼날을 덧대어 보이드 러쉬를 강화한다. 보이드 러쉬가 8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게 강화되며 이동 경로 상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된다. - [차크람 부스터] : 일정 시간 동안 차크람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 [차크람 마스터리] : 차크람 숙련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피지컬 트레이닝] : 신체 단련을 통해 행운을 증가시킨다. - [임펄스] : 복수심을 손 끝에 집중시켜 적의 급소를 순식간에 파악한다. ■ 3차 스킬 - [아츠 : 트리플 배쉬] : 차크람으로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참격을 수회 날린다. - [헥스 : 차크람 스윕] : 전방에 거대한 차크람을 던져 그 반동으로 후방으로 도약한다. - [서먼 차크리] : 넘쳐흐르는 마력으로 빚어낸 무기의 형상인 차크리를 남길 수 있게 된다. 소환된 차크리는 헥스 계열 스킬 사용을 통해 레조네이트로 발현시킬 수 있다. - [레조네이트] : 강력한 마력으로 소환된 차크리를 발현시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 된다. - [인새니티 II] : 더욱 강력한 잔상으로 보이드 러쉬를 추가 강화한다. 보이드 러쉬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며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보이드 인핸스] : 잔상을 가속하여 보이드 러쉬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킨다. - [디시빙 블레이드] : 적의 그림자를 흡수하여 자신의 힘으로 만든다. 보이드 계열 스킬 명중 시 일정 시간 동안 보이드 계열 스킬을 제외한 직접 사용하는 스킬 명중 시 추가타가 발동한다. - [인투이션] : 전투의 본질을 이해한다. - [비질런스] : 복수의 의지를 다진다. ■ 4차 스킬 - [아츠 : 플러리] : 순식간에 사라져 전방의 적을 수회 강력하게 벤다. - [헥스 : 차크람 스플릿] : 적들을 수회 공격하는 다수의 거대한 차크람을 전방에 던진다. - [헥스 : 차크람 퓨리] : 주변의 적을 갈기갈기 찢어버리는 고통의 영역을 펼친다. - [보이드 블리츠] : 잔상의 힘을 증폭시켜 전방에 잔상을 수개 쏟아낸다. - [데저트 베일] : 모래의 베일 속에 자취를 감춰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된다. - [레프의 용사] : 레프의 힘을 이끌어 낸다. - [레프 용사의 의지] :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난다. - [인새니티 III] : 잔상과 하나가 되어 움직임을 완성한다. - [차크람 엑스퍼트] : 차크람 숙련도와 공격력, 크리티컬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어센드] : 끝없이 높은 곳을 향하고자 하는 의지로 단련하여 전투 능력을 향상시킨다. - [리뎀션] : 복수를 완성한다. ■ 하이퍼 스킬 - [헥스 : 리인포스] : 헥스 계열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헥스 : 이그노어 가드] : 헥스 계열 스킬의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킨다. - [헥스 : 보스 킬러] : 헥스 계열 스킬의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레조네이트 : 애드 레인지] : 레조네이트로 발현된 차크리가 적을 찾는 범위를 증가시킨다. - [보이드-리인포스] : 보이드 계열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보이드-이그노어 가드] : 보이드 계열 스킬의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킨다. - [아츠-리인포스] : 아츠 계열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 [아츠-엑스트라 타겟] : 아츠 계열 스킬의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를 증가시킨다. - [아츠-보너스 어택] : 아츠 계열 스킬의 공격 횟수를 증가시킨다. - [데스 블로섬] : 모래로 빚은 절망의 장미를 개화한다. - [레이스 오브 갓] : 레프 고대신의 힘을 빌려 강력한 힘을 얻는다. - [오블리비온] : 순간적으로 마력을 응집시켜 무아의 경지에 다다른다. ■ 5차 스킬 - [헥스 : 판데모니움] : 혼돈의 영역을 펼친다. - [보이드 버스트] : 복수의 바람으로 강림하여 잔상조차 스치는 모든 적을 섬멸한다. - [아츠 : 아스트라] : 고대의 차크람을 불러낸다. - [레조네이트 : 얼티메이텀] : 내재된 마력을 극대화하여 서먼 차크리와 레조네이트를 각성시킨다. ■ 칼리의 메이플 유니온 효과가 추가됩니다. - 행운(LUK) 10/20/40/80/100 증가 ■ 칼리 관련 장비가 추가됩니다. - (Lev. 0) 앱실론 친위대 머리장식 - (Lev. 0) 앱실론 친위대 제복 - (Lev. 0) 앱실론 친위대 신발 - (Lev. 0) 하이 펠릭스 - (Lev. 10) 에넷 카니스 - (Lev. 30) 페룸 아퀼라 - (Lev. 50) 옵시딕 코버스 - (Lev. 60) 루베스 라체르타 - (Lev. 70) 다마스크 에쿠스 - (Lev. 80) 자피르 파시스 - (Lev. 90) 아시믹 카프라 - (Lev. 100) 크루소 아푸스 - (Lev. 100) 블랙 크샤마 - (Lev. 110) 드래곤 우르사 - (Lev. 110) 자쿰의 포이즈닉 제하르 - (Lev. 120) 브히제르 타루스 - (Lev. 120) 네크로 차크람 - (Lev. 130) 쟈이힌 루퍼스 - (Lev. 130) 로얄 반 레온 차크람 - (Lev. 140) 우트가르드 세투스 - (Lev. 140) 레이븐혼 차크람 - (Lev. 145) 마이스터 하이드라 - (Lev. 150) 파프니르 차크람 - (Lev. 160) 앱솔랩스 차크람 - (Lev. 200) 아케인셰이드 차크람 - (Lev. 200) 봉인된 제네시스 이클립스 - (Lev. 200) 제네시스 이클립스 - (Lev. 10) 보조무기 : 플레인 헥스시커 - (Lev. 30) 보조무기 : 브라이트 헥스시커 - (Lev. 60) 보조무기 : 브릴리언트 헥스시커 - (Lev. 100) 보조무기 : 인피니트 헥스시커 - (Lev. 100) 보조무기 : 이볼빙 인피니트 헥스시커 - (Lev. 100) 보조무기 : 블랙 인피니트 헥스시커 ※ 칼리의 튜토리얼 스토리와 맵, 스킬 효과음은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5차 전직은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전구 알림을 통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전직을 제외한 퀘스트 수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GM소리 올림 마무리 일격 도구 <난롯돌> 의미 1. '하스스톤'의 직역 : 난로(Hearth)+돌(Stone) 2. 난로의 불을 피우는 데 사용하는 돌. 즉, 잠재력을 갖고 불타오르라는 의미.
현재 주로 즐기는 게임 마탑(魔塔), 하스스톤, 메이플스토리(2019년 2월 12일에 복귀), Adventure Quest (미국 Artix 사의 RPG 게임)
[하스스톤] 현재 보유하는 하스스톤 황금 전설 카드 영혼노래꾼 움브라, 리로이 젠킨스, 질리악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 말리고스, 7ㅏ-르-7ㅔ,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모두 중립 직업, 현재 말리고스와 오닉시아, 학장 켈투자드를 제외하고 모두 정규에서 사용 불가) 7ㅏ-르-7ㅔ와 바쿠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는 팩에서 직접 획득
* 2019년 5월 25일 오후 6시 17분 야생에서 처음으로 전설 등급 달성!!!
* 2020년 7월 31일 일반 오리지널 팩에서 황금 오닉시아 획득!!! * 2021년 8월 19일 오후 10시 34분 야생에서 두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1년 12월 21일 오전 11시 59분 야생에서 세 번째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5월 19일 오전 10시 2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 2022년 6월 8일 오후 3시 43분 야생에서 전설 등급 달성!!!
[메이플스토리] 2019년 4월 8일 오전 1시 41분 5차 전직 완료!!! * 2024년 9월 21일부로 본캐 닉네임을 공개 상태로 전환했으며, 곧 인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예정입니다.
<아케인 리버 지역별 첫 진입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소멸의 여로 : 2019년 4월 8일 (2020년 2월 3일 졸업) (부 캐릭터 최초로는 제논으로 2020년 3월 24일에 입성) 츄츄 아일랜드 : 2019년 6월 21일 (2020년 2월 3일 졸업) 꿈의 도시 레헬른 : 2019년 8월 22일 (2020년 6월 10일 졸업) 신비의 숲 아르카나 : 2019년 10월 22일 (2020년 4월 17일 졸업) 기억의 늪 모라스 : 2020년 1월 21일 (2020년 11월 20일 졸업) 태초의 바다 에스페라 : 2020년 5월 20일 (2021년 2월 14일 졸업) 셀라스, 별이 잠긴 곳 : 2020년 9월 22일 문브리지 : 2021년 2월 4일 고통의 미궁 : 2021년 4월 4일 리멘 : 2021년 10월 28일 (단, 255레벨은 2021년 10월 26일에 달성) 세르니움 (前) (신의 도시 세르니움) : 2022년 2월 23일 (당시에는 260레벨을 달성했을 때 세르니움의 '前' 부분만 입장할 수 있었음) 세르니움 (後) (불타는 세르니움) : 2022년 10월 17일 (당시에는 265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호텔 아르크스 &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 : 2023년 1월 21일 (당시에는 두 군데 모두 270레벨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었음)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 : 2023년 6월 15일 (당시 레벨은 273이었으며 입장 가능 레벨이 275에서 270으로 낮아짐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 당일에 곧바로 입성)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 : 2023년 7월 9일 전함 아르테리아 : 2024년 2월 19일 (단, 280레벨은 전날인 2024년 2월 18일에 달성)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 2025년 6월 25일 탈라하트 : 2026년 하반기 ~ 2027년 상반기 (계획 중)
※ 참고 - 일반 전투력 : 스탯 창에 표시되는 전투력, 유니온 전투력 : 유니온 창에 표시되는 공격대 전투력 * 2019년 8월 28일 인벤 레벨 70 달성 & C 라이선스 구입!!! * 2019년 11월 7일 본 캐릭터 '칠요의 몬스터 파커' 훈장 획득!!! * 2020년 4월 30일 유니온 레벨 1,000 달성! * 2020년 6월 23일 유니온 레벨 1,500 달성! * 2020년 9월 3일 유니온 레벨 2,0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1,972에서 2,416으로 급격히 증가) * 2020년 9월 27일 유니온 레벨 2,500 달성! * 2020년 10월 1일 유니온 전투력 1억 돌파! * 2020년 12월 22일 오전 12시 22분 인벤 레벨 75 달성!!! * 2021년 1월 19일 유니온 레벨 3,000 달성!!! * 2021년 2월 14일 아케인 심벌 6종류 모두 졸업!!! * 2021년 2월 26일 유니온 레벨 3,500 달성 (버닝 서버 캐릭터 리프 덕분에 3,251에서 3,521로 급격히 증가) * 2021년 2월 28일 유니온 전투력 1.5억 돌파! * 2021년 3월 4일 개인 길드 해체 후, 본캐는 단체 길드로 이동 * 2021년 5월 13일 유니온 레벨 4,000 달성!!! * 2021년 5월 27일 유니온 전투력 2억 돌파!!! (그날 유니온 레벨 4,101) * 2021년 7월 25일 유니온 전투력 2.1억 돌파! (두 달 동안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가 그대로인 상태에서 전투력 1천만 증가) * 2021년 8월 15일 유니온 레벨 4,5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2억 돌파! * 2021년 9월 9일 버닝 서버에서의 리프를 통해 유니온 레벨 5,000 달성, 유니온 전투력 2.4억 돌파!!! * 2021년 9월 24일 유니온 레벨 5,500 달성!!! * 2021년 11월 3일 유니온 전투력 2.9억 돌파!!! * 2021년 12월 30일 유니온 레벨 6,0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 3억도 돌파!!!!!! (유니온 레벨을 정확히 6,000까지 올렸으며 그때의 유니온 전투력은 305,004,660) * 2022년 1월 27일 무릉 도장 50층 돌파!!! * 2022년 2월 14일 유니온 전투력 3.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1년 12월 30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3월 10일 유니온 레벨 6,5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28,262,703) * 2022년 3월 21일 유니온 레벨 7,000 달성!!!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37,662,160) * 2022년 4월 11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3.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3월 2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6월 11일 유니온 레벨 7,500 달성과 동시에 유니온 전투력 3.5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358,445,957) * 2022년 6월 24일 인벤 레벨 80 달성!!! * 2022년 6월 29일 유니온 전투력 3.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7일 부캐 최초로 250레벨 달성!!! (제논으로 달성) * 2022년 8월 10일 유니온 전투력 3.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2년 8월 29일 3번째 250레벨 달성!!! (라라로 달성) * 2022년 8월 31일 38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0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1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17,532,189) * 2022년 9월 8일 41명의 유니온 캐릭터로 유니온 레벨 8,500 달성 및 유니온 전투력 4.3억 돌파!!! (달성 직후의 전투력은 430,677,014) * 2022년 9월 30일 유니온 레벨 8,800 달성! * 2022년 10월 13일 유니온 레벨에 반영되는 42명의 캐릭터 모두 200레벨 달성!!! (완료 직후의 유니온 레벨은 8,842) * 2022년 12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3월 버닝 서버에서 신궁을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4.5억 돌파! (추정,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4월 12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5일 세르니움 심벌 졸업!!! (단, 11레벨로 올리는 비용은 2023년 5월 18일에 지불한 것으로 추정) * 2023년 5월 16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2년 9월 8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5월 16일 오후 유니온 레벨 9,000 달성!!! * 2023년 5월 1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3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4.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6월 25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3일 유니온 전투력 5.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7월 28일 오전 유니온 레벨 정확히 9,100 달성! * 2023년 9월 8일 새벽 유니온 전투력 5.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9월 10일 새벽 42번째 210레벨 달성!! * 2023년 10월 17일 새벽 유니온 레벨 9,200 달성! (하루 동안 9,196에서 9,203으로 상승) * 2023년 11월 1일 제논과 라라가 동시에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5.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6일 신궁이 25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3년 12월 31일 본캐인 팔라딘이 279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5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월 10일 밤 유니온 레벨 9,300 달성! (하루 동안 9,291에서 9,307로 상승) * 2024년 2월 1일 호영이 22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2월 15일 하드 검은 마법사 첫 처치 및 다음날인 2024년 2월 16일 제네시스 무기 해방 시작!!! * 2024년 2월 18일 본캐인 팔라딘이 28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16일 밤 유니온 레벨 9,400 달성 (하루 동안 9,399에서 9,402로 상승) 및 그 다음날 (17일) 새벽 나이트로드가 21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5.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3월 21일 유니온 전투력 공식 변경 및 버닝 서버에서 리프한 220레벨 썬·콜 덕분에 유니온 전투력 6.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4월 12일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40 돌파! * 2024년 4월 29일 새벽 섀도워가 218레벨을 달성하고, 카이저의 일반 전투력도 오르면서 유니온 전투력 6.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4일 아르크스 심벌 졸업!!! * 2024년 5월 20일 밤 바이퍼가 21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5월 30일 새벽 인벤 레벨 85 달성!!! * 2024년 6월 10일 밤 제논이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3년 5월 16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6월 11일 밤 라라가 263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9,500 달성과 함께 유니온 전투력도 6.5억 돌파!!! * 2024년 6월 18일 오디움, 도원경 심벌 동시 졸업!!! * 2024년 7월 19일 새벽 데몬 어벤저가 23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8월 28일 데몬 어벤저가 251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9월 5일 본캐 제네시스 무기 해방 완료!!! * 2024년 9월 15일 데몬 어벤저가 257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6.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0월 16일 버닝 서버에서의 260레벨 아란 리프로 유니온 전투력 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1월 15일 새벽 본캐 전투력 (스탯)이 증가하면서 유니온 전투력도 7.1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4년 12월 1일 아르테리아 심벌 졸업!!! (정확히는 성장을 그 전날에 완료해서 그날 레벨 업까지 완료) * 2024년 12월 30일경 유니온 전투력 7.2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2월 22일경 유니온 아티팩트 레벨 50 돌파!!! * 2025년 3월 7일 유니온 전투력 7.3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4월 16일경 히어로가 24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4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5월 21일 챌린저스2 서버의 260레벨 바이퍼가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6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유니온 전투력은 약 7.47억에서 약 7.62억으로 증가) * 2025년 6월 13일 새벽 메카닉이 26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7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9월 27일 새벽 제논과 라라가 270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8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0월 14일 캐넌 슈터가 23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레벨 정확히 9,900 달성! * 2025년 11월 7일 새벽 캐넌 슈터가 255레벨을 달성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7.9억 돌파! (유니온 등급과 전투원 수는 2024년 6월 11일 당시 그대로) * 2025년 11월 19일 챌린저스3 서버의 275레벨 렌이 루나 서버로 리프하면서 유니온 전투력 8.2억 돌파! * 2025년 12월 유니온 레벨 10,000 달성 예정
<주간 및 월간 보스별 첫 1인 격파 날짜 (본 캐릭터 기준,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한 경우도 해당하며 연습 모드를 통해 성공했다면 날짜 옆에 '(연습)'이라고 표시)> 이지 시그너스 : 2019년 4월 17일 하드 힐라 : 2019년 8월 14일 노멀 시그너스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자쿰 : 2019년 9월 7일 카오스 핑크빈 : 2019년 9월 20일 카오스 반반 : 2019년 12월 1일 카오스 피에르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블러디 퀸 : 2020년 2월 11일 카오스 벨룸 : 2020년 3월 9일 하드 매그너스 : 2020년 3월 9일 카오스 파풀라투스 : 2020년 6월 16일 노멀 스우 : 2020년 9월 1일 노멀 데미안 : 2020년 9월 25일 노멀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1년 8월 12일 이지 루시드 : 2021년 5월 14일 이지 윌 : 2022년 1월 6일 노멀 루시드 : 2021년 10월 1일 노멀 윌 : 2022년 1월 28일 노멀 더스크 : 2022년 2월 1일 노멀 듄켈 : 2022년 4월 21일 하드 스우 : 2022년 5월 31일 하드 데미안 : 2022년 7월 18일 하드 루시드 : 2023년 7월 17일 노멀 진 힐라 : 2023년 8월 20일 하드 윌 : 2023년 8월 23일 카오스 더스크 : 2023년 9월 16일 카오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 : 2023년 12월 23일 하드 듄켈 : 2024년 2월 1일 하드 진 힐라 : 2024년 2월 3일 노멀 세렌 : 2025년 2월 28일 이지 칼로스 : 2025년 8월 17일 하드 검은 마법사, 이지 최초의 대적자 : 2025년 하반기 예정 이지 카링, 하드 세렌 : 2026년 상반기 예정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목록(서버 : 루나, 유니온 레벨 9,988, 유니온 전투력 최고 823,066,900, 현재 821,526,244)>
本 캐릭터 (등급 SSS) : 레벨 285 팔라딘 (순수 아케인 포스 1,320, 순수 어센틱 포스 620) 2009년 1월 21일에 생성 * 주의 : '난롯돌' 닉네임을 가진 캐릭터가 메이플에 존재하지만, 제가 키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또, 제 본 캐릭터의 닉네임은 '난롯돌'이 아닙니다.
메이플 gg 보러 가기 공식 사이트 캐릭터 상세 정보 : 모든 항목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핸즈 : 상시 열람 가능 메이플 홈 : 누구에게나 상시 개방 <유니온 아티팩트(아티팩트 레벨 : 53)> 올 스탯, 공격력 & 마력, 대미지, 보스 공격 시 대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대미지, 크리티컬 확률, 아이템 드롭율, 추가 경험치 : 10레벨 메소 획득량, 버프 지속 시간, 소환수 지속 시간 : 9레벨 * 몬스터 라이프 폐지 전 농장 이름은 제 인벤 닉네임과 동일한 '난롯돌'이었습니다. <유니온 캐릭터 목록> * 푸른색으로 표시된 것은 '아케인 심벌 : 소멸의 여로'를 보유한 캐릭터 * 챌린저스 서버에 있는 캐릭터는 유니온 레벨에 합산되지 않음
* 렌 : 레벨 275, 모든 종류의 아케인 심벌 보유, 등급 SSS Adventure Quest : 가디언 (유료 회원) 살펴보기 2007년 9월 12일에 생성했으며 그해 12월 11일에 '가디언'이 됨 그 게임에서도 팔라딘으로 활동 중 주의 :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해야 합니다.
* Adventure Quest는? 미국 Artix 사에서 2002년부터 운영 중인 플래시, 1인용 온라인 RPG 게임으로, 전투를 턴 방식으로 진행하며 무기, 갑옷, 펫, 아이템을 알맞게 맞춤으로써 전투를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