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써보는군요.

 

 

 

 

이번에 이야기할것은 바로 저레벨의 형편에 대해서입니다.

먼저 저의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레벨 155의 신궁인데도, 아직까지 샤프아이즈 30은 켜녕

 20도 못뚫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래 샤프아이즈 20은 저희 칼루나에서는 선물용이었는데. 이렇게 애원을 해도 못사는 시세가 되었습니다.

 

 

샤프아이즈는 예전만 해도 비쌌지만, 예전처럼 그렇게 비싸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빅뱅업데이트가 되고 와일드헌터가 등장하면서 사프아이즈는 다시 비싸지기 시작했습니다, 드롭몬스터가 드롭률이 높은 피아누스도 다른 보스몬스터도 아니라 푸른켄타우로스에게만 유일하게 드롭되다보니 (사실 다른 몬스터들도 있지만, 드롭률이 낮았습니다.) 그렇게 되어서 이렇게 샤프아이즈값이 비싸진것입니다.

 

그렇게 되어서 샤프아이즈는 세계 최강의 값을 자랑하는 마스터리북인 메이플용사 30 을 제치고 우리서버에서 최강의 스킬북으로 군림하게 되었습니다.이렇게 샤프아이즈는 최고의 가격을 자랑하는 마스터리북중 하나가 되었고. 그리고 샤프아이즈 성능 자체도 굉장히 파티원이나 자신이나 꼭 필요한것중 하나라서, 샤프아이즈를 구할려는 사람들은 전부다 돈을 모아야 하는

비참한 처지에 이르게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고레벨들은 시조를 캐면 됩니다. 하지만 120같은경우에는 어떻게?

 

예전과 같이 비싼 아이템이었던 뇌전수리검이나, 일비표창과 화비표창의 경우 이제는 시세가 떨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제 1억을 자랑하던 최강의 표창 화비표창은 수비표창과 100만메소도 안할정도로  정말 가격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표창도적이든, 어떤 직업이든 실질적이게 사정이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아니 더 힘들어진부분도 많습니다. 왜일까요? 빅뱅패치로 실질적이게 저레벨들이 사용하는 물약가격도 떨어졌고, 무엇보다 이제 동레벨 몬스터도쓰러트리기 쉬워졌습니다, 왜일까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신비의 마스터리북, 구하기 힘든 마스터리북을 랜덤의 확률로 바꾼다는 의의는 좋았으나, 오히려 그것이 역효과를 부릅니다. 

 

 

왜일까는 유저들의 의견에 달렸습니다, 저레벨층까진 대체로 좋다고 보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중반부터 문제는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대표적으로 마스터리북문제에 대해서입니다. 마스터리북은 말그대로 4차스킬을 마스터하기 위해서 써야되는것입니다, 일정확률로 성공 하는 것 자체로도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스터리북을 사더라도 반드시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다는것도 문제입니다.

 

또한 이것이 문제가 되는이유중 또 하나가있습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드롭자체가 어렵다는 이유인데, 보통 몬스터에게는 거의 극악의 드롭률을 보이고 또한 자신이 원하는 마스터리북을 드롭하는것도 아닙니다, 이것이 문제가 되어서 현재까지 마스터리북의 가격이비쌌습니다.

 

초기에는 마스터리북의 가격은 혼테일에서 드롭되는 마스터리북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마스터리북은 그리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는 고레벨의 수가 적었고, 또한 주요 스킬같은 마스터리북들은 전부다 드롭률이 높은 보스몬스터나 아니라면, 아니면 인기몬스터에게 드롭되었으니깐요.

 

하지만 이것이 진짜 문제가 되는 때는 바로 빅뱅업데이트 때부터입니다, 빅뱅 업데이트는 레벨업을 하기 엄청 쉬워졌기 때문에,

덕분에 4차전직을 한 유저의 수도 덩달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늘어난 유저들때문에 마스터리북을 소비가 늘어났고, 결과적으로는 마스터리북의 문제가 심각해진것입니다.

 

 

신비의 마스터리북 역시 문제가 됩니다, 넥슨은 유저들이 원하는 마스터리북을 빨리 구하려고 다 바꿨지만, 이것이 역효과를 냅니다, 예전에는그저 원하는 마스터리북을 주는 몬스터만 열심히 잡는다면 어떻게든 드롭할수 있었으나, 신비의 마스터리북으로 바꾸어서 마스터리북을 드롭해도뭐가 될지 몰라서 이전보다 원하는 마스터리북을 구할때 몇배, 아니 수십배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요즘 마스터몬스터를 잡으시는 분이 있다면 손을 들어보세요. 예전과 같이 주문서를 잘 줍니까?

그래도 파풀라투스가 있으니깐 괜찮아. 라고 하지만 파풀라투스는 예전과 달리 마스터리북을 주지 않습니다.

 

덩달아 마스터몬스터도 역시 저레벨들의 형편을 어렵게 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마스터몬스터들은 예전에는 저레벨들의 돈줄의 희망이라고할정도로 수익률이 좋았습니다,장갑공격력주문서 60% 혼돈의 주문서 60% 전신갑옷 지력 주문서 60% 들어볼법한 값비싼 주문서들은 전부다마스터몬스터들에게만 대부분 많이 드롭됩니다. 하지만 왜였을까요? 마스터몬스터의 독점 때문인지, 그냥 넥슨이 마스터몬스터들로 돈버는것을싫어한것인지, 마스터몬스터들의 체력을 대폭 늘려버리고, 또한 주문서드롭률을 아예 없다시피 해놓았습니다.

 

이때문에 저레벨들은 후반에 자금을 모으기가 예전보다 더 어려워졌습니다, 더불어서 장비강화 주문서, 잠재능력 부여주문서 그리고 캐시아이템인미라클 큐브가 대세가 되면서 주문서들은 예전과 같은 비싼 가격을 자랑하지 못합니다, 심지어 예전에 1000만 하던 방패 행운 주문서 60%도잠재능력 & 장비강화 의 영향때문에 100만메소 이하로 가격이 떨어집니다.

 

파풀라투스나 피아누스같은 것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파풀라투스는 예전에 공격스킬 마스터리북을 드롭해서, 유저들사이에서는 인기가 좋았습니다,하지만. 넥슨이 파풀라투스를 너무 쉽게 잡는다고 생각한것인지, 드롭아이템중에서 스킬북을 뺍니다, 피아누스도 역시 마찬가지.마스터리북을 뺐기 때문에 그저 경험치 밖에 주지 않는 붕어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예전과 같지 않게 장비아이템을 드롭하는것은 힘들지 않지만, 무엇보다 다시 파는 가격이 내려간것과 그리고 레어제도가 제일 문제가 되는부분입니다.

 

예전에는 장비아이템을 드롭하는데 상당한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쓸모없는 신발하나라도 30분이 걸리기 마련이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것은이때의 장비아이템가격은 적어도 적자를 매울정도로 파는 가격이 비쌌습니다, 하지만 빅뱅패치를 통해서 장비아이템의 드롭률이 비교적 올라갔지만,장비아이템의 가격이 대폭 내려갔습니다, 이것때문에 저레벨들이 경제난을 겪습니다.

 

사실 빅뱅패치후에도 장비드롭률은 예전과 같은 엄청나게 높은수준이 아닙니다, 빅뱅패치 전과 그리고 빅뱅패치전 잠재능력이 나온 뒤(그러니깐 엄청나게 높았을때)의 중간이랄까요. 지금도 물론높고, 특히 예전과 다르게 110제 방어구 아이템들이 드롭된다는것은 충분히 좋은 패치입니다.

 

하지만 장비아이템의 매매가격을 좀더 높게 했다면 어땠을까요? 적어도 지금의 형편없는 장비가격으로는 타임로드같은 곳에서 사냥해서 물약값도 다 매우기어려울것입니다.

 

이것때문에 돈이 없는 유저들은 형편없는 장비 매매 가격으로 물약값을 충분히 매우지 못합니다 게다가 저레벨들의 물약만 가격이 내려갔지 , 쭈쭈바나순록의 우유같은 고레벨 물약들은 가격이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결론.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저레벨들이 살수 있게 다음과 같은 방안을 내놓아봅니다, 이것이 실현된다면 그나마 나아지지 않을까요?

 

 

 

1.고레벨의 물약값을 낮춰라!

 

이것은 굉장히 중요한것중 하나입니다, 심하더라도 50% 즉 반을 내려보는것은 어떨까요? 현재 고레벨이 되어도 적자의 길에서 빠져나갈수 없는것도다 이것때문에 생겨난 일입니다. 물약값을 낮춰서 적자를 줄여보는것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적어도 돈없는 유저들이 적자로 고통받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2.마스터몬스터의 주문서드롭률과 체력을 높여라!

 

이것도 굉장히 저레벨들에게는 중요합니다, 비록 다시한번 마스터몬스터의 독점이 문제될수도 있지만 이것은 그냥 미니던전 식으로바꾸는것이 어떨까요? 마스터몬스터는 저레벨들의 유일한 후를 위해 돈을 모을수 있는 수단이므로 당연히 이것이 실천되야하는것은맞습니다, 다만 독점에 대한것은 좀더 생각해봐야 합니다.

 

3.필수거나 인기있는 스킬이 있는 마스터리북의 드롭률을 높여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스킬을 조사해서 예로들어서 샤프아이즈의 드롭률만 많이 높이는것은 어떨까요? 그럼 적어도 마스터리북으로 4차유저들이고통받는 시대는 끝날것입니다, 무조건 마스터리북의 드롭률을 높이는것이 아니라, 인기있는 스킬이 있는 마스터리북을 드롭률을 높이는것입니다.

(신비의 마스터리북 삭제가 되겠지만..) 어쨌든 인기가 없는 마스터리북은 드롭률을 그대로, 이렇게 한다면

인기있는 마스터리북은 자연히 잘팔려나가서 좋고, 인기없는 마스터리북은 희귀성때문에 값이 나가서 좋고,

이렇게 한다면 마스터리북의균형도 잡을수 있지 않을까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세상이 되도록 노력해보아요!

 

물론 위의 제안들을 다 이루어진다고 해도 메이플은 좋아지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예전보다는 좋아지지 않을것이라는 생각을 해보고이만 이글을 마칩니다, 좋은 기사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