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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3-18 15:58
조회: 566
추천: 1
마법사 직업군의 상향
마법사 직업군의 문제점..
경험치 배분 경험치 배분 패치이후로 메이플의 경험치 배분은 많은 체력을 깍은 사람이 그만큼의 경험치를 얻어간다
또한 이는 비숍에게 큰 타격이다 쩔값을 받는 빈부격차의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지만
직접 사냥을 하지 않는 비숍직업의 경우 몬스터를 거의 때리지 않기에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없어 상대적으로 렙업이 월등히 느리다
무기상수와 무기속도 스태프와 완드는 무기중에서 가장 낮은 무기상수를 가지고 있다.
순간 화력 스킬도 가지고 있어 단일 사냥에도 무리가 없다.
그리고 스태프와 완드의 무기속도가 무의미하다... 배틀메이지를 제외하면 타 마법사직업은 무기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대체로 마법의 발사속도가 타 직업의 속도에 비해 약간 딸리는 면이 있다. (데미지도 제일 약한데 공속도 제일느리다니 !)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배틀메이지의 공격속도가 상당히 느리다고 생각된다. 이블윙즈를 끼다가 다른 스태프를 끼면 끼기 싫어질 정도...
배틀메이지를 제외한 법사 직업들은 전직을 해도 이전과 큰 데미지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또한 스킬포인트당 올라가는 공격력 수치도 매우 낮다 타 직업은 1포인트당 8% 많게는 32%까지도 올라가고 방어율 무시라는 효과가 있는데
법사 직업군의 경우 4차를 하면 공격스킬, 광역스킬, 버프 스킬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법사 직업군들의 단일 공격스킬 추가가 절실하다. 마법을 쓰고 화려하다는게 특성이지 광역사냥이 특성이진 아니지 않은가! 스킬이 이러니 그렇게 인식이 굳어져 가는게 아닐까?
게다가 불독앜메의 경우 페럴라이즈는 좌우범위인데 데몬의경우 한쪽공격이라서 일일히 데몬으로 때리기도 힘들다 광역스킬또한 법사의 장점이 되지 못한다. 광역스킬은 다른 직업도 가지고 있다! 또한 도적의경우 사기급이라고 할정도로 기동성이좋아 전사를 빼면 타직업 모두 기동성 스킬이있어서 전사를 제외하곤 법사의 광역스킬은 절때로 장점이 되지 못한다. 버프 스킬 또한 너무 무의미하다 보조 직업인 비숍의 경우 홀리심볼과 블레스 말고는 걸어줄 버프가 없다! 또한 인피니티의 효율성 또한 많이 저하되었다
에반의 경우 데미지 증가폭이 너무 적고
또한 에반은 일정 레벨이 지나면 모든 마법이 불속성이다 ㅡ,.ㅡ;; 여러 가지 속성을 사용한다는 메리트가 없어지는 것... 거기에 블레이즈는 있으나 마나한 스킬이 되어버렸다 마스터하기 전까지는 일루전보다 데미지가 현저히 낮고 타격수도 적어 크리의 효율을 못보기 때문에 쓰는 사람이 별로 없다 160이 되어서 얻는스킬인데 쓸모가 없다니! 패치가 시급하다
또한 모든 법사직업의 버프시간이 짧다는 생각이 든다. |
AC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