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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7 12:10
조회: 11,326
추천: 75
[루시드 캐릭터 구현]주력스킬 완성(데이터주의)주력 스킬 두개(보스기, 속사기)와 이동기(텔레포트)를 만들어 왔습니다.
우선 텔레포트입니다. ![]() 기존 루시드의 이펙트를 약간 손봐서 만들었으며, 메르세데스의 탈출기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메르세데스의 텔레포트는 4방향으로 작동하지만, 루시드의 텔레포트는 8방향으로 작동합니다. 위 움짤에는 텔레포트에 쿨타임이 적용되어있지 않지만, 실제로는 7초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다음은 보스기입니다. ![]() ![]() 보스기는 전에 이야기하였던 대로 속사기가 되었습니다. 스킬의 디자인은 루시드의 컨셉에 맞게 나비로 잡았고, 날개에서 물방울같은 것이 떨어져나오는 형태로 그렸습니다. 전제적으로 괜찮게 디자인되었다고 생각하나, 색감이 약간 아쉬워서 후에 조금 수정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인게임에 적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위에 움짤에서 볼 수 있듯이 쏘는 방향을 유지하며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프와 방향전환은 불가능합니다. 점프를 막은 이유는 점프까지 할 수 있으면 너무 단점이 없는 스킬인 것 같아서 막았고, 방향전환은 가능하도록 할 생각이나 아직 구현을 못했습니다. 왜인지 자꾸 오류가 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사냥기입니다. ![]() 루시드 1페이즈의 꽃폭발 패턴의 이펙트를 가져와서 만들었습니다. 스킬은 총 2타로 구성되어, 꽃이 생성될 때 1타, 꽃이 폭발할 때 1타가 적용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매번 스킬이 사용될 때 마다 꽃의 색깔과 생성 위치가 미묘하게 달라지는 게 보이는데 이는 꽃을 하나씩 전부 분리하여 저장한 뒤 위치와 색깔을 랜덤으로 불러오게 만든 결과입니다. 덕분에 항상 똑같이 나오는것 보다는 덜 심심한 이펙트가 된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영상에 포함되어 있으니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만들어 온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 감이 있는데, 속사기를 디자인하는데 조금 많이 해멨습니다... 이 다음에는 루시드 전용 자원과 실제 피격판정, 파이널어택 이펙트를 준비해 오겠습니다. 스킬 디자인과 아이디어는 항상 받고 있으니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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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가루건빵/엘리시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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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치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