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아이디어 – JAN3, 2016

직업 간 밸런싱

 카오스 벨룸과 하드 매그너스를 기준으로, 일부 직업을 조정하고자합니다.

[1] 아크메이지 불/

 [미스트 이럽션]
미스트 이럽션은 불/독의 딜량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데다가 그 성능 또한 뛰어난 스킬이었지만오히려 지난 패치에서 상향을 받았습니다. 컨셉을 유지하면서 직업 자체의 딜량을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고자합니다.
[신규] 해당 적에게 깔린 미스트의 수에 따라최종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게 됩니다. 추가 공식은 도트의 수에 따른 최종 데미지의 증가 수치와 같고, 증가 수치간에는 합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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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하이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신규] [하이퍼] 링크드 리인포스 : 포이즌 미스트의 지속 시간 10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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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미스트 5스택으로인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7
도트데미지 5스택으로 인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2 -> 7
방어율무시 수치 : 40% -> 60%
재사용대기시간 : 10 -> 44
데미지 : 345% -> 232%
타격횟수 : 8 -> 15

[포이즌 미스트]
사냥 편의와 미스트 이럽션의 난이도를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설정하는 대신 지속 시간을 늘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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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 5
지속시간 : 15 -> 20

[플레임 헤이즈]
4차 직후의 레벨 구간에서 플레임 헤이즈를 통한 포이즌 미스트의 생성으로저스펙에서 조금 더 다이나믹한 패턴을 가지고 사냥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도입니다. 또 보스전에서는미스트 스택을 쌓는 용도로 더 자주 쓰일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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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이제 페럴라이즈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감소합니다.
재사용대기시간 : 20~10 -> 모든레벨에서 12

[엘리멘탈 리셋]
직업 성능을 조금 더 낮춰 보고자 합니다.
최종 데미지 증가 : 40% -> 30%

 

[2] 아란

[아드레날린 부스트]
유저들의 인식(이라고 쓰고 정치라고 읽는)과 달리 아란은 현재 보스전에서 매우 매우 매우 강력한상태입니다. 이 정도 조정 가지고 밸런싱이 제대로 될 지는 모르겠지만,일단 급한 불부터 끄고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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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패시브 효과 : 영구적으로 아란의 공격 스킬 데미지를 100%P 증가시키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아드레날린부스트 상태의 데미지 상승 수치  : 400%P -> 300%P

[비욘더]
퍼센트 데미지 자체를 하향하기보다는 부가 능력을 없애보려고 합니다. 스윙 후 얻는 최종 데미지증가는 직업 컨셉이므로 조정하기 곤란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삭제] 타겟 수가 줄 때마다의 데미지 증가
[삭제] 추가 크리티컬 확률

 

[3] 에반

[엘리멘탈 리셋]
에반 역시 킹왕짱 강합니다. 물론 직업 개편 도중 나온 기존 유저의 반발을 잠재우기 위해서의의도는 이해합니다만, 이제 1차 하향이 나올 때가 되었습니다. 한계치의 경우 꽤 높고, 하향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지만 당장의의견은 없습니다.
[삭제] 최종 데미지 증가 : 30% -> 0%

 

[4] 엔젤릭 버스터

[소울 시커]
소울 시커는 항상 증발이 문제였습니다. 증발을 막을 수 없다면 딜 의존도를 낮추는 방법이 최선이라고판단됩니다. 시커를 모두 맞췄을 경우 딜은 하향하되, 시커증발을 고려한 딜은 상향하도록 합니다.
데미지 : 320% -> 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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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시커가 1번 재생성될때마다데미지가 15%씩 감소합니다. 감소하는 데미지간에는 곱 적용.

 

[5] 루미너스

[앱솔루트 킬]
저레벨 구간의 보스전에서 다소 답답하다는 인상을 많이 주었습니다. 저레벨 구간에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감소시켜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실제 딜은 크게는 달라지지는 않는 것이 함정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1~12 -> 18~12

[데스 사이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지만 강력한 다수기로서의 컨셉이었지만 그간 활용도가 좋지 않은 스킬이었습니다. 컨셉자체는 유지하되 적절한 상황에서 자주 이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데미지  : 230% -> 440%
가로축 거리  : -400~+400 -> -700~+700

 

[6] 비숍

[엔젤 레이]
비숍은 유틸을 고려할 때 보스전 능력이 낮게 설정되는 것으로 의도되어 있으나, 현재 상위보스에서생각보다 많이 높은 데미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데미지 자체를 하향하기보다는 데미지 효율을 낮춰보려고 합니다. , 4차 초반에서의 낮은 보스전 능력을벤전스 오브 엔젤이 없음을 고려하여 보완하고자 합니다.
[삭제] 텔레포트 샷 : 이제 더 이상 벤전스 오브 엔젤 상태에서 텔레포트 샷을 쓸 수 없습니다.
데미지  : 121~295% -> 237~295%

 

[7] 캐논 슈터

[벅 샷]
캐논슈터는 플레이 난이도가 낮고 딜로스 또한 낮지만, 과도한 데미지와 한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 난이도를 높여 딜로스의 여지를 상당히 높이고, 컨트롤이 좋지않을 경우 초당 공격 횟수를 다소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벅 샷의 패시브 효과로 기본적으로 최종 데미지가올라가는 대신, 벅 샷 자체를 사용할 경우의 데미지 이익은 크지 않도록 하여 한계치를 위해 사용하는스킬로 변경합니다. 또한, 이 경우 한계치를 위한 코스트로컨트롤 난이도가 상승하게 되며, 사망 시 딜 로스도 상당히 커집니다.벅샷을 사용한 캐논슈터 유저는 지속적으로 위치를 변경하면서 탄환 조각을 주워야 합니다. 만약조각을 줍지 않고 보스 패턴만 피하며 플레이할 수는 있지만 데미지 상 많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신규] 18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부여됩니다. 버프 프리져로 보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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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패시브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도중이 아닐 경우, 최종 데미지가 3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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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벅 샷이 켜진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 경우 몬스터 근처랜덤한 위치에 1개의 탄환 조각이 생성됩니다. 재발동 대기시간은 20초이며, 탄환 조각은 20초동안만존재합니다. 탄환 조각을 아이템 줍기 키를 사용해 주을 경우 25초동안 최종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이최종 데미지 증가 버프는 버프 지속 시간 증가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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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탄환 조각을 주웠을 때 최종 데미지 증가 : 25%
스킬사용 시 최종 데미지  : 45% -> 35%

 

[8] 섀도어

[섀도어 인스팅트]
섀도어는 기본 방어 무시수치가 낮고, 현 보스전에서의 데미지 또한 낮은 편이었습니다. 스킬을 개편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버프 효과 : 공격력 20 +(10.0 킬링 포인트) -> 공격력 [20 + (5.0 킬링포인트)]%
패시브효과 : 방어율 무시 20% -> 방어율 무시 30%

 

[9] 보우 마스터

[보우 엑스퍼트]
보우마스터는 데미지가 낮았으나 초당 공격 횟수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직업 특성으로서 이해될수도 있지만, 와일드헌터와 비교할 때 데미지를 조금 더 상향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신규] 패시브 효과 : 최종 데미지가 30% 증가하고, 폭풍의 시의 데미지가 100%P 증가합니다.

[폭풍의 시]
[삭제] [하이퍼] 폭풍의 시 스플릿어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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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 폭풍의 시 리인포스
: 애로우 플래터, 설치 애로우플래터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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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하이퍼] 폭풍의 시 링크드 리인포스 : 애로우 플래터, 설치 애로우 플래터의 데미지가 30% 증가합니다.

 

[10] 와일드 헌터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와일드헌터는 데미지 자체는 준수한 수준으로 하향되었지만, 초당 공격 횟수가 아직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초당 공격 횟수를 조금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데미지 및 발동 확률  : 210% 데미지, 70% 확률 -> 350% 데미지, 42% 확률

 

[11] 데몬 슬레이어

[다크 바인드]
데몬 슬레이어는 데미지 자체는 다소 낮은 편이나 피흡 스킬과 가동률 높은 바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한데미지 기반으로 작동하고 쿨타임이 매우 짧은 뱀피릭 터치를 조정하기보다는 바인드 자체의 성능을 하향하는 대신 직업 자체의 데미지를 높이려고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0 -> 180
[신규] 패시브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경우, 최종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기타 편의

[1] 안전지대에서의 체력 및 마나 회복
파워엘릭서가 보급화된 현재 마을 혹은 안전한 장소에서 피탐을가지는 유저는 없을 것 같지만, 초보 유저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안전한장소와 마을에서는 HPMP가 일정 주기로 차오르게 하여초보 유저의 물약 걱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신규] 140레벨 미만 사냥터에서 : 10초 이상 가만히 있고, 몬스터의 공격을 받지 않고, 움직이지도않았을 때 4초당 maxHP 10%maxMP 10%가회복됩니다. 의자에 앉을 경우 회복량은 2배가 됩니다. 140레벨 이상 사냥터에서는 기존처럼 10초당 10HP가 회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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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마을에서 : 마을에서는 움직임에 상관없이 4초당 maxHP 10%maxMP 10%가 회복됩니다. 의자에 앉을 경우 회복량은 2배가 됩니다. 마을 근처 몬스터 레벨이나 캐릭터의 레벨에 상관 없이 적용됩니다.


[2] 신규 유저를 위한 아이템 추가 및시스템 조정
초보 유저가 느끼는 육성 난이도 중에 체력과 마나 유지가 다소 큰 몫을 차지합니다. 초보 유저를위해 물약 관련 아이템을 추가해 저레벨대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 엘리트 몬스터와 엘리트보스를 상대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겪어보지 못한 체력 비례 공격 혹은 높은 데미지를 받아 일격사하는 경우가 있는데,이에 대한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신규] 충전형 물약 : 모든 신규 캐릭터에게 지급됩니다. 최대충전량 20으로 시작하여 사용 시 충전량 1회를 소모하여 12초동안 초당 50HP 20MP가 회복됩니다. 충전량은 몬스터의 공격을 받지 않고 가만히 서 있을경우 10초당 1회가 회복되고, 마을에 도착할 경우 전부 회복됩니다.  3차전직 시 이 아이템은 회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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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수호천사 : 레벨60 미만의 유저가 1초 내에 maxHP 40% 이상의 피해를 입어 HP0이 될 경우 3초간 경직에 걸리고 모든 체력을 회복합니다.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재발동 대기시간 300.  레벨 60이 될 경우 아이템은사라집니다.
사망시 경험치 하락이 없는 구간  : 30 이하 -> 60 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