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만으로도 스펙업이 가능한 심볼시스템 다좋습니다
근데 일일퀘스트는 너무한거 같습니다 사냥 보스말고는 컨텐츠가 딱히 없으니 그냥 일거리를 만든느낌입니다 물론 이게 재밋으면 모를까 재미1도없는데 안하면 손해고 플레이에 제약사항을 둔느낌이에요 헤이븐야영지처럼 주간퀘로 바꿔주시면 좋겟네여 보상으로 코젬도 주시면 좋겟구요

Rpg게임의 근본이 뭡니까? 노가다? 반복? 바로 롤플레잉 파티 게임이죠 메이플은 현재 개나소나 바인드쓰고 그냥 딜넣는구조만 다른 스킬이펙트만 다른 형식이죠 이번에 나온 호영도 똑같아요 괜히 어정쩡하게 스킬사용구조만 어렵게햇지 다른캐릭이랑 다른게없어요

메이플이 옛날부터 그냥 단순히 딜만넣는게임이엿다? 제가알던 옛날 메이플은 루디브리엄 파퀘를 하기위해선 다크사이트를 사용할수있는 도적이 필요했고 텔포를 보유한직업도 필요햇으며 먼거리의 적을 맞추기위해 긴 사정가리의 궁수같은 직엄도 필요하던 롤플레잉의 개념을 만족하던 게임이 있엇습니다

어느순간부터 큐브 혼줌 신직업이 나오면서 딜찍누 현질 졷망겜이 되버렷죠

메이플이 과연 객관적으로 잘만는게임이라고 보십니까 과거추억팔이가 없다면 지금 이미친게임이 유지되고 잇엇을까요 어떤분이 쓴글처럼 빠르면 20년 망하지안을려면 제2의 빅뱅패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강원기 디렉터 교체와 말이죠