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1. 현재 하드 스우가 격파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한계치는 늘리는 쪽으로 진행하는 것.
2. 불편 요소 해결

<아이템 관련>
류드의 검이 롤백됩니다. 또한 직업제 엠블렘이 추가되며 여러 효용성이 떨어지는 아이템들을 상향합니다.
사실 최종 타격 횟수를 1 늘려준다는 류드의 검은 참신하지만, 특정 직업의 일부 스킬과 지나친 시너지 효과를 내는 문제가 있었기에, 발동 확률을 70%로 조정한 바 있습니다. 이제 여러 스킬들이 조절되어 효율이 지나치게 낮아지는 문제가 생겼기에, 이제 롤백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부 아이템들이 상대적으로 획득 난이도에 비해 성능이 낮은 문제가 있어 이를 상향합니다.

[류드의 검]: 추가타 발동 확률이 7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라이트시커]: 기본 공격력이 상향되고 특수 효과가 추가됩니다.
(기본 공격력 210 -> 270, 모든 파이널어택 계열 스킬의 발동 확률 15% 증가 옵션 추가)

[알리샤의 광휘]: 이제 100,000 시드 포인트로 변질된 알리샤의 스태프를 해방시킬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스 크라운]: 신규 옵션이 추가됩니다. (보스 공격시 데미지 + 10%)

[오션 글로우 이어링]: 럭키 아이템 효과가 추가됩니다.

(모든 엠블렘 아이템의 레벨제한은 100입니다)
[기사단장의 휘장]: 신규 시그너스 기사단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불가능입니다.

[여제의 수호자 엠블렘]: 신규 미하일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가능입니다.

[메이플 히어로즈 엠블렘]: 신규 영웅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불가능입니다.

[블랙 데빌즈 엠블렘]: 신규 데몬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가능입니다.

[레지스탕스 엠블렘]: 신규 레지스탕스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불가능입니다.

[듀얼코어 메카닉 CPU]: 신규 메카닉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가능입니다.

[초월자의 증표]: 신규 제로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불가능입니다.

[이계의 용사 엠블렘]: 신규 키네시스 전용 엠블렘으로, 교환 불가능입니다.

[보스 아레나 엠블렘]: 현재 잠재 능력을 100제 엠블렘으로 이전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옵션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최대 유니크 까지만 보존됩니다.


<스킬 관련>

0.    모험가 공통

시그너스의 궁극의 모험가 스킬을 얻기 쉬워지고에픽 어드벤쳐가 수정됩니다.


궁극의 모험가가 현재 생성이 불가능하다는 점과 일부 직업의 부실한 사냥 능력이 지속적으로 문제되어 왔기 때문에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가하고자 합니다또한일부직업(예로 신궁)이 에픽 어드벤쳐 효과가 저조했던 문제를해결하기 위해 효과를 일부 변경합니다.

이제 월로를 5개만 모으면 되며월로의드랍률이 영구히 5배 증가합니다또한 스킬별로 모으는아이템조건이 삭제되어 월로 퀘스트 직후 습득할 수 있게 됩니다스킬을 습득하기만 하면 50, 70, 90, 110레벨에 스킬이 각각 강화됩니다.


[미하일의 소울 드라이버]: 범위가이제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하며 스킬 레벨당 데미지 상승치가 증가하고 타수가 증가됩니다. (180% 4 -> 240% 5)


[오즈의 플레임 기어]: 시전시 최초 데미지가 추가되며이와 함께 도트를 바로 적용합니다. (최초데미지 300% 3)


[이리나의 윈드 피어싱]: HP 회복효과가 강화되며 데미지를 낮추고 공격 횟수와 공격 사정거리를 상향하였습니다. (720% 1 -> 280% 4)


[이카르트 뱀파이어]: 기본데미지와 범위를 소폭 상승시켰으며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80% 4 -> 130% 4)


[호크아이의 샤크 웨이브]: 공격횟수가 추가되었습니다. (510% 1 -> 3)


[에픽 어드벤쳐]: 최대데미지 제한 증가가 5,000,000 고정값에서 현재 최대 데미지의10%만큼 추가 상승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    히어로

오래된 크리티컬 관련 공식이 수정되며 한계치가강화됩니다.


지나치게 떨어지는 저 레벨 구간 사냥능력을 소폭 보강해 시그너스 궁극의 모험가 스킬과 함께 진입 장벽을 낮추고화력에 모든 것을 투자한 근접 딜러의 모습으로 변화시키려 합니다.


<크리티컬 공식이 타 직업과 같은 방식으로 수정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전사공통으로 1차부터 스탠스 효과 100%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차의 스탠스 스킬은 삭제됩니다.


[웨폰 마스터리]: 크리티컬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15%)


[콤보 포스]: 이제 공중에서시전시 자동으로 아래 커맨드 스킬이 사용됩니다어드밴스드 콤보 스킬 습득 이후 이펙트 색상이 변경됩니다.(빨간색)


[브랜디시]: 범위가 소폭증가하며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됩니다. (20px증가, 20%)


[코마]: 콤보 카운터를소비해 전방으로 강력한 일격을 날린 후 크리티컬 확률이 대폭 증가하는 버프를 얻는 신규 3차 스킬입니다. (마스터레벨 10)

(콤보 카운터 3 소비. 500% 데미지로 6마리의 적을2번 공격사용 후 30초간 크리티컬 확률이 30% 증가하는 버프 발생재사용 대기시간 5)


[패닉]: 암흑 효과가발동될 확률이 100%로 고정되었으며 마스터레벨이 10으로감소됩니다마스터 시 그 외의 효과는 동일합니다어드밴스드콤보 스킬 습득 이후 이펙트 색상이 변경됩니다.(빨간색)


[인듀어]: 물리 방어력과마법 방어력을 100%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상태이상 및 속성 내성 증가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30% -> 40%)


[브레이브 슬래시]: 이펙트가롤백되었으며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컴뱃 마스터리]: 크리티컬최소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마스터 시 15%)


[레이징 블로우]: 타수가감소하며 데미지가 감소됩니다이제 일반 레이징블로우와 인레이지 상태의 레이징블로우의 타수와 데미지가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215% 7 -> 180% 6)


[인레이지]: 영구적으로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35%) 최종 데미지 상승량이 감소하였습니다. (60% -> 50%)


[광전사의 힘]: 일정시간 동안 피격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며 크리티컬 최소최대 데미지를 대폭 증가시키는신규 스킬입니다추가로 패시브 효과로 최대 데미지 제한이100,000,000으로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MP 40 소비. 180초간공격 속도 1단계 증가피격 데미지 40% 감소 및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20%, 최대 데미지 20% 증가. [패시브효과]: 최대데미지 제한 100,000,000)


[스탠스]: 삭제되었습니다.


[인사이징]: 디버프 지속시간이 대폭 증가하였으며 콤보 카운터 소모 개수가 감소합니다. (콤보 카운터 4 -> 2개 소모지속시간30 -> 50)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데미지가하향 조정되었습니다. (250% 2 -> 190% 2)

 

2.    팔라딘

일부 불편했던 점과 한계치가 개선됩니다.


팔라딘의 유틸과 딜량의 균형은 잘 유지되고 있으나일부 불편했던점이 있어 이를 수정하려 합니다종합적으로 소폭 상향으로 예상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전사공통으로 1차부터 스탠스 효과 100%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차의 스탠스 스킬은 삭제됩니다.


[위협]: 발동 확률이상향됩니다. (75% -> 80%) 하이퍼스킬 보너스 찬스 사용 시 100%가 됩니다.


[블래스트]: 버프 지속시간증가의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으며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 및 방어율 무시 증가 효과가 다른 스킬로 이동합니다.


[스탠스]: 삭제되었습니다.


[디바인 차지]: 데미지가대폭 상승합니다.


[디바인 마스터리]: 성스러운힘으로 적의 방어를 꿰뚫어보아 방어력을 일부 무시하고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신규 버프 스킬입니다. (블래스트에서이관됨추가로 영구적으로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MP 50 소비. 200초간크리티컬 확률 40%, 방어 무시율 30% 증가. [패시브효과]: 최대 데미지 제한80,000,000)


3.    다크나이트

지나치게 강력했던 일부 스킬이 조정되며 한계치와불편한 점이 개선됩니다.


다크나이트는 강력한 무적 부활기와 HP 흡수를 가진 직업군으로 데미지가매우 높은 편이었습니다이번 패치에서는 이 점을 반영해 데미지를 약간 하향하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한계치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또한 효용성이 낮았던 비홀더 관련 스킬을 조정하여 사냥 능력을상향하려고 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전사공통으로 1차부터 스탠스 효과 100%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차의 스탠스 스킬은 삭제됩니다.


[비홀더]: 이제 사망 후 부활 시 남아 있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피어싱 쓰루]: 데미지가상승합니다. (201% -> 241%)


[하이퍼 바디]: 이제현재 체력이 차 있는 비율을 유지한 채로 최대 HP가 증가하게 됩니다. 패시브 효과로 최대 체력 일정량 당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MaxHP 2000 당 공격력 1 증가)


[아이언 월]: 받는 피해량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0%)


[로드 오브 다크니스]: 크리티컬최소 데미지가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로 변경됩니다최대 HP 비례회복량이 5%에서 10%로 상승하였습니다.


[비홀더 쇼크]: 비홀더도미넌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소환수 데미지가 아닌 캐릭터 데미지 적용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범위가대폭 상승하며 데미지와 공격 횟수가 상향되었습니다.

(최대 10명의 적에게 340% 데미지로 5번 공격재사용대기시간 10)


[인듀어]: 물리 방어력과마법 방어력을 100%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상태이상 및 속성 내성 증가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20% -> 40%)


[라만차 스피어]: 영구적으로피어싱 쓰루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50%p 증가)


[다크 임페일]: 영구적으로비홀더 쇼크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20%p 증가데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280% -> 260%)


[비홀더스 리벤지]: 캐릭터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되며 범위 스킬로 수정되었습니다.

(피격 시 비홀더가 100% 확률로반격해 주변 최대 8마리의 적에게 330% 데미지로 4번 공격하고 최대 HP 12% 회복재발동 대기시간 5)


[궁그닐 디센트]: 데미지가하향 조정됩니다. (250% -> 225%)


[스탠스]: 삭제되었습니다.


[다크니스 큐어]: 사용즉시 체력을 회복하고 HP 최대치에 비례한 공격을 포함해 모든 공격에 대해 감소된 피해를 받으며 영구적으로데미지 최댓값이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100 소비최대체력의 100% 즉시 회복 후 3초간 모든 피해에 대해 30% 감소된 피해만 받음재사용 대기시간 25. [패시브효과]: 데미지최댓값 80,000,000으로 증가.


4.    아크메이지(,)

여러 불편사항이 수정되고 한계치가 높아집니다.


그동안 수 차례 하향을 거치며 지나치게 강력했던 화력을 밸런스에 맞게 조절해 왔으나필요 이상으로 과한 편의성 조정을 가한 것 같습니다이에 공통스킬들을 형평성에 맞게 조절하고 불편한 요소 몇 가지를 해결하려 합니다.


[엘리멘탈 드레인]: 최종데미지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3% -> 2%)


[엘리멘탈 리셋]: 최종데미지 증가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40% -> 50%)


[익스트림 매직(,)]: 지속 데미지를 받는 시간이 상향 조정됩니다. (10 -> 20)


[엘리멘탈 어댑팅(,)]: 보호막 재생성률과 최대 재생성 가능 횟수가 상향됩니다. (80% -> 90%, 5 -> 7)


[마나 번]: 해당 효과가 발동될 경우 시전자의 마나가 일정량 회복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마나의 8% 회복)


[퍼번트 드레인]: 최종데미지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5% -> 4%)


[패럴라이즈]: 데미지가하향 조정됩니다. (250% -> 225%)


[인피니티]: 시전 중데미지 최댓값이 함께 증가하며영구적으로 데미지 최댓값이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또한, 4초당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량이 상향조정됩니다. (4초당 9 -> 10%, 데미지 최댓값 4초마다 10,000,000씩 증가.[패시브효과]: 데미지 최댓값 70,000,000)


[파이어 오라]: 초당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0 -> 5)


[메기도 플레임]: 작동방식이 변경됩니다이제 해당 적 주위로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주변 전체에 피해를 입힙니다데미지와 도트 데미지는 동일합니다.


5.    아크메이지(,)

데미지가 소폭 상향되며 한계치가 상향됩니다.


현재 아크메이지(,)의 밸런스는 적절하다고 판단되나낮은 한계치가 불편 요소로써 작용하고있었으므로한계치를 상향합니다.


[썬더 스톰]: AI를개선하였으며 캐릭터 데미지 적용 공식을 따르도록 수정하였습니다데미지가 소폭 하향됩니다. (310% -> 280%)


[인피니티]: 시전 중데미지 최댓값이 함께 증가하며영구적으로 데미지 최댓값이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 (데미지 최댓값 4초마다10,000,000씩 증가. [패시브효과]: 데미지최댓값 70,000,000)


[프로즌 오브]: 선딜레이가감소합니다.


[라이트닝 스피어]: 최대데미지 제한이 상승합니다. (데미지 최댓값 99,999,999)


[아이스 오라]: 초당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0 -> 5)


6.    비숍

한계치가 상향됩니다.


낮은 화력에 대비해 압도적인 유틸리티 능력을 보유한 비숍이지만, 지나치게 한계치가 낮았던 문제가 있었기에, 이번에 이를 상향하려고 합니다.


[인피니티]: 시전 중 데미지 최댓값이 함께 증가합니다. (데미지 최댓값 4초마다 10,000,000씩 증가.)


[벤젼스 오브 엔젤]: 데미지 최댓값 증가량이 증가되었습니다. (55,000,000 -> 90,000,000)


7.    보우마스터

소소한 변경입니다.


보우마스터는 애로우 플래터와 폭풍의 시 조합으로 준수한 딜량과 높은 한계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따라서 수정할 점이 많지 않다고 봅니다확률에 의존하는 딜링 시스템을소폭 개편하였으며 특정 컨텐츠에서 일부 스킬이 지나칠 정도의 효율을 발휘하던 문제 정도가 수정됩니다.


[애로우 플래터]: 이펙트색상이 파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또한 이제 헤카톤 컨텐츠에서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드밴스드 퀴버]: 마법화살의 발동 확률이 하향됩니다. (60% -> 45%)


[폭풍의 시]: 데미지가 상향됩니다. (330% -> 360%)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55,000,000으로 설정됩니다.


8.    신궁

지나칠 정도로 심했던 데미지 편차가 감소하고한계치가 상향됩니다.


신궁은 DPM 차트에서 항상 상위권에 랭크될 정도로 강한 화력을 내는저격수 직업군이지만크리티컬 데미지 편차가 심하고 비교적 빠르게 한계 데미지에 도달하는 모습이 보였기때문에 이번에 수정하려고 합니다.


[볼트 럽쳐]: 이제 첫공격이 적중하지 못해도 주변에 튀기는 화살이 적중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인 킬러]: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300 -> 180)


[크로스보우 엑스퍼트]: 크리티컬최대 데미지 증가 옵션이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증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15% -> 15%)


[애로우 일루젼]: 설치딜레이가 감소하였고, AI가 개선되었으며 끌어당기는 범위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일루젼 스탭]: 피격 피해 감소 효과 미적용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피어싱]: 최대 타겟수가 증가합니다. (6 -> 8)


[스나이핑 – 리미트 캔슬러]: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합니다. (500,000,000 ->899,999,999)


[롱 레인지 트루샷]: 재사용대기시간 중 상태이상 내성이 증가하고 공격 시 HP를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패시브 효과로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중 상태이상 내성20% 증가공격 시 가한 데미지의 1% HP로 회복제한 비율 최대 HP 4%. [패시브 효과]: 최대 데미지 제한 100,000,000 증가)


9.    나이트로드

지나친 사냥 능력을 하향하고 한계치를 상향합니다.


현재 나이트로드는 쇼다운의 추가 경험치량과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 스킬로 일정 아이템 이상을 보유할 경우 막강한 사냥 속도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 스킬을 이용한 사냥은 의도된 방식이 아니기에이를 하향하되쇼다운의 경험치 증가량을 롤백하여 약간의 보상을주고자 합니다또한 보스에서 한계치가 낮은 문제가 있어 이를 상향합니다.


[윈드 탈리스만]: 삭제되었습니다.


[블러드 스로우]: 사용시 적을 공격하며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스스로를 회복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70 소비. 140% 데미지로 4회 공격 후 최대 HP 25% 회복재사용 대기시간 10)


[마크 오브 어쌔신]: 이제적의 HP 1 아래로 내릴 수 없습니다.


[쉐도우 웹]: 공격 반사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게 수정되었습니다.


[쉐도우 파트너]: 분신의데미지 최댓값이 본체와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쇼다운 챌린지]: 추가경험치량이 증가합니다. (10% -> 20%)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 이제적의 HP 1 아래로 내릴 수 없습니다.


[블리딩 톡신]: 패시브효과로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데미지 최댓값 80,000,000)


10.    섀도어

암살의 데미지가 상향되며 한계치가 증가하고데미지가 크게 증가합니다.


현재 섀도어는 다소 부족한 딜량을 가진 상태로 보입니다따라서 한계치가낮았던 주력 스킬의데미지 최댓값을 증가시켜주고 효용성이 낮은 일부 스킬들을 상향 조정하려고 합니다.


[쉐도우 파트너]: 분신의데미지 최댓값이 본체와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메소 익스플로전]: 영구적으로공격 후 땅에 메소가 떨어져 있을 경우 적에게 날아가 추가 피해를 입히는 파이널 어택’ 

계열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

(공격 시 70% 확률로주변에 존재하는 메소가 날아가 적을 타격해 120% 데미지로 2회공격)


[쉐도우 스트라이크]: ‘다크사이트’ 중에만 사용할 수 있는 3차 신규 스킬입니다순간적으로 250 거리 앞의 위치로 이동하며 텔레포트 판정입니다. (어썰터 이펙트 사용이동 후 다크 사이트를 해제하고 다음 1회의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합니다.해당 스킬로 해제된 경우다크 사이트의 쿨타임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MP 60 소모. 250 앞으로이동 후 다음 1회 스킬의 최종 데미지 60% 증가재사용 대기시간 5)


[엣지 카니발]: 4차스킬로 변경됩니다타격 횟수가 감소하고 데미지가 대폭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메소 익스플로전 추가 타격의 확률과 데미지가 증가하는 패시브가 추가됩니다.

(데미지 138% ->450%. 공격 횟수 8 -> 7. 재사용 대기시간5초 추가. [패시브효과]: 메소 익스플로젼추가 공격의 확률이 90%로 증가데미지 200%p 증가)


[연막탄]: 마스터레벨이 10으로 감소합니다.


[섀도어 인스팅트]: 마스터레벨이 10으로 감소합니다.


[프리마 크리티컬]: 이제암살 마지막 공격의 크리티컬 공격으로는 프리마 크리티컬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암살]: 기본 데미지최댓값이 100,000,0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메소 익스플로전 – 이그노어가드]: 삭제되었습니다.


[메소 익스플로전 – 에디셔널리인포스]: 메소 익스플로전 추가 공격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신규하이퍼 강화 스킬입니다.


[암살 – 리미트 캔슬러]: 데미지 최댓값이 증가합니다.

(70,000,000 -> 13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